2023/02 15

<사당역 맛집/파스텔시티 맛집> 경복궁 사당점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사당역맛집 #파스텔시티맛집 #경복궁사당점 이야기 함께해요. 사당역 파스텔시티 6층에 위치한 경복궁. 엄마 생신에 어딜 모시고 갈까 고민하다가 이곳을 예약했는데요. 네이버예약이 이미 끝나있어 망설이다 혹시나하고 전화해봤는데 예약가능했어요. 취소된 좌석이 있었던건지!! 니나노~~~~ 전화해보길 잘했다 했습니다. 이힛!!! 처음엔 한정식도 생각했는데 엄마께서 고기 드시고 싶다고 하셔서 고기 먹기로. 그런데.. 한우는... 넘 비싸서.... ㅋㅋ 결국 생갈비로 코스3인 주문했답니다. ㅠㅁㅠ 엄마 다음엔 한우 꼭 사드릴께요. 흑흑.... 경복궁 고기 메뉴에는 코스, 세트, 단품이 있었는데, 단품은 당연히 고기만... 이고 코스와 세트는 나오는 메뉴에서 차이가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맛있는세상 2023.02.28

<송도 카페> 포크/poke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송도카페 #포크 이야기 함께해요. Wait, Rain/웨잇레인 송도점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송도브런치맛집 #웨잇레인송도점 이야기 함께해요. 송도 한옥 호텔) Gyeongwonjae Ambassador Incheon/경원재 앰배서더 인천,디럭스 스위트/Deluxe Suite+룸서비 안녕하세 ggumosi.tistory.com 웨잇레인에서 브런치 맛있게 즐기고 호텔 체크인 시간 전까지 커피 한 잔 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찾아간 #poke 인데... 우와!! 평일임에도... 자리가... ㅋㅋ 다행히 2인 좌석이 딱 하나가 남아있어서 후다닥 앉았답니다. 이왕이면 Best 메뉴에서 먹어야지 싶어서 고민하다가 꿈남편은 #포크라떼 을, 저는 콜드브루 솔티슈패너를 주..

달콤함세상 2023.02.24

꿈모시 후기) 다이슨 V12 디텍트 슬림 컴플리트+키크론 K8 PRO 저소음적축+삼성 Neo QLED TV 4K KQ65QNB85AFXKR+오아/클린이소프트 음파 전동 칫솔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구입한 제품후기 함께해요. ​ 먼저, #다이슨 V12 디텍트 슬림 컴플리트 입니다. 꿈부부는 결혼할 때 지인들에게 선물받은 일렉트로룩스 유선청소기를 10년 동안 잘 사용했는데요. 끝내..... 고장이 났습니다. 냉장고를 시작으로 세탁기에... 청소기까지 고장나네요. ㅠㅁㅠ 먼지흡입엔 문제가 없었는데 작동 버튼이... 잘 눌러지지 않고 세기 조절도 됐다 안됐다. ㅋㅋ 청소기도 살 때가 됐음을 알았어요. 처음엔 LG 오브제컬렉션 코드제로 A9S를 구입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매장가서 직접 들어보니.. 생각보다 좀 무겁더라구요. 다시 한번 고심하게 됐고 다이슨 매장도 가보게 됐는데 조금 더 가벼운 느낌? ㅋㅋ 결국 #V12디텍트슬림컴플리트 를 구입하게 됩니다. ​ #d..

<송도 브런치 맛집> Wait, Rain/웨잇레인 송도점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송도브런치맛집 #웨잇레인송도점 이야기 함께해요. 송도 한옥 호텔) Gyeongwonjae Ambassador Incheon/경원재 앰배서더 인천,디럭스 스위트/Deluxe Suite+룸서비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송도한옥호텔 #경원재앰배서더인천 이야기 함께해요. 작년 #연말여행 의 시작은 #인천 이였습니다. 여름휴가로 제천과 경주를 다녀왔어서 ggumosi.tistory.com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으로 호캉스 갔던 날, 호텔에 들어가기 전, 브런치를 즐겼는데요. 그 때 출동한 곳이 #웨잇레인 이에요. 평일 낮시간이라 여유가 있었고 좌석은 2~4인석까지 다양했습니다. 쇼파 좌석도 있고 통유리로 햇살이 들어와 따스한 느낌이였는데 무엇보다 좋았..

맛있는세상 2023.02.21

<창덕궁 특별관람> 창덕궁 깊이읽기, 왕의 서재 서향각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창덕궁특별관람 #창덕궁깊이읽기왕의서재서향각 이야기 함께해요. 고건물 빛.바람 들이기/창호개방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창덕궁 #창호개방 이야기 함께해요. 그 가을, 단풍과 마주하다.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가을단풍명소 #창덕 ggumosi.tistory.com 작년 10월, 창덕궁에서 #서향각특별관람 이 진행됐습니다. #창덕궁 은 달빛기행을 비롯해 서향각과 희정당을 특별관람으로 개방중인데요. 달빛기행은 이미 자리를 잡아 많은 분들이 아실테고 서향각과 희정당은 이제 자리를 잡기 시작해서 모르시는 분들도 종종 계시더라구요. 희정당 내부를 둘러볼 수 있는 창덕궁 깊이 읽기ㅡ 창덕궁의 밤, 희정당 오..

<상동역 카페> 소소일상 with 현대백화점 부천점 곰돌이트리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상동역카페 #소소일상 이야기 함께해요. 세차 맡겨두고 바로 근처의 #카페소소일상 을 찾았던 날ㅡ, 이 날은... ㅋㅋㅋ 크리스마스 이브이기도 했답니다. 흠... 결혼 10년차가 되니.. 이런 날도 그냥 평범하게 보내게 되네요 ㅋㅋㅋ ​ 카페 앞쪽으로 2대 정도 주차가 가능한데 복불복이고 내부는 대부분이 4인석에 7~9개 정도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시선을 사로 잡은 건 소소일상의 카운터!!!! 진한 원목 진열대을 가득 채운 찬잔들... 알록달록한 타일까지!!!! 가능하지 않지만.. ㅋㅋ 이런 주방.. 집에 갖고 싶어요. ㅋㅋ 과연... 그런 날이.. 올까요?? ㅋㅋ 뭘 마실까 고민하다가 꿈남편은 바닐라라떼를, 저는 크림연유라떼를 주문했어요. 그리고 조각케이크도 하나...

달콤함세상 2023.02.17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MMCA 이건희컬렉션 특별전: 모네와 피카소, 파리의 아름다운 순간들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국립현대미술관과천 #MMCA이건희컬렉션특별전 이야기 함께해요. ​ 지난 주, 라님이랑 정말 오랜만에 #미술관나들이 다녀왔습니다. #과천국립현대미술관 에서 진행중인 을 함께 관람했는데 이번 전시는 2023년 5월 14일(일)까지 이어지며,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다만, 사전 예약 후 출동하셔야합니다. 현장에서도 티켓을 구할 순 있다곤 하던데.... 그것까지 정확히 모르겠어요. 사전 예약없이 가신다면 꼭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길. ​ 사전예약은 관람 희망일 14일전 18:00부터 가능하며, 회차당 관람인원 70명(총 8회차)입니다. 현재 공개된 관람일자의 티켓은 모두 매진 상태이나... 우리에겐 취소표가 있잖아요?? 매일 오전 9시에 취소표가 일괄 배포되니 그 때 예약하시면 됩..

전시공연영화 2023.02.16

송도 한옥 호텔) Gyeongwonjae Ambassador Incheon/경원재 앰배서더 인천,디럭스 스위트/Deluxe Suite+룸서비스/주안상과 구절판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송도한옥호텔 #경원재앰배서더인천 이야기 함께해요. 작년 #연말여행 의 시작은 #인천 이였습니다. 여름휴가로 제천과 경주를 다녀왔어서 연말에는 멀지 않은 곳에서 여유롭고 소소한 시간을 보내기로 했는데요. Gyeongwonjae Ambassador Incheon과 WALKERHILL에서 각 1박씩 2박 3일의 짧은 여행을 다녀왔어요. #경원재 는 몇 년전부터 결혼기념일에 가자며 계속 눈독으 들였던 곳.. 그런데... 예약했다가 일정이 생겨 급 취소하기도 했었고 이번에 가야지 하면... 만실.... ㅠㅁㅠ 드디어 연말여행으로 다녀오게 됐는데.. 패키지로는 예약하지 못했답니다. 객실 예약만 했지만 그럼에도 충분히 좋았고 아주 만족하며 하루를 보내고 왔어요. ..

국내여행 2023.02.15

<상동역 샌드위치> 백종원의 골목식당, 존312 샌드위치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상동역샌드위치 #존312 이야기 함께해요. 꿈남편과 손세차 맡기려고 부천카센터골목에 갔던 날, #존312샌드위치 를 찾았습니다. 이곳이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온 곳이라는 건 다녀온 한참 후에야 ㅋㅋ 알았고.. 사실... 샌드위치 먹으려고 갔던 게 아니라,,,, 바로 건너편 카페에서 세차 끝날때까지 기다리다가 우연히 발견하고 출동했던 거랍니다. ㅋㅋ 샌드위치집 내부에 좌석도 꽤 많았습니다. 그래서 근처에 세차나 차수리 맡기고 기다리실 분들이 간단히 끼니도해결하고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을 듯 했어요. 저희는 이미 카페에서 디저트도 먹고해서 포장만 해왔는데 포장도 많이 해가시더라구요. 처음 갔을 땐 바로 가서 주문 후 가져왔고 다음에 갈 땐 미리 전화주문 후 바로 픽업했습니다..

맛있는세상 2023.02.14

<을지로입구역/명동 맛집> 명동할머니국수 본점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을지로입구역맛집 #명동맛집 #명동할머니국수 이야기 함께해요. 지난 12월, #명동할머니국수본점 을 찾았습니다. 저흰 점심시간 전에 갔어서 좌석 여유가 있었는데요. 점심시간이 딱 되니!!! 금방 만석!!! 정말 인기가 많더라구요. 가게로 들어가며 마주한 김말이... 이곳의 김말이가 진짜 유명하던데... 괜히 유명한 게 아니더라구요. 압도적인 크기의 김말이. 비주얼이 대대박이더군요. 좌석마다 배추김치와 단무지가 있으며, 어묵반찬은 따로 내어주신답니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김말이는 필수로 주문하는 걸로 하고, 김밥에 두부불고기까지 주문했어요. 차란!!! 한상 가득!! 그런데.. 오잉?? 작은 사이즈의 두부국수가 나온 거 있죠... 제 기억이 맞다면.. 김밥을 주문하면 두부..

맛있는세상 2023.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