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 14

<서울 가볼만한곳/아이와 가볼만한곳> 대한민국역사박물관+옥상정원(가을과 겨울)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서울가볼만한곳 #아이와가볼만한곳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이야기 함께해요. 안중근의사를 기억하며+남산공원 백범광장/가을단풍+서울로7017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서울가볼만한곳 #안중근의사기념관 과 #남산공원 이야기 함께해요. 지난 가을... 단풍이 한창 물들던 그 때, #남산 을 찾았습니다. 이미 주 ggumosi.tistory.com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5호선 광화문역 2번출구에서 200m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휴관일은 1월 1일, 설날(당일), 추석(당일)이며,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관람시간은 10시 ~ 18시 (월,화,목,금,일) / 야간 개장시간은 10시 ~ 21시 (수,토). 입장은 관람 종료 30분 전까지 가능해요. ​ 건물 1층에..

<숙대입구역 카페> 때가이르매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숙대입구역카페 #때가이르매 이야기 함께해요. 구복만두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숙대입구역맛집 #미쉐린맛집 #구복만두 이야기 함께해요. 익선취향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익선동맛집 #익선취향 이야기 함께 ggumosi.tistory.com #숙대입구카페 #카페때가이르매 구복만두에서 간단히 먹방하고 커피 한 잔 하러 출동했어요. 평일인 덕분에 꽤나 여유가 있었던 카페 내부. 카운터가 있는 메인 공간이 있고, 윗층도 카페 좌석 공간이 있으며 루프탑 공간까지 있어요. 현재는 너무 추워서.... 정말 어제 오늘 완전 강추위였죠.... 루프탑은 감히... 도전 못 하겠지만, 봄이나 가을엔 추천!! 추천!! 루프탑에서 이렇게 멀리 남산타워까지..

달콤함세상 2023.01.30

<한국의집 고호재> 가을다과상/겨울다과상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한국의집고호재 #가을다과상 과 #겨울다과상 이야기 함께해요. 네이버 예약 :: 한국의집 궁중다과 '고호재(겨울 다과상)' [프로그램명] 한국의집 궁중다과 '고호재(겨울 다과상)' [운영기간] 2022. 12. 7.(수) ~ 2023. 2. 26.(일) [운영일자] 매주 화 ~ 일요일 [운영시간] - 1부 : 09:30 ~ 11:00(90분) - 2부 : 11:30 ~ 13:00(90분) - 3부 : 13:30 ~ booking.naver.com 지난 늦가을, 엄마 모시고 #고호재 를 찾았습니다. 프리미엄 #궁중다과상 #고호재가을다과상 을 맛보기 위해서 였는데요. 예매 오픈일엔 일정이 있어 도전 조차 못했고 나중에 확인했을 땐... 이미 매진... 다행..

달콤함세상 2023.01.25

<부천역 맛집> 오마카세가 있는 이태리백반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부천역맛집 #이태리백반 이야기 함께해요. 성균관 명륜당 은행나무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서울가볼만한곳 #성균관명륜당은행나무 이야기 함께해요. 11월 첫 주말, #명륜당은행나무 보러 #성균관 으로 출동했습니다. 진작부터 한번 ggumosi.tistory.com 지난 가을날, 성균관 명륜당 은행나무를 만난 후 근처에서 점심식사를 할까도 했지만 주차비가 은근 부담되기도 했고, 또 주변 가까운곳으로 딱히 가고 싶은 곳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집근처로 이동하며 급 검색해서 찾아간 곳이 #부천이태리백반 이에요. #양식오마카세 메뉴가 있어 빠르게 예약하려고 했는데ㅡ, 네이버예약은 이미 마감..... 혹시나하는 마음에 전화를 드렸는데!!..

맛있는세상 2023.01.22

경주 여행/경주 가볼만한곳) 송대말등대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경주여행 #경주가볼만한곳 #송대말등대 이야기 함께해요. 경주 여행/경주 가볼만한곳) 월정교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경주여행 #경주가볼만한곳 #경주월정교 이야기 함께해요. 경주 여행/경주 황리단길 카페) 양지다방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 ggumosi.tistory.com 드디어 #경주여행 마지막 일정 포스팅입니다. ㅋㅋ 참 오래 걸렸네요. ㅋㅋ 경주 월정교를 떠나와 향한 곳은 #경주송대말등대 입니다. 경주까지 왔는데.. 그래도 바다는 한번 보고 가야지 싶어서 출동했었답니다. 당시 여름휴가 기간이라.. 그만큼 무더웠고.... 그래서.. 이 주변으로 아주아주 사람이 많았답니다. 등대 바로 근처에서 음악을 크게 틀..

국내여행 2023.01.19

<덕수궁/Deoksugung> 이 겨울, 눈길을 거닐다. with 환구단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덕수궁 #눈내리는덕수궁 이야기 함께해요. 이 겨울, 눈길을 거닐다.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 입니다. 오늘은 #경복궁 #눈내린경복궁 이야기 함께해요. 얼마 전ㅡ, 눈이 펑펑 내린 다음 날 #Gyeongbokgung 을 찾았습니다. 당일에 가면 더 좋았겠지만 시간이 ggumosi.tistory.com 눈이 펑펑 내린 어느 겨울 날, #Deoksugung 을 찾았습니다. 이 날, 눈이 온 이 후에도 비 또는 눈이 예보되어 있었는데 다행스럽게 눈이 잠깐 잠깐씩 내렸답니다. 이힛!!! 눈 쌓인 덕수궁 연못~ 너무나 아름답죠?? 작고 아담한 규모라 해도 봄이면 봄, 가을이면 가을!!! 아기가지한 경치를 선물하는 덕수궁 연못이에요. 게다가 붉은 단풍..

<안국역 브런치/창덕궁 브런치> 도트블랭킷/dot blanket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안국역브런치 #도트블랭킷 이야기 함께해요. 그 가을, 단풍과 마주하다.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가을단풍명소 #창덕궁후원 이야기 함께해요. 후원을 거닐다& 국악하기 좋은 날,오후음악회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ggumosi.tistory.com 지난 가을, 창덕궁 후원 주말티켓을 극적으로 구한 후 지인들 기다리며 #브런치 즐기러 #dotblanket 으로 출동했어요. 오픈시간 10분 전에 도착했는데 1등ㅋㅋ 오오!!! 그래서 입장도 1등으로 했죠. 주문 역시 입장 순서대로 받으시기 때문에 주문도 1등!!! 꺄!!! 그래서... 메뉴판을 못 찍었답니다. 사실 이곳은 작년 봄... 창경궁&창덕궁 갔다가 혼자 간적이 있었답니다..

맛있는세상 2023.01.16

<파주 한정식 맛집> 메주꽃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파주한정식맛집 #메주꽃 이야기 함께해요. 작년 11월, #파주 에 다녀왔습니다. 꿈부부네는 1년에 한번 어머님을 모시고 파주에 다녀오는데요. 그럴때마다 겸사겸사 #파주맛집 을 찾아가보고 있어요. 이번엔 #파주한정식 메주꽃으로 출동했습니다. #파주메주꽃 의 오픈시간은 11시 반인데 주말에는 특히 더 미리 가셔야합니다. 저희는 서두른다고 서둘렀는데도 11시 20분에 도착했더니.... 주차장에.. 이미.. 차들이 많았어요. 급히 가게 앞으로 달려가 웨이팅에 이름을 올렸는데 다행히 17번째로 번호표를 받았고 첫타임에 들어갈 수 있었답니다. 주차장은 메인 건물 건너편에 넓게 갖춰져 있으며, 기다리는 동안 구경할 수 있는 공간들이며 카페도 있어요. 당시엔 아직 많이 춥지 않아 한..

맛있는세상 2023.01.12

<창덕궁 야간개장> 2022 창덕궁 달빛기행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창덕궁야간개장 #2022창덕궁달빛기행 이야기 함께해요. 늦 봄, 철쭉이 피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창경궁의늦봄 #창경궁철쭉 이야기 함께해요. 심쿵쉼궁 그리고 궁에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좀 ggumosi.tistory.com 작년 10월 초, 6년만에 #창덕궁달빛기행 다녀왔었어요. 그 이야기를 이제야... 합니다. ㅋㅋ 예전부터 예매가 쉽지 않았던 #달빛기행 인데요. 금액을 더해 재판매하는 경우도 있어 공정한 티켓 구매를 위해 추첨제가 도입됐었답니다. ​ 그래!!! 티켓 예매에 늘 실패하는 내게!!!!!! 드디어 기회가 왔다 했지만... 추첨제 예약에서 .. 탈락...했지..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더 라운지, 살롱 드 딸기 by JW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딸기뷔페 #JW메리어트동대문 #살롱드딸기byJW 이야기 함께해요. JW 메리어트 동대문 더라운지 : 네이버 방문자리뷰 2,750 · 블로그리뷰 663 m.place.naver.com 지인과 함께 딸기뷔페 즐기려고 #JW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서울 을 찾았습니다. #네이버예약 을 통하면 10%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 가능해요. 방문 전, 그라운드시소 명동에서 모네 인사이드 전시를 관람했었는데 그 이야기는 나중에 할께요. 여유롭게 일정을 잡다보니 예약 시간보다 좀 이르게 도착했습니다. 이 날, 눈이 오락가락했는데 바로 앞으로 보이는 #보물제1호 , #흥인지문 을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살짝 한바퀴 돌아봤지요. 그럼에도... 시간이 남아 ㅋㅋ 호텔 로비에 앉아있기..

달콤함세상 2023.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