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 23

어느 겨울, 눈내린 날) 눈꽃송이를 찾아서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눈내린날 눈꽃송이를 찾아서 .... 이야기 함께해요. 펑펑 눈 내린 날..... 바로 외출해, 없는 솜씨로라도 눈 내린 멋진? 풍경을 담아야했으나 다른 일정이 있어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눈내리는모습 담아봤어요. 작은 나무 가지 위에 살포시 내려앉은 눈... 꼭 목화솜 같지 않나요?? 꺄!!! 넘 이뻐요!!! 온통 하얗게 덮인 세상... 저는 아이처럼 마냥 신나라 했답니다.ㅋㅋ 눈사람 만드는 아이들 사이를 열심히 돌아다니며 이리저리 풍경을 담아보다... 번뜩... #눈꽃송이 를 찍어보자 싶었어요. 과연???????? 노력은 했으나.... 겨우겨우 건질 수 있었던 눈꽃송이 사진 하나.... 사진 왼쪽 아래쪽 보시면 조그마한 #눈송이 를 발견하실 수 ..

<서울역 디저트/빵집> 태극당 서울역광장점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서울역디저트 #서울역빵집 #태극당 이야기 함께해요. 안중근의사를 기억하며+남산공원 백범광장/가을단풍+서울로7017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서울가볼만한곳 #안중근의사기념관 과 #남산공원 이야기 함께해요. 지난 가을... 단풍이 한창 물들던 그 때, #남산 을 찾았습니다. 이미 주 ggumosi.tistory.com 남산&안중근의사기념관&서울로7017을 둘러봤던 날... 집에 가려고 서울역으로 내려오다 발견한 #태극당서울역광장점 그냥 지나치려다가 70년 전통의 진한 우유맛!!! 이라는 글귀에 발길을 멈췄습니다. 그리고 결국 들어가서 또 빵 잔뜩 사왔죠.. 뭐 ㅋㅋㅋㅋ 카페 한 켠엔 꿈모시 눈을 휘둥그레하게 한??ㅋ 빵진열대가 있었고, 또 다른..

달콤함세상 2022.12.30

<덕수궁 정동길 브런치> sandwich bar, LePul/르풀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덕수궁브런치 #정동길샌드위치 #르풀 이야기 함께해요. sandwich bar, LePul/르풀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덕수궁 돌담길&정동길(http://ggumosi.tistory.com/245) 갔다가 들렸던ㅡ 덕수궁 맛집 sandwich bar, LePul/르풀 이야기 함께해요. 붉은 벽돌에 하얀 문의 ggumosi.tistory.com 덕수궁으로 #가을단풍 나들이 나섰던 날, #덕수궁정동길샌드위치 #LePul 에 다녀왔습니다. 5년 전에 포스팅 했고 이 후에도 종종 다녀왔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포스팅 해봐요. 늘 내부좌석에만 앉았었는데 마침 단풍도 곱게 물든데다 야외좌석도 운 좋게 남아있어 야외에 자리를 잡았답니다. 이힛!!! 내부 좌석은..

달콤함세상 2022.12.29

<안국역 카페> TEN8 COFFEE&마고카페+<용산 카페> SALTY CABIN/쏠티캐빈 용산직영점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다녀왔던 #카페 이야기 함께해요. 먼저 #안국역카페 #TEN8 COFFEE. 이 카페는 안국역 3번출구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작은 규모의 카페인데 창덕궁 나들이때 들리기 제격이에요. 저는 어머님 모시고 창덕궁 풍류 갔을 때 잠시 들려 커피 한 잔 즐겼답니다. 어머님은 #바닐라라떼 , 저는 #아인슈페너 를 주문했고 더블 버터 스콘까지 추가해서 맛봤는데 여기 커피 맛도 좋았고 스콘도 good!!! 스콘은 그 자제로도 맛있었는데 위에 올려진 사과잼과 곁들여 먹어도 아주 좋았습니다. 그 가을, 단풍과 마주하다.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가을단풍명소 #창덕궁후원 이야기 함께해요. 후원을 거닐다& 국악하기 좋은 날,오후음악회 안녕하세요...

달콤함세상 2022.12.27

<경복궁/Gyeongbokgung> 이 겨울, 눈길을 거닐다.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 입니다. 오늘은 #경복궁 #눈내린경복궁 이야기 함께해요. 얼마 전ㅡ, 눈이 펑펑 내린 다음 날 #Gyeongbokgung 을 찾았습니다. 당일에 가면 더 좋았겠지만 시간이 안되서 다음날 찾았는데요. 광화문 광장에 대형 토끼와 트리 등이 설치되고 있었어요. 뭔가하고 찾아보니 2022 서울 빛초롱 행사!!! 제가 갔을 땐 행사 전이였고 지난 19일 부터 시작되어 31일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서둘러 간다고 갔는데도 이 날은 햇살이 제법 강했던 날이라.... 눈은 생각보다 빨리 녹아... 내렸습니다. 그래서 전각 정면 기와에는 눈이 거의 보이지 않았어요. 그랬어도 눈 내린 궁궐의 풍경은 환상적이였지만요. 전각의 정면 쪽으론 눈이 녹아서 살짝 아쉬웠지만, 이렇게!!! 옆으로..

♡Merry Christmas♡ 롯데백화점 본점/크리스마스 드림 모먼츠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롯데백화점본점 #크리스마스 이야기 함께해요. 올겨울 백화점들의 크리스마스 시즌 경쟁?이 어마어마하죠?? 저는 일단... 더현대 서울만 ... 다녀온 상황에서... 그라운드 시소 명동점을 방문하게 됐고... 그 덕에 ㅋㅋ #명동롯데백화점 #크리스마스드림모먼츠 를 구경하고 왔답니다. AR PHOTO ZONE에서 꼬마 산타들과 함께... ㅋㅋ 지인과 모네 인사이드 보러 가선.. 전시 보기 전에 #크리스마스분위기 제대로 즐기고 왔어요. 제가 또 한창 #크리스마스트리 좋아할 나이? 아니겠어요?? ㅋㅋ 오호호호호호 너무나 신나라 했답니다. ㅋㅋ L-SQUARE를 지나 백화점 내부로 들어가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었는데,, 어쩜 이렇게 이쁘게 꾸며뒀..

<안중근의사기념관> 안중근의사를 기억하며+남산공원 백범광장/가을단풍+서울로7017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서울가볼만한곳 #안중근의사기념관 과 #남산공원 이야기 함께해요. 지난 가을... 단풍이 한창 물들던 그 때, #남산 을 찾았습니다. 이미 주간일기챌린지로 단풍상황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좀 더 자세한 이야기 담아볼께요. #서울단풍명소 로도 유명한 #남산공원 특히 #남산공원백범광장 에서 바라보는 N서울타워 뷰가 멋집니다. 그리고 이렇게 힐튼 호텔쪽으로 바라봐도 참 좋은데... 이제 이 풍경을 볼 수 없게 되는 날이 곧 오겠죠?? ​ 이곳을 다녀온 후에야 살란트로델리에서 1983 Afternoon Tea Set가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들었고 예약을 해보려 해도 이미 만석... ㅠㅁㅠ 다시 오지 않을 기회였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그래도 로비층에서 Hi..

[영화] 토르: 러브 앤 썬더/Thor: Love and Thunder, 2022

"신을 죽이는 자, 신이 상대한다!" 슈퍼 히어로 시절이여, 안녕! 이너피스를 위해 자아 찾기 여정을 떠난 천둥의 신 ‘토르’ 그러나, 우주의 모든 신들을 몰살하려는 신 도살자 ‘고르’의 등장으로 ‘토르’의 안식년 계획은 산산조각 나버린다. ‘토르’는 새로운 위협에 맞서기 위해, ‘킹 발키리’, ‘코르그’, 그리고 전 여자친구 ‘제인’과 재회하게 되는데, 그녀가 묠니르를 휘두르는 ‘마이티 토르’가 되어 나타나 모두를 놀라게 한다. 이제, 팀 토르는 ‘고르’의 복수에 얽힌 미스터리를 밝히고 더 큰 전쟁을 막기 위한 전 우주적 스케일의 모험을 시작하는데... 우주 최고의 ‘갓’ 매치가 시작된다!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토르 러브 앤 썬더를 이제..

전시공연영화 2022.12.22

<용산 맛집> 용산양다리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용산맛집 #용산양다리 이야기 함께해요. 지인 커플과 가을나들이 후 출동했던 #용산역맛집 용산양다리. 이곳 #양다리구이 가 엄청 맛있다고 해서 예약 후 출동했는데요. 양다리구이는 예약 필수랍니다. 예약시간 맞춰 도착하니 세팅이 완료되어 있었고 바로 양다리구이도 등장해줬어요. 차란~! 이 비주얼 어쩔거냐구요!!!!!!! 소문으로만 들었는데 이렇게 직접 마주하니 더... 감동적이였던.. ㅋㅋ 고기는 언제나 사랑이고... 이런 비주얼에 어떻게 놀라지 않을 수 있겠어요??? 오호호호호호 그런데.. 이걸 어떻게 먹나.... 걱정마시라!! ㅋㅋㅋ직원분께서 굽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불판에 올려주십니다. 바쁘지 않으시면 이 후에도 고기를 직접 구워주세요. 고기 자체도 정말 맛이 좋았고..

맛있는세상 2022.12.21

<국립중앙박물관> 합스부르크 600년, 매혹의 걸작들+외규장각 의궤, 그 고귀함의 의미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국립중앙박물관 에서 진행중인 #합스부르크600년매혹의걸작들 과 #외규장각의궤그고귀함의의미 이야기 함께해요. 먼저 기획전시실에서 전시중인 합스부르크 600년, 매혹의 걸작들입니다. 지난 10월에 시작된 전시는 2023년 3월 1일(수)까지 이어지는데요. 저는 2007년 덕수궁미술관에서 진행됐던 #합스부르크 왕가 컬렉션, 비엔나 미술사박물관展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그 해, 대만여행 때 이 전시를 다시 마주하게 되면서 ㅋㅋ 신기한? 인연이다 했죠. 그리고 15년이 지나... ㅋㅋ 이렇게 몇몇 작품들은 다시 만나게 됐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전시 소식을 듣자마자 티켓은 온라인으로 예매해뒀어요. 관람 가능 시간은 월, 화, 목, 금, 일 은 10:00〜..

전시공연영화 2022.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