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역사나들이

<창덕궁/Changdeokgung> 봄 날, 만첩홍매화를 다시 만나다.

꿈모시 2022. 4. 12. 21:50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Changdeokgung #창덕궁홍매화 이야기 함께해요.

4월 3일, 꿈남편과 함께 찾았던 #창덕궁

올 봄, #궁나들이 를 계획할 때 꿈남편은 덕수궁만... 함께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ㅋㅋ

거의 매년... ㅋㅋ 봄이면 궁을 찾는 꿈모시는 창덕궁과 창경궁을 최우선으로 방문하다보니...

상대적으로 덕수궁의 봄풍경 사진을 간직한 게 많이 없었고

올해는 덕수궁의 꽃소식에 맞춰 가장 먼저 방문하기로 다짐?을 했던거죠.

그런데..... 도저히.... #만첩홍매화 를 모른척 할 수 없었답니다.

또 마침..... #창덕궁만천홍매화 역시.. 만개했음을 전해들었기에...

꿈남편께 조심스레.... 부탁해.... 창덕궁도 함께 가기로 했지요. ㅋㅋ

 

오전에는 창덕궁, 오후엔 덕수궁을 방문해야 했기에 서둘러 출동했고

8시 40분쯤 창덕궁에 도착했는데..... 매표소에 줄이 이미 길었습니다. ㅋㅋ

돈화문에도 줄이 길었는데 비대면 입장시스템이 운영중이더라구요.

관련 내용은 공식홈페이지에서 담아왔으면 참고하세요.

 

저희는 돈화문으로 가지 않고 매표소에 줄을 섰는데, ㅋㅋ

#궁궐통합관람권 을 구입하기 위해서였죠. 앞으로 3개월동안 또 열심히 다닐 예정입니다.

후원 현장예매를 위해서도 매표소로 가시는 게 좋아요.

후원 바로 앞 매표소에서도 후원 입장티켓을 구입할 수 있지만,

오픈시간에 방문하실 땐 돈화문 매표소에서 확인하는 게 더 빠르며

이 후 시간에는 여유 티켓이 있으면 어디서든 구입이 가능해요.

 

꿈남편은 5년만에 창덕궁을 다시 찾은 거 랍니다.

연애할 때 정말 자주 오던 곳인데 오랜만에 오니 감회가 새롭다고 하더라구요.

뭐.. 매년 궁을 찾는 저 또한 그런데 5년만이면 더 그랬겠죠?

 

이미... 인스타 등을 통해, 창덕궁 #만첩홍매화 근처.... 인파를.... 확인하셨을 겁니다. ㅋㅋㅋ

숙장문을 지나기 전부터.... 어마어마한 인파에.. ㅋㅋ 다시 한번 놀랬고. ㅋㅋㅋ

저흰.... 더 사람 많아지기 전에 인정전을 비롯해 선정전, 희정당 등 전각을 먼저 둘러봤습니다.

 

이번에 가니 희정당 보수공사가 마무리 됐더군요.

반가운 마음에 꿈부부 뒷모습을 담았는데... 헉.... 둘 다.. 헤어 좀 ..... 해야겠어요 ㅋㅋㅋ

분명.... 제가... 사진찍을 때 남편에게 뒷모습 괜찮아?? 그냥 묶을까 했는데... 괜찮다더니!!!!! 으르렁!!!!

뭐.. 이렇게 다시.... 미용실 갈 시기를 확인하는거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 잠깐... 과거 소환하기. ㅋㅋㅋ

예전 창덕궁 포스팅에서도 공개했던 풋풋했던 꿈모시의 과거 모습.

다시 한번.... 그동안 만나왔던 만첩홍매화 공유할께요.

 

2010년 4월 17일.

당시엔 이렇듯 낙선재 특별관람을 통해서 만첩홍매화를 만났어요.

창덕궁은 시간대별로 들어갔던 거 같고

홍매화를 보기 위해선 낙선재 특별관람을 예약 후 들어가야... 했던 거... 같아요. ㅋㅋ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ㅋㅋ 여튼 이때부터 이미 환상 이쁨. ㅋㅋ

 

2011년 4월 9일.

너무 서둘러 찾아갔더니... 만개 전이였어요.

지난 포스팅을 확인해보니.. 다른 일정이 있어 미리 갔다던데...

무슨 일정이였을까요?? 다이어리에 써있을 거 같은데.. 귀찮아서 안 찾아봤습니다. ㅋ

 

2013년 4월 20일.

결혼준비 중이였지만.. 그래도 갔습니다. ㅋㅋ

만개시기에 잘 맞춰 갔지만 비가 내렸었죠.

그래도 투명우산은 잘 챙겨갔죠?? ㅋㅋ

 

2014년 4월 5일.

꿈남편과 한복까지 입고 보러갔지만... 띠리리....

이 후 경복궁에서는 봄꽃 가득할 때 한복사진을 찍었으나...

창덕궁에서는 아직도 성공하질 못 했네요.

흠... 내년 결혼 10주년에 맞춰!!!! 도전해봐야겠어요!!!! 꺄!!! ㅋㅋ

그 후로도 꿈모시의 만첩홍매화 사랑은 이어지고 이어져.... 여러번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2015년 4월 7일.

흐린 날인데다 비까지 내린...

만첩홍매화 만개 상태는 다소 아쉬웠지만 대신 버들벚꽃이 환상이였죠.

 

<창덕궁의봄> 봄꽃 가득한 창덕궁/창덕궁 봄을 만나다.

냐하하하하하하!! 오늘은 오랜만에 하루에 포스팅 두개!!!! 에헤라디야~♪ 자진방아를 돌려라!♬ 오늘 이밤...

blog.naver.com

2016년 4월 2일.

첫째 꿈조카가 창덕궁에 왔습니다.

꿈남편과 궁나들이 중이였는데 꿈오빠에게 연락이 왔고,

창덕궁 봄꽃 아래 조카랑 매미놀이. ㅋㅋㅋ

 

<창덕궁> 봄꽃 가득했던 날.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 다녀온 창덕궁 이야기 함께할께요. 봄꽃 소...

blog.naver.com

2017년 4월 8일.

한 발 늦게 찾아가 아쉬웠지만,

창덕궁의 봄은 아름답기만 했습니다.

 

<창덕궁> 봄나들이/봄꽃이야기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4월 둘째주 주말에 다녀온 창덕궁 & 창경궁 중에 창덕궁 이야기 먼저 함께할께요. 한주 빨리 찾아서 아쉬웠던 경복궁과 한주가 늦었던 창덕

ggumosi.tistory.com

2018년 4월 4일.

봄에만 두 번을 찾았갔던 2018년.

당시 힘겨운 시간을 보냈던 꿈모시인데요.

기분좋게 불어오는 바람, 그 바람에 스쳐지나는 꽃비와 꽃향기.

큰 위로가 됐기에 ... 이 날의 기억은 더 선명하게, 또렷하게, 남았습니다.

 

<봄나들이/봄꽃나들이> 봄이 오면, 창덕궁에 꽃이 핀다.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창덕궁으로 다녀온 봄나들이 이야기 함께해요. 올해 창덕궁은 봄꽃나들이를 위해 두번은 다녀왔습니다. 매년 환상적인 풍경을 선물하는

ggumosi.tistory.com

2021년 3월 25일.

코로나 때문에.... 3년 만에 다시 찾았던 창덕궁..

그래서 더더더더더더 반갑기만 했던 만첩홍매화였죠.

 

<창덕궁/Changdeokgung> 봄 날, 고운꽃분홍의 만첩홍매화 그리고 봄꽃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창덕궁 #궁궐나들이 #창덕궁홍매화 이야기 함께해요. 2018년 봄과 여름에 다녀오고 3년만에!!! 다시 찾은 창덕궁. 매년 봄이면, 가장 먼저 떠

ggumosi.tistory.com

그리고!!! 2022년 4월 3일.

창덕궁 홍매화를 10번째 만났던 날!!!!!!!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 2010년부터 2022년까지 13년 동안...... 10번이라...

2012년과 2019년, 2020년을 빼고..... 부지런히 갔었네요. ㅋㅋㅋ

앞으로 더 열심히 다녀야겠단 생각이 마구마구 드는데요? ㅋㅋ

 

주말 방문은 오랜만인데.... 궁 안에 사람이 정말 정말 많았습니다.

특히 홍매화 앞은 ,,,,, 또 사진을 찍기 위한 줄이 여기저기 있었죠.

꿈부부는 줄은 서지 않고, 대신 그동안과는 좀 다른 각도로 사진을 찍으려고 노력했어요.

사진 찍는 것도 습관이라.. 쉽지 않았지만요. ㅋㅋㅋ

 

엄청난 핫플이 된 성정각 자시문 안쪽.

줄이 어찌나 길던지.. ㅋㅋ

꿈부부가 괜히 빠르게 포기한 게 아니랍니다. 음하하하하하.

 

남편이랑 같이 가니까 진짜 진짜 좋더군요!!!

일단 외롭지 않고!! 제 사진도 찍어주고 또또!!! 이렇게 부부셀카까지!!!

만첩홍매화 앞에선 몇 년만의 부부셀카인지!! 감동!!! ㅋㅋ

 

자꾸 자꾸 눈웃음이 나는 건...

만첩홍매화, 너가 너무 이뻐서야!!!

나... 너한테 또 반했다? ㅋㅋㅋ

 

꽃은 도로변에 핀 들꽃도 이쁘죠.
아름답지 않은 꽃은 없지만,
이 꽃은......... 유난히.... 매력적이고..... 매혹적이에요.
그래서... 매년 이곳을 찾고 또 찾는 모양입니다.
내년 봄에도.... 우리 운명처럼 다시 마주하길. 이힛!!!

 

만첩홍매화를 뒤로하고 #낙선재 로 이동했습니다.

이곳에서도 봄을 만끽할 수 있는데,

뒤뜰 화계의 매화를 비롯해

 

낙선재 앞뜰도 꽃들이 피어나고 있었죠.

매화와 산수유는 어느정도 피었었고,

자두꽃은 꽃망울 상태였는데요. 진작 활짝 피였을 겁니다.

 

덕수궁 만큼은 아니였지만

진달래와 개나리도 곳곳에 보였어요.

 

봄에 궁에 왔으니 봄꽃에서 사진을 많이 찍기 마련이지만,

궁궐 문을 배경으로 찍는 것도 빼놓을 수 없어요.

대신 통행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빛의 속도로 찍어야 합니다. ㅋㅋㅋ

저흰 사람이 없는 곳에서만 찍었는데 전각 문 앞에도 줄서서 많이 찍으시더라구요.

 

아주 예전엔 성정각 근처에서만 만첩홍매화를 볼 수 있었는데요.

돈화문으로 들어와 오른편에도 작은 나무지만 이 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울타리가 있지만 바로 앞에서, 가까이 꽃을 볼 수 있으며, 창경궁에도 심어뒀더라구요.

또 여의도 벚꽃축제 가서도 본적 있고 봉은사 역시 창덕궁 못지 않게 만첩홍매화가 유명한 곳!!!

볼 수 있는 곳이 점차 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창덕궁 만첩홍매화가 1등!!! ㅋㅋ

 

미선나무 꽃은 향기가 정말 좋은데...

마스크때문에 온전히 느끼지 못해 아쉬웠네요.

내년 봄엔.... 봄향기까지 맘껏 만끽할 수 있길 바랍니다.

 

 

<덕수궁/Deoksugung> 봄 날, 석어당 살구꽃이 활짝 피였습니다.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덕수궁 #Deoksugung #석어당살구꽃 이야기 함께해요. 덕수궁 관람시간 및 관람요금은 공식홈페이지에서 담아왔으며, 특별권 및 무료관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