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후기이야기

꿈모시 후기) 테슬라 모델Y 롱레인지-부천틴팅샵/제이오토살롱, 솔라가드 볼택스IR+aliexpress/알리익스프레스, 선루프+센터 콘솔 케이스+티파츠, 바닥매트+차팡, 트렁크매트

꿈모시 2024. 7. 29. 18:22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테슬라모델Y롱레인지 이모저모 이야기입니다.

 

7년 동안 우리와 함께했던 제로스.

10년을 함께하기로 했는데.... 예상보다 빨리 떠나보내게 됐습니다.

이 날... 어찌나 마음이.. 안 좋던지... 꿈남편이 차 키를 넘기고 마지막으로 다 함께 셀카.....

진짜 눈물나는 거 겨우겨우 참으며 찍었더니 표정이.. 영....

제로스, 너를 처음 만난 날이 기억나. 하필이면 비가 내려 모습은 엉망이었지만

잘생긴 범퍼, 날렵한 옆선, 매력적인 뒤태!!! 정말 멋졌지.

그럼에도 더 오래 함께하지 못해 미안해.

더 자주 왁스 발라주지 못해 미안해.

우리보다 더 너를 아껴줄 분을 만나길 기도할께.

너와 달리던 매 순간마다 설레였고 같이 머물렀던 모든 곳이 반짝였던,,,

안녕... 우리의 첫 차. 언제까지나 너를 기억할께. 제로스 안녕.....

 

그렇게 제로스를 보내고.... 울컥한 마음에... 눈물이 날랑말랑....

꿈남편은.. 울일이 아니라고 했지만.... 뭔가...속상속상....

하지만...... 그 마음은.. 오래가지 않았으니.. 참... 사람의 마음이라는 것이....... ㅋㅋㅋ

제로스를 보내고 정확히 1시간 12분 후... 예상보다 일찍 도착한 #테슬라모델Y

 

꺄!!! 차왔어!!! 저도 모르게 싱글벙글 웃으며 Gra.Y 맞이하기!!!

어서와!!!!! 우리 부부의 두번째 차!!! 계약 후 3개월을 기다린 #테슬라 #모델Y 입니다.

오래 기다린만큼 탁송 받자마자 세차하러 출동!!!!

네.... 물론 오늘 주식은 폭락했지만..... 저희가 차를 받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할인을 시작해....

뭔가.... 배가 이프지만... 꿈남편은 하루라도 빨리 받아서 만족한다고 하네요. ㅋㅋㅋ


차량 받고 다음 날은 #부천틴팅샵 #제이오토살롱 으로 출동!!!

하필이면 또.. 비가.. 내렸는데요. 우린 왁스 발라둬서 괜찮다며 위로했어요. ㅜㅁㅜ

틴팅샵은 차량 탁송날짜 확인하곤 바로 예약해뒀구요. 이곳이 TKC 카페 협력업체이다보니...??

들어와있는 차량 4대 중에 3대가 테슬라 ㅋㅋㅋ 더라구요.

 

저희는 솔라가드 볼택스IR로 시공했구요.

전면 30%, 측후면 15%로 맞췄습니다.

시공하는 시간은 두시간 정도 걸렸는데 틴팅샵 내부 복층에 기다릴 수 있는 공간이 있답니다.

다양한 음료까지 준비되어 있어서... 한 캔씩 마셔주곤 중간 중간 차량 작업도 확인할 수 있었 좋았네요.

 

시공이 끝나고 하루동안은 창문을 열지 않는 게 좋다고 안내해주셨는데

저희가 시공했을 때 비가 내려서 더 그랬고 창문에 물기가 흡수되도록

종이?도 껴주셨는데 이것도 다음 날 제거하면 됐답니다.

 

아!! 저흰 라이트와 손잡이, 모니터 등 도 PPF 작업하는 신차패키지로 시공했답니다.

덕분에 차문 열 때 부담이 줄더라구요. ㅋㅋ 으하하하하하

모니터도 따로 필름을 붙일까 했는데 겸사겸사 딱 좋았어요.

사장님과 직원분 다 친절하시고 꼼꼼하게 작업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테슬라 차량을 구입하면 별도로 사야하는 악세사리?가 많은데요.

먼저 #aliexpress 에서 구입을 시작했습니다.

차량이 도착하기 10일전 쯤, 개페식 선루프와 언더시트 먼지 메쉬를 구입해뒀는데

차단 메쉬는 붙여두고 크게 신경쓰고 있지 않아서 후기로 딱히 남길만한 게 없고,

썬루프는 설치도 쉽고 했지만.... 소음이.. 제법 있고 금액.. 대비... 저렴한 느낌이라 그닥 추천하고 싶진 않네요.

그래도 그나마~ 열차단은 되는 편이랑 차량을 주차해 둘 때 나 차박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센터 콘솔 소프트 케이스는 굳이 필요없지만

흰색 시트을 더욱 돋보이게 해기 위해 #알리익스프레스 에서 구입했습니다.

이건 좀 나중에 구입했는데... 만족도는 꽤나 있는 편이에요.

사실... 꿈남편이 실수로 검정색으로 구입했었답니다.. ㅋㅋ 그래서 재구매했는데

역시 화이트로 맞추니 넘넘 이쁘네요. 오호호호호호호

 

센터 콘솔 트레이는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 테슬라 정품으로 구입했습니다.

다만 생각만큼 드라마틱한... 수납공간이 생기진 않더라구요.

그래도 나름 공간이 분리되어 정리를 해뒀고

티파츠 USB 허브 4포트는 이동하며 각종 기기를 충전하기에 좋습니다.

제가 케이스티파이... 케이스를 사용중인데... 차량에서 무선으로 충전이 안되더라구요.

처음에 너무 당황했어요. ㅋㅋ 그래서 케이블로 충전하고 있네요.

이외 카메라나 노트북 등 충전할 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DC콤보는 정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제품은 안전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잖아요?

그래서 정품으로 구입 완료.

 

핸드폰 거치대는 노빅 펠티어 맥세이프 거치대를 구입했습니다.

모니터 뒤쪽으로 붙이면 되는데 흡작패드로 되어 있고

두달 가까이 사용중인데 느리긴 하지만 충전도 잘되고 단단하게 잘 고정되어 있어요.

 

컵홀터는 살까말까... 고민을 많이 했었었는데

평소 차에서 커피를 많이 마시는 꿈부부라서 최종적으로 구입했어요.

색상도 딱 잘 어울리고 안정감도 있어 잘 쓰고 있지요.

 

목쿠션은 차량을 받자마자 필요성을 느껴서 구입하러고 했는데...

재고가 없었답니다. 며칠을 기다려서 구입할 수 있었는데...

딱 넘 이쁘고 편안하니 좋아서 대만족!!!

 

바닥매트는 #티파츠 TPE매트를 선택했어요.

아무래도 재질의 특성상 발자국이 남기도 하지만.. 비오는 날이나 신발이 더러워져도

부담감이 전혀 전혀 없어서 진짜 편하게 차에 ㅋㅋ 타고 있답니다.

세척까지 간단해서 세차하러 가서 고압으로 뿌려주고 말리면 끝!!!

 

#차팡트렁크매트 차박을 위해 구입했어요.

화이트색상을 너무나 너무나 하고 싶었지만.... 트렁크 부분은 짐도 실어야하고 하니...

결국 블랙으로, 실리콘 테이프로 붙여야하는 부분이 많아서 고생도 했지만

고생한 만큼 만족하고 있는 제품이네요.

 

알리에서 구입한... 트렁크 측면... 보관함은..... 트렁크매트를 설치하면서.. 괜히 산..... 제품이 됐습니다. ㅋㅋㅋ

측면보관함도 미리 구입해뒀던 물품 중 하니였거든요....

보관함은 집에 그냥.... 방치되고 있지만 뚜껑은.. ㅋㅋ 설치해뒀으니...

그래도 나쁘지 않은 구매였다.. 하겠습니다. 으하하하하하하

 

최고의.... 만족감을 주는.... #어피치방향제 ㅋㅋㅋㅋㅋ

진짜 완전 너무 귀여워서.. 도저히 안 살 수가 없었어요.

라이언은 안 샀는데.. 아무래도 라이언도 사야할 거 같구요.

몰래 한가지 공유하자면.. 저 모자..가 방향제 금액이랑 비슷하다는 건..... 비밀... ㅋㅋㅋ

심지어 모자가 하나 더 있다는...... 이힛!!!!

 

마지막으로 테슬라 키팝!!! 아시다시피... 테슬라는 차키가 없죠....

이건 저희가 산 건 아니고 지인께서 차샀다고 선물로 사주셨답니다.

선물 받아오면 신났다고 바로 사진 찍기!!!!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상 테슬라 모델와이 이모저모 였습니다. 룰루랄라~~

 

 

캠핑/Camping) 우니메이카 가평점, 테슬라 모델Y 차박 with 테슬라 슈퍼자처, 디스플레인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꿈부부가.. 드디어..?? ㅋㅋ #Camping 을 시작했습니다.모두가 #캠핑 할 때.. 우리는... 절대 절대 하지 않을 거라고 했지만... ㅋㅋㅋ결국... 이렇게... 캠

ggumosi.tistory.com

 

 

꿈모시 후기) 블루아이디/blueidee, 레트로 무선 탁상용 꼬마선풍기 BI-DF2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블루아이디무선선풍기 #레트로미니선풍기 #내돈내산 이야기 함께해요. 꿈남편이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위해 구입한 #탁상용선풍기 가 무척이나 만족스러웠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