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후기이야기

필립스/PHILIPS) 라떼고 5400 구입후기 그리고 날아가버린 혜택

꿈모시 2023. 12. 30. 23:57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필립스 #라떼고5400 이야기 함께해요.

 

꿈모시 후기) 필립스/PHILPS 에스프레소 머신 2000series HD8651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필립스/PHILPS 에스프레소 머신 HD8651 이야기 함께해요. 5년 동안 꿈부부 곁에서 열일해준 일렉트로룩스 에스프레소 메이커! 이제 안녕!!! 너를 이렇게 떠나보내

ggumosi.tistory.com

5년 전, 에스프레소 머신 2000, HD8651를 구입했던 꿈부부. 정말 잘 사용했습니다.

그동안 큰 문제없이 알차게 사용했는데 최근 전원 버튼쪽의 약간의 문제가 생기면서

그 핑계로 오랜 동안 탐내했던... #라떼고 5400을 구입했어요. 이힛!!!

사실 기존의 #에스프레소머신 으로 커피 마시기엔 전혀 어려움이 없었지만...

그냥 #라떼고 가 갖고 싶었답니다.. 으하하하하하하

 

주문 후 하루만에 배송된 라떼고 5400.

일단 비주얼이!!! 세련된??? 완전 고급스럽습니다.

덕분에 집안 분위기가 확 살았다고 할까요??? ㅋㅋ

 

먼저,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고 물 경도를 맞춰줍니다.

저희는 정수기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수기 물을 이용해서 경도를 맞췄어요.

 

이제 물통에 필터를 장착해주고 물을 가득 담아줬습니다.

곧 헹굼이 시작되고 온수 배출구에 용기를 놓아줘야하는데...

제가 커피 추출구에 컵을 잘 못 둔 거 있죠?? 오른쪽 사진처럼 두셔야해요.

 

커피 내릴 준비를 끝내고 원두를 원두통에 넣어줬습니다.

원두통 안에 원두 분쇄정도를 설정하는 장치가 있답니다.

 

라떼고 5400은 전자동 커피머신으로 기본세척이 매번 이뤄지며

무엇보다 우유통 세척이 정말 정말 편해요.

실은 이 부분때문에 라떼고를 탐냈던 거죠.. ㅋㅋㅋ

 

12가지 커피를 집에서 즐길 수 있음은 물론,

원두 분쇄양과 우유양까지 취향에 맞게 저장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

 

라떼만 마셔도 라떼 거품에 감동 그 자체인,, 이 제품의 단점이라면...

가격이라 하겠습니다. 가격이 약간은 부담스럽답니다.

라떼고3200은 만들 수 있는 커피종류가 적고 원두 분쇄조절도 단계가 다소 적지만 금액은 괜찮았어요.

그럼에도 제가 라떼고5400으로 결정한 이유는??

바로바로 #필립스에스프레소 VIP 멤버십때문이였어요.

꿈남편은 라떼고3200을 사자고 했지만 그 혜택이 제법 괜찮아서

저는 이왕이면 하고... 라떼고5400을 구입했던 건데요....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제가 11월 8일에 제품을 배송 받았고.... 멤버십 가입 기한 한달이 되기 전인 12월 1일에

가입하려고 했는데.... 그 사이... 11월 30일에 해당 이벤트가 종료됐던 것!!!!!!

너무 놀래서 필립스에 문의했더니 이미 종료가 됐기 때문에 추가적인 가입은 어렵다고...

실은 제가 11월 13일쯤 필립스에 이 이벤트에 대한 문의를 따로 했고

그 때 한달이란 기간 이야길 들었던 거 같아 말씀드렸지만...

아래 사진에서 처럼 상담원께서는 구입 한 달 이내라는 안내를 한 적이 없었던 겁니다...

아.. 내가 착각을 했구나... 어쩔 수 없다 했습니다...

 

그런데... 내가 왜 한달 이내로 일정에 등록을 해뒀을까... 고민하던 차에....

블로그할려고 남겨둔..... 멤버십 안내 페이지......를 발견!! 야호!!! 이거구나!! 1개월 이내!!!

이 후 다시 한번 필립스에 문의했으나.... 똑같은 대답이 돌아왔습니다.

일단 필립스는 11월 20일에 종료 결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첫번째 통화에서 우리(필립스)는 배너를 통해 종료 공지를 이미 했고...

가입을 서두르라는 연락도 했다는 이야길 들었고 저는 연락을 받지 못했다고 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두번째 통화에서 제가 저장해 둔 이미지를 말씀드려도 콜센터에서는 더 이상해줄 수 있는 게 없다고...

제가 담당팀에게 직접 연락을 하고싶다고 해도 본인들(콜센터)가 담당한다고....

그러다 '필립스는 고객이 볼 수 있었던, 없었던... 이벤트 종료를 배너로

고지해서 일방적인 통보였음에도 책임지지 않는다'는 입장이 맞느냐,,,

이 내용을 소비자고발원에 보내기 위해 통화를 녹음하겠다는 이야기를 하고 나서야

이미지를 보내주면 기획팀에게 문의해보겠다............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이 후 다시 한번... 앞서와 같은 입장이다 추가 가입이 어렵다는 내용을 전달받았습니다.

너무 속상했습니다.... 결국 소비자고발원에 문의하기 위해

마지막 세번째 통화에서 모든 내용을 녹음하고 싶다 이야기하고 말씀드린 후

처음 상황부터 끝까지 대화를 하던 중......

고객들에게 종료문자를 보낸 적이 없다는 이야길.. 들었답니다..... 뭐죠?? ㅋㅋㅋ

정말....... 내가 왜 하루 먼저 가입하지 않았는지....

왜.... 하필이면.. 내가 구입한 이시점에 종료가 된건지..

11월 20일에 종료가 결정 된 후 공지했다고 해도 배너로만 했다면....

그 전에 구입한 사람은 1개월 이내 가입 혜택을 줘아하는 거 아닌가....

정말 진짜.... 별 생각이 다 들고.... 필립스랑 통화할 때마다 어지러웠고 스트레스는... 계속 쌓이고....

결국 저는 포기했습니다. 꿈남편도 괜히 스트레스 받지말고 잊자고...

제가 2023년 너무나 힘든 한 해를 보냈죠. 더 이상은 버거워... 다 털고 갈겁니다.

그냥... 꿈남편 말처럼 라떼고 3200 살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랬다면 이렇게 스트레스 받지도 않았겠죠???

라떼고 5400 좋습니다. 라떼 거품에 꿈부부는 꽤나 만족스러워 하고 있어요.

그러나... 한달 조금 넘게 사용해본 결과 12가지 음료를 골고루 만들어 마시기 보단....

카페라떼로 고정해서 마시게 되고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빈도가 높아지더라구요.

또... 겨울이 지나고 더워지면 차가운 아메리카노를 마시기 위해 에스프레소만 내릴텐데.....

이런 이유들로 금액 등을 고려해 저는 라떼고 3200을 더 추천하고 싶네요.

연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제 곧 2024년이에요. 우리 힘들었던 일, 속상했던 일 다 털어버리고 새해로 가자구요!!

매일매일 더 소중히... 그리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