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속초 여행/속초 가볼만한곳) 설악케이블카/설악산 케이블카,설악산 권금성+속초 신흥사

꿈모시 2023. 10. 11. 21:58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속초여행 #속초가볼만한곳 #설악산케이블카 이야기 함께해요.

 

속초 여행/속초 설악산 호텔) KENSINGTON HOTEL/켄싱턴호텔 설악, 설악산 바비큐 패키지(디럭스 객실+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속초여행 #속초설악산호텔 #켄싱턴호텔설악 이야기 함께해요. 지난 6월에 떠난 #여름휴가 는 양양과 #속초 로 다녀왔습니다. 일정은 2박 3일

ggumosi.tistory.com

꿈부부는 켄싱턴호텔 설악에 머물렀어서 걸어서 #설악케이블카 로 향했습니다.

여유롭게 걸으니 10분정도 만에 도착할 수 있었는데

그 사이 설악산 주차장으로 향하는 차가 끝없이 이어져 인기를 실감했지요.

6월의 어느 날... 평일 오전 10시쯤이였음에도... 주차장에 차량이 어마어마했어요.

다가오는 단풍시즌에는... 정말 대대박이겠죠??

 

예상보다 사람이 많아 건물 사진도 못 찍고... 빠르게 매표소로 올라갔습니다.

1층이 매표소이고 탑승장은 2층이에요. #설악케이블카 요금은

대인(중학생 이상) 15,000원 / 소인(37개월~초등학생) 11,000원 / 유아(36개월 이하) 무료 입니다.

 

걱정과 달리 꿈부부는 대기없이 티켓구입 후 바로 올라가 케이블카를 탈 수 있었는데요.

내려올 때 보니... 그 사이 대기가 ... 있었습니다.

제가 탔을 땐 탑승구에 탑승시간이 따로 표시가 되지 않았지만

사진 화살표 보시면 시간이 나와 있죠? 평일에도 인기 많았습니다.

 

케이블카의 정원은 50명으로, 편도 소요시간은 5분정도??

사진 몇 장 찍고 좀 구경할만 하다 하면... 순식간에 도착. ㅋㅋㅋ

게다가 이렇게 단체로 타는 케이블카는 오랜만에.. 뭔가 정신이 없었어요.

동영상 보시면... 시끌시끌...한 케이블카 내부를 생생하게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ㅋㅋ

 

↑ ↑ ↑ https://youtu.be/LIr0MmcB_40 속초여행, 설악산 케이블카 동영상입니다.

 

와!! 드디어 꿈부부 #설악산 에 가다!!!!

꿈부부는 이번에 설악산도 처음 간 거랍니다.

완전 신나서 케이블카 내리자마다 부부셀카!!!

 

케이블카 전망대?에서 잠시 구경하고 계단을 따라 오르면

어렵지 않게 #설악산권금성 에 도착합니다.

이 날.. 휴가 중임에도 업무 전화가 계속 와서... 계단 사진도... 찍질 못 했는데...

처음 계단이 시작되는 곳에서는 제법 많아보였지만,

거리가 멀지 않아서 5살?? 정도의 아이도 잘 오르더라구요.

 

고려조 고종 40년(1,253) 에 있었던 몽골의 침입을 막기 위해 세워졌고

이때 권씨, 김씨 두 장수가 하룻밤에 성을 쌓았다고 하여 #권금성 이라 불렸다고 합니다.

현재 성벽은 거의 허물어졌으며 터만 남아있어요.

 

저기 저 위가 봉화대인데... 꿈부부는 사진 속 장소에서만 잠시 사진찍고 여유를 즐겼습니다.

꿈남편이... 산을 무서워 하거든요. 조난을 당한적도 있는데다... 산에서 크게 다친적이 있어서...

가급적 꿈부부는 산에 가서는... 절대 안전. 무조건 안전을 지킵니다.

그래서 사진도 추락위험 안내판, 한 참 안쪽에서 찍었어요.

 

내려올 땐 저희가 앞쪽에 줄서 있어서 창가 바로 앞에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재밌다고 좋아라했지만... 꿈남편은.... 좀 힘들어했어요... ㅠㅁㅠ

그래도 이제 케이블카도 제법 잘 타는 ㅋㅋ 내남편... ㅋㅋㅋ 기특합니다.

 

케이블카에서 내려 찾아갈 #신흥사 가 한 눈에 보였습니다.

뭔가.. 퀘스트 하나를 끝낸 듯... 즐거운 마음으로 케이블카에서 내리려는데...

갑자기 누군가 제 허벅지를 주먹으로 때리며 비켜 비켜~~

아프진 않았지만 깜짝 놀래서 뒤 돌아봤더니.. 권금성에서 봤던 5살 정도 되는 아이... 아니겠어요.

할머니가 데리고 온 아이였는데... 놀래셔서 사람 때리면 안 된다고 훈육하셨어요.

제가 꿈남편에게 "저 꼬맹이가 나 때렸어"라며 웃었더니.. 꿈남편 표정이 좋지 않았습니다.

왜 그런가 했더니 꿈남편도 때렸다고 하더라구요.

뿐 만 아니라 케이블카 전망대에서 제 발을 밟고 뛰어간 아이가 있었거든요?

그 아이가... 이 아이였다고... 아하하하하...

..... 케이블카 탔을 때 저희가 창가에 자리를 잡았다고 했잖아요??

아이가 창가 가까운 곳에 자리가 없으니 짜증냈고 할머니가 저희 앞으로 아이를 밀어 넣었었답니다.

뭐,,, 아이에게 보여주고 싶은 마음을 알기에 또 제 앞을 가리지도 않아서

저는 마냥 좋아라 하느냐 몰랐는데 그 아이, 아이씨 뭐야~ 이러며 저를 째려봤데요 ㅋㅋㅋㅋ 으하하하하

엥?? 왜?? 꿈남편한테 얘기를 듣고 꽤나 당황스럽기도..

복잡한 마음도 있었지만... 여행은 계속 되여야겠죠?? ㅋㅋㅋ


#설악산신흥사 통일대불 청동좌상입니다.

내원법당으로 들어 갈 수 있었는데 저흰 들어가지 않았는데요.

높이가 14.6m인데다 소요된 청동이108톤이나 된다고... 와!!!

 

그리고.. ㅋㅋ 저는 문화유산 방문캠페인, #방문자여권 도장 찾아 삼만리~

차란!! 속초 신흥사 도장 찍기 대성공?? ㅋㅋ

아.. 이 때.. 양양 낙산사도 찍고 왔어야 했는데... 사진보니 또 아쉽네요. ㅋㅋ

 

속초 #신흥사명부전 은 조선 영조 13년(1737)에 지어진 목조 건물입니다.

창호는 이곳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독특한 형태이며

안에는 효종 2년(1651)에 만들어진 나무 불상, 목조지장보살삼존상(보물 제1749호)이 있습니다.

 

속초 #신흥사극락보전 은 신흥사의 본전으로 보물 제1981호입니다.

조선 인조 25년(1647)에 처음 지어진 이후

영조 26년(1750), 순조 21년(1821)에 크게 수리하였고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고 하네요.

창문은 솟을빛꽃살 등 화사한 꽃살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7월이 코앞이라 적잖이 더웠던 날...

서두르지 않고 둘러본 신흥사!!! 정말 좋았습니다.

설악산 케이블카도 물론 좋았지만 개인적으로는 속초 신흥사가 더 맘에 들었어요.

다가오는 가을.. 단풍 나들이 가신다면 신흥사도 들려보시길 추천하고 싶습니다.

 

여수 여행/여수 가볼만한곳) 여수해상케이블카/크리스탈캐빈 왕복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여수여행 #여수가볼만한곳 #여수해상케이블카 이야기 함께해요. 순천 여행/순천 맛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순천점 https://ggumosi.tistory.com/

ggumosi.tistory.com

 

제천 여행/제천 가볼만한곳) 청풍호반케이블카 물태리역/크리스탈 왕복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제천여행 #제천가볼만한곳 #청풍호반케이블카 이야기 함께해요. 지난 주 꿈부부는 #제천 으로 #여름휴가 를 다녀왔습니다. 숙소는 제천 포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