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역사나들이

<창덕궁 후원> 국립국악원과 함께하는 창덕궁 풍류

꿈모시 2023. 3. 21. 23:16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창덕궁 #창덕궁풍류 이야기 함께해요.

 

<창덕궁 야간개장> 2022 창덕궁 달빛기행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창덕궁야간개장 #2022창덕궁달빛기행 이야기 함께해요. 늦 봄, 철쭉이 피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창

ggumosi.tistory.com

2022년은 꿈모시에게 창덕궁 방문의 해 였습니다. ㅋㅋ

가을쯤에도 창덕궁 깊이읽기, 왕의 서재 서향각 행사를 비롯해

#가을단풍 을 감상하고자 #창덕궁후원 을 두 번 찾았는데요.

그 중 한번은 어머님 모시고 #국립국악원과함께하는창덕궁풍류 행사에 맞춰 출동했습니다.

 

국립국악원과 함께하는 창덕궁 풍류 행사는

창덕궁 후원 연경당에서 진행됐어서 별도의 후원 티켓 예매없이 후원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그동안 어머님이 창덕궁 후원을 다녀오신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가보신적이 없다는 이야길 듣고 이왕이면 좀 더 특별한 관람을 함께하길 바랬답니다.

마침 가을시즌인데다 행사가 잡혀있어 도전했는데 와우 운 좋게!!! 성공!!!!!

 

게다가 날씨가 많이 춥지 않은 것도 참 좋았답니다.

덕분에 어머님이랑 정말 정말 여유롭게 후원 산책을 즐길 수 있었어요.

가을 햇살도 어찌나 눈부시던지!!!!!

어머님께 아름답기 그지없는 창덕궁 후원을 보여드릴 수 있어 뿌듯했어요.

 

이번 행사는 풍류 행사 예약에 실패해도 누구나 공연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물론 예약에 성공하면 별도로 마련된 좌석에 앉을 수 있어서 좋긴 했지요.

다만.....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보니 주변이 다소 소란스러움이 있었던 건... 아쉬웠답니다.

하필.. 제가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길목쪽에 자리를 잡아서 더 그랬던 거 같은데

모두가 온전히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별도의 안내가 있었음 좋았을 거 같았답니다.

 

그래도!! 충분히 너무나 좋았던 국악공연.

세악합주 '별곡', 춘앵전, 대금독주 '청성곡', 가곡 언룽 '이태백의'&편수대엽 '모란은', 수제천까지.

국악공연을 궁 안에서 즐길 수 있다니 이 얼마나 특별한 공연인가요.

어머님은 국악공연도 처음 보셨어서 더더 감명받으셨다며 ㅋㅋㅋ 얼마나 좋아하시던지..

며느리 어깨가 저저저~ 하늘까지 으쓱해지는 순간이였죠.

 

풍류 공연을 만끽하곤 후원 산책을 이어갔습니다.

오전 11시 공연으로 1시간 전에 티켓을 수령했고,

후원으로 조금 일찍 들어가 부용지와 애련지는 먼저 구경했습니다.

그리고 연경당에서 공연을 관람했고 이 후 관람지와 옥류천을 거닐었답니다.

 

제가 창덕궁 후원 그 가을, 단풍과 마주하다 포스팅을 쓸 때만 해도 ㅋㅋㅋ

존덕정 곁의 은행나무는 아직 연두빛....이였습니다.

이 은행나무의 샛노란 빛은 내년을 기약했었는데.. ㅋㅋ

다시 한번 방문하게 되면서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와 감동적으로 마주하게 됐답니다. 이힛!!!

 

<창덕궁 후원> 그 가을, 단풍과 마주하다.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가을단풍명소 #창덕궁후원 이야기 함께해요. 후원을 거닐다& 국악하기 좋은 날,오후음악회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ggumosi.tistory.com

10월 말에 후원 가을단풍을 구경하러 가서도 완전 만족했었는데
10일 정도 후에 가도 부족함없이 좋았습니다.
특히.. 어머님께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셨거든요...
이 시간이 작게나마 위로가 되길 간절히 바라고 또 바랬습니다. 
그리고 감사하게도 그 바램은 이뤄졌죠.

 

오전 10시에 들어가 공연보고 후원을 다 둘러보고 나오니 오후 1시. ㅋㅋ

3시간동안 즐긴 어머님과의 #궁궐데이트 대성공입니다. 으하하하하하하

저는 못다한 창덕궁 가을풍경 이야기를 전하고 있는데

벌써.. 청매화 개화 소식이 들려오고 있더라구요. 꽃피는 봄이 왔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내일은 더더더 행복하세요.

 

<창덕궁 특별관람> 창덕궁 깊이읽기, 왕의 서재 서향각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창덕궁특별관람 #창덕궁깊이읽기왕의서재서향각 이야기 함께해요. 고건물 빛.바람 들이기/창호개방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