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서울 가볼만한곳/서울 드라이브>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공원

꿈모시 2020. 8. 19. 16:52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서울가볼만한곳 #서울드라이브 #북악스카이웨이팔각정공원 이야기 함께해요.

 

<성북동 맛집> 금왕돈까스+<성북동 카페>cafe256/카페256
https://ggumosi.tistory.com/948

 

 

겨우 겨우, 멀미를 진정시키고 찾아간 #북악팔각정

꼬불꼬불한 산길을 오르니 생각난 곳이 있었답니다. 바로바로 포천!!!

서울에 이런 울창한 드라이브길이 있었다니!!!!

꿈부부 모두 이 곳이 처음이라 괜히 신기하기도 했고 앞으로 기회되면 종종오자며 다짐 후,

이 날은 여름의 푸르름을 만끽했어요. 미세먼지도 좋아서 창문열고 드라이브를 즐겼죠. 이힛.

 

  

 

 

 

 

도착해서 주차장에 주차를 마치고 공원을 둘러봤는데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작은 공원이더라구요. ㅋㅋ 그래도 풍경 하나는 정말 끝내줬습니다.

다소 짧은 산책길이지만 제법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었고

평창동 위로 보이는 산 봉우리들이 정말 정말 멋졌어요. good!!!

 

 

 

 

 

공원 중앙에 있는 팔각정엔 카페도 있고 식사 가능한 곳도 있던데,

제가... 멀미에서 아직 완벽하게, 벗어나질 못해서.. ㅠㅠ 사진을 잘 못 찍었답니다.

팔각정공원 내 식당이나 카페를 이용시 주차할 인을 받을 수 도 있는거 같더라구요.

주차장에 현수막이 걸려있었는데.... 사진 찍는 걸... 까먹은.. ㅋㅋㅋ

 

 

 

팔각정은 외부 계단을 이용해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 위에 오르면 한층 더 넓게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망원경도 있었는데 동전을 넣어야하는 거 같았어요.

 

  

 

 

 

멀리보이는 남산타워!!

남산타워를 비롯해 서울시내가 시원하게 보입니다.

근데 여기!! 낮풍경도 참 좋았지만, #밤드라이브 로 오면 제격이겠다 싶었어요.

야경이 환상적일듯!!! 그래서 다음엔 꼭 해 질 녘에 가서 야경도 보고 와야겠다 생각했어요.

 

 

 

 

 

  

 

평일 낮시간이라 유독 한가로웠던 북악팔각정 공원.

그래서 잠시 마스크 벗고 한여름의 산책을 즐겼습니다.

요즘은 어딜가나 마스크 필수죠? 넘 답답해요.

그래도 우리나라는 많은 분들이 덥고 힘들어도 마스크 쓰기에 함께하고 있어

심각한 상황이 오지 않는 거 같아요!! 우리 좀 더 힘내서 잘 극복하자구요!!!

 

 

 

 

북악팔각정 주차요금입니다. 5분에 200원.

1시간에 2,400원이랍니다.

서울치고는 저렴한 주차요금이죠?? ㅋㅋ

주차장도 제법 넓던데... 인기가 많은 시기에는... 부족하긴 할 거 같아요.

 

 

 

북악스카이 웨이를 내려오며!! 푸릇푸릇함 가득한 길.

문득.. 가을에 와야겠다 싶었어요.

아름답게 물든 단풍과 노을... 야경까지!! 무조건 예약입니다.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