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함세상

<명동 카페> MOLTO/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꿈모시 2022. 1. 26. 23:11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명동카페 #명동성당뷰카페 #몰또이탈리안에스프레소바 이야기 함께해요.

 

<시청역 맛집> 한우곰탕, 애성회관
https://ggumosi.tistory.com/1227

 

<시청역 맛집> 한우곰탕, 애성회관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시청역맛집 #한우곰탕맛집 #애성회관 이야기 함께해요. 정말 오랜만에 라님을 만났습니다. 지난 봄, 함께 벚꽃나들이를 즐긴 후 겨울에서

ggumosi.tistory.com

라님 만나 한우곰탕 맛집, 애성회관에서 제대로 먹방 후

#MOLTO 카페를 가기 위해 명동쪽으로 이동하기로 했어요.

그런데.. 이 날.. 완전 강풍...이 불어 진짜 진짜 춥더라구요.

우리... 무사히... 걸어갈 수 있을까.... 심히 걱정되던 그 때!! 눈 앞에 나타난 지하상가.

들어갔던 입구 번호는 기억이 안 나구요. 대충 여기서 나가면 되겠다 싶어 나간 출구가 18번 이랍니다.

 

라님 만나 한우곰탕 맛집, 애성회관에서 제대로 먹방 후

#MOLTO 카페를 가기 위해 명동쪽으로 이동하기로 했어요.

그런데.. 이 날.. 완전 강풍...이 불어 진짜 진짜 춥더라구요.

우리... 무사히... 걸어갈 수 있을까.... 심히 걱정되던 그 때!! 눈 앞에 나타난 지하상가.

들어갔던 입구 번호는 기억이 안 나구요. 대충 여기서 나가면 되겠다 싶어 나간 출구가 18번 이랍니다.

 

주말 등에는 어마어마한 웨이팅이 있다는 곳.

평일 낮시간인 덕분에 대리라인엔 줄이 없었습니다. 야호!!!

그래서 바로 자리잡고 메뉴 주문하러 갈 수 있었어요.

카페에서 메뉴 주문할 때도 자리를 확보했는지를 확인하신답니다.

이 때, 좌석이 있긴 했지만 흠.. 좀.. 아쉽다 싶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명동성당이 바로 보이는 맨 앞 자리에서 일어나는 손님 목격!!!

조심스레 빠른 걸음으로 걸어가, 혹시... 나가시는 거냐고 여쭤봤고 자리를 잡았습니다. 룰루랄라~~

 

둘 다 이곳 뷰를 알긴 했지만, 커피에 대한 사전 정보가 부족했던...

고민 끝에 먼저, 카페 콘파냐 2이랑 커스터드 까논치니를 주문했어요.

 

밀리노..는 못 가봤지만 제가 이탈리아를 다녀왔잖아요. ㅋㅋㅋ

정말 해외여행 몇 번 밖에 못 갔지만...

신혼여행으로 갔던 이탈리아에서 꿈남편은 에스프레소의 매력에 폭 빠졌었죠.

당시 사진 속 장소처럼 카페 한 켠에 서서 에스프레소 한 잔 씩 했던.. ㅋㅋ 으하하하하하.

이럴 때 언넝 아는 척 해야해요. ㅋㅋ 이런 기회가 거의 없으니까요... ㅋㅋㅋㅋ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ㅋㅋ 내부 좌석이 있긴 하지만 많지 않기도 하고

다들 뷰를 감상하기 위해 이렇게 야외에 자리를 잡는답니다.

카페까지 걸어올 땐 그렇게 바람이 불었는데.. 어찌 된일인지...

이곳에 오니 바람이 잔잔했던... 요즘 같은.. 날씨는.... 무리가.. 있을 듯 합니다.

 

명동성당 배경으로 #카페콘파냐

참.. 이상하죠... 최근에는 거의 방문하지 못 했지만,

그래도 여러번 가봤던 명동성당인데... ㅋㅋ

이렇게 바라보니 더 멋져보이고 이국적인 느낌!!! 거기다 사진맛집!!! ㅋㅋ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때문도 있고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만의 인증샷도 있어,

대부분 2잔을 기본으로 드시더라구요. 저희도.. ㅋㅋ 유행에 따라가기 위해? 노력했어요. ㅋ

추가로 #카페살레#카페쇼콜라또 를 주문했답니다.

이 후 라님은 한 잔 더 마셔서 3잔, 저는 커피를 2잔 이상 마시면 안되서 2잔만 마셨습니다.

 

커피 마실 때마다 컵을 쌓아올려주면,

차란!!!! 몰또의 또 다른 인증샷!!! 남기기 완료.

그런데... ㅋㅋ 여기서 커피 마시며 수다를 많이 못 나눴답니다.

커피 주문하러 계속 왔다갔다했고.. 이 날 따라 왜케... 업무 전화가 많이 오던지..ㅠㅠ

 

그리고.... 다른 것보다.. 이 뷰.... 감상하느냐...

진심 이쁘더라구요. 날씨까지 환상적이였고

구름 한점 없는 하늘에서 구름이 두둥두둥 떠오르기도 해서

사진을 얼마나 여러 번 찍었나 몰라요. ㅋㅋㅋ

 

새삼 이국적으로 느껴졌던 명동성당과 딱 어울렸던 에스프레소.

라님과의 소소한 수다까지 참 좋았던 하루.

가을에 다녀오신 분들 사진 보니 특히 더 이쁘던데,

단풍 곱게 물든 가을에 다시 한번 가보고 싶네요.

 

<하남 카페> Cafe weather/카페 웨더
https://ggumosi.tistory.com/1203

 

<하남 카페> Cafe weather/카페 웨더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하남카페 #카페웨더 이야기 함께해요. <하남 미사 맛집> 독일요리전문 레스토랑,elefant/엘레판트 https://ggumosi.tistory.com/1179 독일요리전문 레스토랑,elefant/엘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