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경기 광주 가볼만한곳) 수국이 있는 율봄식물원

꿈모시 2023. 6. 8. 22:14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경기광주가볼만한곳 #율봄식물원 이야기 함께해요.

 

지난 연휴.. 꿈부부는 다른 일정없이 단 한 곳으로만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수국 구경하러 #광주율봄식물원 을 찾았는데 정말 정말 대대박 ㅋㅋㅋ 사람이 많았습니다.

샤스타데이지 보러 갔을 때 비가 와 쓰지 못했던 밀집모자까지 챙겨 쓰고,

오픈시간에 딱 맞춰서 갔음에도.... 주차장은 거의 만차 상황... ㅋㅋㅋ

내부로 들어가서도 수국이 있는 곳에는 사람이 유독 많아서 사진 찍기도 쉽지 않았네요.

 

본격적으로 #식물원나들이 이야기를 하기 앞서

공식홈페이지에서 담아온 율봄식물원 입장시간 및 입장료 공유해요.

아래 안내도도 함께 담아왔습니다.

 

안내도에서 동그라미 표시한 두 곳에서 수국을 볼 수 있는데

흰색 동그라미 공간, 율봄정원은 정문에서 들어가자마자 바로 보이고 줄을 서서 찍어야합니다.

이미 주차장이 만차였던 만큼 ㅋㅋ 사진 찍으려는 줄이 길어서

저흰 검정색 동그라미 공간을 먼저 가기로 했어요.

 

가는 길에 온실 속 다육마을을 잠시 들렸습니다.

더위를 많이 타는 꿈남편은 온실.... 완전 싫어라 하지만.. ㅋㅋ

이 땐, 큰 용기를 내서 같이 들어가줬고 아직은 그렇게 뜨겁지 않았어요.

다육마을이라고 해서 다육식물만 있을 줄 알았는데 꽃들이 가득해서!! 꺄!! 좋아!!! ㅋㅋ

 

한 켠엔 다육화분들이 가득했고 선인장도 있었던,

크지 않은 온실을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뒀어서 제법 시간을 보냈습니다.

 

차란!!! 검정색 동그라미 공간!!! 율봄식물원의 두번째 수국정원입니다.

수국꽃이 정말 가득가득!!!! 이곳에서도 줄을 서서 찍긴했지만 줄이 여기 저기!!!

다른 곳보다 제가 앉아서 찍은 테이블 좌석 있죠? 아주 예매했습니다.

저는 반대편에서 줄서서 사진 찍고 다시 건너와 줄서서 이 테이블에 앉아 찍었는데

중간 중간 반대편에서 사진 찍던 분들이 앉기도 하셔서.. 이러지도 저리지도 못했답니다.

중앙 부분이 분리없이 있다보니 어쩔 수 없이... 이런 일이 생기더라구요.

 

공간 분리가 잘 안되다 보니... 요리조리 피해서 사진을 찍어야 했습니다.

예전에 아침고요 수목원 갔을 때는 규모는 크지 않았지만

포토존이 분리되어 있어 줄만 선다면 사진을 잘 찍을 수 있었는데

여긴 앞으로 뒤로 사람들이 막 지나가니까 ㅋㅋㅋ 도망다니며 사진 찍었네요. ㅋㅋㅋ

수국정원 자체는 참 이뻤지만 사람이 많으니 원하는 화각으로 사진을 찍을 수 없었습니다.

무조건 평일 방문을 추천하고 싶어요. ㅠㅁㅠ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수국전시회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가평여행 #아침고요수목원수국전시회 이야기 함께해요. 수국!!하면 생각나는 곳은 제주도 종달리 수국길과 보름왓 그리고 부산 태종대일

ggumosi.tistory.com

제가.. 주말 10시 반쯤 수국정원 들어갈 때 찍은 사진...

이 후에 30분 정도 사진찍고 나올땐.... 사람이 더 많았어요. ㅋㅋㅋㅋㅋㅋ

게다가 보시다시피 뙤약볕 ㅋㅋ 몹시.. 힘들었습니다. ㅋㅋ

 

두번째 수국 정원에서 나와 초록잔디마당으로 향했습니다.

커다라 토마토가 딱 놓여있는데 ㅋㅋ 완전 귀여워요 ㅋㅋ

율봄식물원은 현재 토마토 시즌으로 이는 7월 30일까지 이어진다고 하며,

방울 토마토 수확 체험은 예약을 하셔야하는 거 같았어요.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올챙이 연못을 지나 놀이마당으로 산책을 이어 갔습니다.

수국이 있는 곳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한산했습니다.

다른 것보다 곳곳에 돗자리를 펼 수 있는 테크가 있는 게 좋아보였습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은 돗자리를 챙겨오셨더라구요.

 

밤나무 연리목 근처는 철쭉원이였으나 이미 시기가 지났죠.

게다가 정비를 하고 있어서 좀 어수선한 모습이였습니다.

길을 따라 내려와 다시 율봄정원에 도착했지만.. 여전히 줄이 길었어요. ㅋㅋ

최대 1시간 정도는 기다려야겠다 싶어 꿈남편은 줄을 서 있고 저는 커피랑 음료 사러 이동했어요.

 

농산물 체험장에서 커피와 쥬스 등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토마토 고추장 만들기 체험들을 하고 있었고 이 건물 바로 앞에 레일 썰매장도 있었어요.
제가 체험을 못 해봤지만 동물 먹이주기도 할 수 있어 아이와 함께라면 오기 좋겠다 싶었습니다.
다만, 식물원의 길들이 전반적으로 흙길이라 휠체어나 유모차의 이동은 불편해 보였습니다.
아이는 부모님이 안고 이동하시면 되겠지만 어르신들 모시고 오는 건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제 예상대로? ㅋㅋ 1시간 10분을 기다려 드디어!! 율봄정원 수국 사이에서 사진 찍었습니다.

ㅋㅋ 그나마 제가 커피와 생 토마토 쥬스 사와서 마시며 기다렸는데.... 너무 힘들었어요.

근데 말이죠....... 제가 커피랑 사러 갔을 때.... 20분 넘게 사진 찍는 사람이 있어서...

앞 쪽에서 언성을 높이는 일이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예전에도 여러번 언급한 적이 있지만... 지나치게... 오래 찍는 분들이 꼭 있어요.. ㅠㅁㅠ

경주 대릉원, 명륜당 은행나무, 더현대 서울 사운즈 포레스트, 라 그랑지.... 여러 번 있었죠.

나이 대가 비슷했어서 ㅋㅋ 다 같은 사람 아니냐고 ㅋㅋㅋ 저희끼리 그랬답니다.

 

... 이 날도.. 1시간 10분을 기다려 저흰 4분을 찍었는데..... 저흰..사진 찍기를 기다리며 미리 상의를 합니다. ㅋㅋ

어디에 설지 어떤 포즈를 할지.. ㅋㅋ 그리고 사진 찍고 중간에 사진 확인을 안해요... 그 시간이 더 찍자 싶어서죠.

저희가 식물원에 총 2시간 반을 있었는데.... 수국 사진 찍으려고 두 공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기다렸어서.. ㅠㅁㅠ

주말 방문을... 그렇게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ㅋㅋ 평일에 다녀오신 분들은 그래도 여유롭?게 찍으셨던데...

율봄식물원 수국정원이 참 이쁘지만 줄서서 기다리는 시간은 각오하시길....

그래도 올해.. 수국봤다며 좋아라 했습니다.

식물원을 나오며 이곳에서 사서 마신 음료잔을 버려주실 수 있는지 직원분께 아주 정중히 부탁드렸는데....

갖고 온 쓰레기는... 갖고 가야한다고.. ㅠㅁㅠ 여기서 사마신 건데요?? ㅋㅋㅋㅋㅋ

다시 한번 여기서 사서 마신 음료 컵이라고 말씀 드려서 버리고 왔지만... 기분이 썩 좋진 않았습니다.. ㅠㅁㅠ

다른 쓰레리가 같이 있었던 것도 아니고 마신 음료 잔 두개 였는데..

쓰레기 때문에 골치가 아프신 거 같던데 그래도 음료잔은 버릴 수 있게 해줬음 좋겠다 싶었네요.

아!! 생 토마토 쥬스 진짜 맛있었어요!! 완전 꿀맛!!!!!!!

제가 워낙 토마토를 좋아하지만... 달아요 달아요!!!!

나올 때 한 잔 더 사서 마시며 나오자 했는데 배가 고파 그냥 나왔거든요?

율봄식물원 가신다면 생토마토 쥬스 마셔보세요. 이힛!!!!!

 

제주도 여행) 지금 제주도에 가면, 수국이 있고!! 어딨오? 종달리수국길+혼인지+북촌에가면+마노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제주도수국 #제주도수국볼만한곳 함께해요. ​ 얼마 전, 제주도에 다녀온 꿈부부. 수국시기에 꼭 한번 제주도에 가리라 다짐했는데 올해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