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맛집&카페

포천 맛집) 전국 5대 닭볶음탕, 연미정

꿈모시 2021. 11. 12. 22:31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포천맛집 #전국5대닭볶음탕 #포천연미정 이야기 함께해요.

 

포천) 가을단풍으로 물든 국립수목원(광릉수목원)
https://ggumosi.tistory.com/1190

 

포천) 가을단풍으로 물든 국립수목원(광릉수목원)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포천가을단풍 #국립수목원 이야기 함께해요. 지난주 화요일, #포천국립수목원 에 다녀왔습니다. 10월 22일에서 30일 사이 이곳의 #가을단풍

ggumosi.tistory.com

포천 국립수목원에서 단풍구경 후 늦은 점심심사를 위해 찾아간 곳은 #연미정

검색하면 강화도 연미정이 가장 먼저.. ㅋㅋ 나오기 때문에,

꼭 '포천 연미정'으로 검색하셔야 한답니다.

건물 앞으로 주차장이 있고 평일인 덕분에 아주아주 여유가 있었어요.

 

팔각정 모양의 외관!!!!

내부 역시 특이한 구조로 정 가운데 오르는 계단이 있고 좌석들이 빙둘러 있답니다.

저희가 갔을 땐, 손님이 한명도 없어 역시 평일의 힘이다 했는데,

사진 다 찍기가 무섭게, 거짓말처럼 5~6팀이 우르르 와서 놀래기도 했네요. ㅋㅋㅋ

오시기 전에 미리 전화 후 오시던데.. ㅋㅋ

전화벨이 울리고 직원분이 괜찮다는 안내를 하면 얼마 안 있어 손님들이 오시더라구요.

저희는 그냥 갔었는데요. 평일은 상관없다고 하셨어요.

 

전국 5대 맛집이라고 해서 고민없이 #묵은지닭도리탕 을 주문!!

든데 저는 ..... 그냥 닭볶음탕으로... 쓸께요!!! ㅋㅋㅋ

 

차란!! 반찬은 12가지!!

볶음 멸치&새우, 애호박, 연근조림에 다양한 나물들까지.

제가 좋아라하는 반찬은 잔뜩!! 꿈남편이... 싫어하는 반찬들은 듬뿍. ㅋㅋ

개인적으로는 해초무침... 완전 good!!! 새콤하니 군침이 도는 맛!!!

연근조림도 좋았고 그냥 반찬이 전체적으로 정갈하고 깔끔하니 맛이 괜찮았답니다.

 

곧 이어, 닭볶음탕도 등장이요!!!

닭은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당면이랑 버섯이 익으면 바로 먹을 수 있답니다.

그래서 따로 예약 없이 찾아와도 됐던 건데,

백숙은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꼭 예약 후 방문해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백숙이야 대부분 예약이 필수죠?

 

보글보글!!!! 빨리 끓이라!!!!

배 고픈 것도 모르고 나들이를 즐기다가 막상 수목원에서 나오니... 진짜 배가 고팠답니다.

근데.. 이렇게 끓고 있는 닭볶음탕을 보고 있자니... 자체력을 잃기 일보직전.. ㅋㅋㅋㅋㅋㅋ

 

꿈남편의 마음도 급해진 만큼, 빨라진 집게질.. ㅋㅋㅋㅋㅋ

이 후... 꿈부부는.. 본격적인 식사에 온전히 집중했고.. 사진이 없어요. ㅋㅋㅋ

닭볶음탕의 닭고기.. 야들야들하니 맛있었고!!!!! 묵은지도 딱 좋게 익은 정도라 좋았답니다.

국물에서는 약간 조미료? 맛 이라고 할까요? 약간 그런 느낌도 있었지만 맛은 충분히 좋았습니다.

꿈부부는 만족하면서 잘 먹었어요. 든든하니 진짜 잘 먹었지요.

다른것보다,,, 여기... 넘 친절하세요. ㅠㅁㅠ

갑자기 사람이 몰리면서 정신없을 순간에도 반찬 리필 딱딱 해주시고,

안내부터 주문할 때, 계산할 때도 모든 분들이 친절해서 더욱 기억에 남았네요.

우리 잇님들 오늘은 어떤 하루 보내셨나요?

내일은 더 활기차게 행복하게 보내세요.

 

<강화도 연미정/燕尾亭> 월곶돈대를 찾아서
https://ggumosi.tistory.com/485

 

<강화도 연미정/燕尾亭> 월곶돈대를 찾아서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지난 설연휴에 다녀온 강화도 나들이, 그 첫번째로 연미정/燕尾亭 이야기 함께해요. 새해 첫날에도 해돋이를 보기위해 찾았던 강화도. 설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