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맛집&카페

순천 여행/순천 맛집) 산들담은

꿈모시 2021. 11. 24. 18:59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순천여행 #순천맛집 #산들담은 이야기 함께해요.

 

순천 여행/순천 감성숙소) 독채페션, hey42/헤이42
https://ggumosi.tistory.com/1204

 

순천 여행/순천 감성숙소) 독채페션, hey42/헤이42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순천감성숙소 #순천펜션 #헤이42 이야기 함께해요. 순천 여행/순천 가볼만한곳) 낙안읍성 민속마을 https://ggumosi.tistory.com/1184 순천 여행/

ggumosi.tistory.com

순천여행 둘째 날의 시작은 먹방이였습니다.

나들이에 앞서 먹방은 필수 아니겠어요?? 으하하하하하. ㅋㅋ

#순천산들담은 건물 앞쪽으로 주차장이 있으며 주차장 한 켠에는 배롱나무 꽃이 피어 있었습니다.

10월 초이긴 했지만 아직 배롱나무꽃이 있다니!!!!

남쪽이 확실히 따뜻하구나 새삼 깨달았던 순간이였지요.

 

내부의 좌석들은 이렇게 아크릴 가림막이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저희가 앉았던 좌석은... 옆 좌석과 바로 붙어있었습니다.

다른 것보다... 저희가 안쪽에 앉게 되다보니.. 이 후 손님이 와서 옆자리에 앉으면...

식사중인 손님께 양해를 구하고 나가야하는 상황이 될 수 있어 괜히 안절부절...

대부분의 좌석들이 예약석이라 두명인데도 이 좌석에 앉아야 했는데

다행히? 이곳까진 손님이 앉진 않아 번거로운 일은 피했으나 이왕이면 예약하고 가시길 추천해요.

저희가 평일에 방문했음에도 예약석이 많았기에 주말엔 더더욱 예약 필수일 듯 합니다.

 

메뉴는 미리 알아보고 간 덕에 ㅋㅋ 고민없이 수제떡갈비를 선택했고

#산들담은정식 한우+한돈 순한맛으로 주문했습니다. ㅋㅋㅋ

원래 이거? 저거?? 조금이라도 고민하는데 말이죠. ㅋㅋㅋ

 

꿈남편이 워낙 떡갈비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이곳은 떡갈비만 나오지 않아 만족감이 더 높았답니다.

샐러드와 샤브샤브를 비롯해 명태튀김까지!!!

메인급 메뉴가 총 4가지나 올려지기 때문에 떡갈비 정식 이라기보단 4종 메뉴정식?? ㅋ

 

샐러드부터 비주얼이 그저그런 샐러드가 아니죠????

야채가 신선함은 물론 토마토와 무화과, 훈제오리까지 들어간 샐러드랍니다.

드레싱도 깔끔했어서 이미 샐러드에서부터 대만족!!!

 

샤브샤브 역시.. 곁들여 나오는 메뉴 느낌이 아닙니다.

갖가지 야채와 두부와 버섯도 같이 나오며 육수 또한 맛이 좋았어요.

 

거기다 이렇게 달걀에 고기를 찍어먹는 일본식 스키야키 스타일!!!!!

적당힌 잘 익힌 샤브샤브 고기를 달걀에 콕 찍어 먹으면!!! 음!!! 이 맛!!! 우리 다 알잖아요!! ㅋㅋ

고기 뿐만 아니라 익힌 채소들도 야무지게 찍어 먹었답니다.

 

명태튀김...... 저희 이거 처음 먹어봤거든요........

와!!! 이럴수가!!! ㅋㅋ 명태튀김 추가 안되나요?? ㅋㅋㅋㅋ

곁은 살짝 바삭하고 부드러운 생선살에... 파채를 올려. 먹으면... 완전 꿀맛!!! 최고의 조합!!!

수제 떡갈비 먹으러 갔다가 명태튀김에 홀딱 반해버린 꿈부부였답니다.

파채 양념 자체도 넘 맛있어서 생선살을 그냥 찍어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GOOD!!!

꺄!!! 또 먹고 싶다... 사실... 떡갈비보다 이 메뉴가 더 생각날 정도!!! ㅋㅋ

 

앞서 3가지 메뉴를 정복하다보면 드디어 떡갈비가 등장합니다.

한우 2점, 한돈 2점으로 떡갈비의 양으로만 본다면 다소 적게 느껴졌지만

다른 메뉴들이 너무나 만족스러워 이 정도도 충분히 좋았습니다.

또 떡갈비가 이정도만 나왔어도 이미 든든하니 배가 부르기도 했어요.

 

밥에 올려 먹어도 꿀맛!!!!!

메뉴 하나하나... 정갈하고 맛도 만족스러웠던!! 산들담은.

순천 가신다면 꼭 가보시라고 추천추천하고 싶은 맛집인데요.

... 서빙해주신 직원분께서... 약간 잔소릴? 하셔서... 당황하긴 했답니다. ㅋㅋㅋ

처음 샐러드와 샤브샤브가 먼저 나왔고 저희는 사진찍고 하다보니 속도가 좀 늦었습니다.

이어 명태튀김까지 나오면서 3가지를 골고루 먹고있는데 샐러드를 먼저 먹어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알겠다고 하고 샐러드를 위주로 먹으면서 샤브샤브도 같이 먹는데.. .

고기를 하나하나씩 넣어서 먹으니 다 넣어서 먹어야 맛있지 않겠냐고 하신..

저희는 이렇게 먹는 걸 좋아한다고 말씀드렸는데도.. ㅋㅋ 다시 오셔서.. 똑같은 말씀을... ㅠㅁㅠ

나중에 보니 떡갈비가 나오려면 테이블 공간이 부족했던 거더라구요.

메뉴 그릇 중 하나는 빨리 먹고 빼야하는 상황 ㅋ

처음부터 다음 메뉴 나올 자리가 있어야한다고 말씀해주셨음..

저희도 오해가 없었을 거 같은데.. ㅋㅋㅋ 저희는... 식사하며 좀 불편하다고 느꼈었답니다. ㅠㅁㅠ

그분 입장에선 모든 메뉴를 조금씩 먹고 있는 저희가 답답했을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해요.

하지만... 저흰 알 수 없었고 떡갈비를 들고 나온 후에야 놓을 자리가 있어야 한다고.. 하셔서

그때서야 샐러드를 급히 다른 앞접시로 옮겨야했네요. ㅋㅋ 그래도 다른 부분은 친철하시긴 했습니다.

 

마무리는 요거트로!!!

저흰 약간의 불편함을 느꼈지만,

순천에 다시 간다면 꼭 재방문하고 싶은 산들담은.

다음엔... 저희가 눈치껏.. ㅋㅋ 떡갈비 놓을 자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음하하하하하 ㅋㅋ

 

순천 여행/순천 가볼만한곳) 낙안읍성 민속마을
https://ggumosi.tistory.com/1184

 

순천 여행/순천 가볼만한곳) 낙안읍성 민속마을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순천여행 #순천가볼만한곳 #낙안읍성 이야기 함께해요. 순천 여행/순천 맛집) 최대감벌교꼬막 https://ggumosi.tistory.com/1181 순천 여행/순천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