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경주 여행/경주 가볼만한곳) 첨성대의 낮과밤

꿈모시 2022. 10. 8. 23:26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경주가볼만한곳 #경주 #첨성대 이야기 함께해요.

 

경주 여행/경주 황리단길 맛집) 백년손님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경주맛집 #황리단길맛집 #백년손님 이야기 함께해요. 경주 여행/경주 황리단길 한옥독채) 소이한옥/여전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

ggumosi.tistory.com

#경주여행 둘째 날, 날씨가 아주아주 화창했습니다.

경주 소이한옥에서 체크아웃 후 백년손님에서 아침식사를 했고 여행을 이어갔습니다.

이 날도 걸어서 첨성대로 출동했는데요.

황리단길에 숙소를 잡으니 주차 걱정이 없어 좋더라구요.

이 후에는 힐튼 경주에 머물러... 황리단길에 올때면 주차하는데 살짝 애를 먹었답니다.

 

배롱나무꽃이 피는 계절.

10년만에 다시 만난 첨성대!!!!!

10년 전 사진을 보니 날씨가 엄청 꾸물꾸물했던데...

이번엔 환상적인 날씨 속에 마주하게 됐습니다.

 

여러분.. 그거 알고 계신가요??

첨성대에서 구름이 나온다는 사실.. ㅋㅋㅋㅋ 으하하하하

어쩜 구름이 딱 이렇게 걸렸는지.. ㅋㅋ 우리의 첨성대는 구름도 만든답니다. ㅋㅋ

 

낮시간에는 그나마 줄서서 사진찍을만 했던 첨성대.

날씨가 무더워서 그런지 낮시간에는 차라리 한산했습니다.

물론 평일임에도 줄을 서긴 해야했어요. ㅋㅋ

여러방향으로 찍어야 해서? 여러번 줄을 섰는데.. 중간에 줄이 이상하게 꼬여... 당황도 했지만

재빠르게 움직여 커플사진을 남겼습니다. 룰루랄라.

 

그리고 이번에... 완전 진귀한 장면?을 목격하게 됩니다. ㅋㅋㅋ

첨성대에 놓인 사다리!!!!!!!! ㅋㅋㅋ 보이시나요??

 

차란!!! 사람이 들어갔어요!!!

어머나 어머나!! 신기해!!!

관계자 분들이 들어가셨는데 따라들어가고 싶은 맘이 ㅋㅋㅋ

어찌보면 별거 아닌데 마냥 신기해서 한참 구경?했네요. ㅋㅋ

 


추억 소환의 시간입니다. ㅋㅋ

10년 전 첨성대엔.... 울타리가 없었네요?

막상 경주 갔을 땐 몰랐다가 포스팅하려고 과거사진 찾아보고 알았네요.

들어가지 말라는 안내판이 있었지만.. 아마도.. 지키지 않는 분들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어린 꿈부부!! 우히히히히히

오~ 꽤나!! 괜찮은 각도로 셀카를 남겼었네요.

 

그리고 #첨성대야경 은 10년 전 모습부터 공개합니다.

이 때는 한산함이 제법 느껴지는데 요즘 경주 인기가 높아진건지..

이번에 야경 보러가서.. 기절하는 줄 알았네요. ㅋㅋ


현재로 돌아와서...

낮시간에 첨성대와 계림숲을 둘러보고 힐튼 경주로 이동했었습니다.

더위를 피해 잠시 쉬다가 다시 황리단길로 돌아왔어요.

대릉원 주차장에 주차 후 저녁식사하고 카페 한 곳 들렸다가 첨성대 야경보러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저녁시간엔 계림숲에 가지 않고 멀리서만 ㅋㅋ 야경을 구경했습니다.

아!! 계림숲 낮시간 풍경은 다음 포스팅에 이어갈께요.

문맥동이 피어 신비로움 가득했던 경주 계림... 참 아름다웠답니다. 이힛!

 

10년 전에는 노란색 불빛이 였는데... 핑크핑크!! 꺄!! ㅋㅋㅋ

동양에서 만들어진 가장 오래된 천문 관측대라고 하죠...

우와... 새삼... 놀랍고 또 놀라울 뿐 입니다.

 

이렇게 퍼플 느낌도!! ㅋㅋㅋㅋ

밤에 만나도 찬란한 국보 제 31호 첨성대!!!

우리나라... 대한민국!! 정말 아름답기 그지 없을 뿐입니다.

빛나는 우리 역사를 더욱 사랑하고 오래 기억해야겠습니다.

 

↑ ↑ ↑ https://youtu.be/gZxRaAiPNs0 첨성대의 낮과 밤.. 동영상입니다.

 

경주 여행/경주 가볼만한곳) 경주대릉원+천마총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경주가볼만한곳 #경주대릉원 이야기 함께해요. 경주 여행/경주 황리단길 먹거리) 황금십원빵+황남옥수수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