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후기이야기

꿈모시 후기) 고지방저탄수화물 2탄, 식단

꿈모시 2016. 12. 14. 17:27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지난 주, 저희 부부의 고지방저탄수화물 다이어트(http://ggumosi.tistory.com/181) 이야기를 함께했는데요.

오늘은 그 식단이야기 함께할께요.


저희는 처음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시작했을때 2주 정도는 거의 탄수화물을 먹지 않았습니다.
물론 당도 먹지 않았어요. 그리고 2주 후부터 일주일에 한번씩 먹고 싶었던 탄수화물이나 당을 냠냠했는데요.
그런 날엔 하루 종일 탄수화물을 먹고 지방을 피하거나,
만약 두가지 다 먹었을 경우 운동을 더 많이하거나 나들이로 많이 돌아다닐 때 그렇게 했답니다.

먼저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2주 후 하루종일 탄수화물을 먹었던 날은 파주여행 때 였습니다.

LAZIO BL/라치오 비엘 (http://ggumosi.tistory.com/158)

MARE 1992/마레 1992 (http://ggumosi.tistory.com/176)

 

피자와 파스타 그리고 와플까지... 이때 정말 너무나 행복했어요 ㅋㅋㅋ


지방도 많이 먹고 탄수화물과 당도 많이 먹었던, 춘천여행.

청와삼대 춘천점 (http://ggumosi.tistory.com/169)

L'ATELIER kim:ga/라뜰리에 김가 (http://ggumosi.tistory.com/170)


이날은 워낙 운동량이 많다보니 체중이 올라가는 일이 없었답니다. 대신.. 빠지지도 않았어요.
탄수화물을 먹는다면 먹은 만큼 운동을 많이 해야한답니다.
물론 지방만 먹는다고 해도 운동을 해서 연소를 해줘야한다는걸 잊지마세요.
모든 다이어트의 기본은 운동이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평일엔 어떻게 식사를 하는지 공유할께요.

 

짠!! 저희... 부부의 아침입니다. ㅋㅋㅋ

대부분 삼겹살로 하루를 시작해요. ㅋ 두달 넘게 아침에 삼겹살을 먹다보니 힘들기도 한데요.

그래서 어떻게 먹으면 좀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고민을 한답니다. 샐러드랑 먹을 때도 있고,

가끔 삼겹살에 다진 마늘을 함께 넣어 굽거나 김치나 파김치를 함께 구워서 먹으면 좋답니다.


거기에 파프리카와 달걀후라이, 율무밥 1/4공기을 먹어요.

밥은 아침에 1/4공기만 먹고 저녁엔 탄수화물을 피하려고 노력합니다.


이건 제 아침밥이에요. 꿈남편과 좀 다른 건 김치인데요.

김치를 볶거나 찌개가 아니면 먹지 않는 꿈남편과 달리 저는 김치에 밥을 먹는답니다.

특히 깍뚜기를 좋아해서 이렇게 먹어요. 덕분에 확실히 고기 먹는게 수월하답니다.



또 다른 아침식사입니다. 삼겹살에 양념고기 샐러드와 율무밥 1/4공기.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한 건 자두인데요 어쩌다 한번 이렇게 과일을 갈아서 드레싱으로 이용한답니다.

과일은 토마토가 아니면 하루에 한개만 먹는데요. 귤도 1개 ㅋ 사과나 배는 반개를 먹고

요즘 진짜 맛있는 딸기는 5개만 먹는답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2~3일 정도만 먹어요.




저녁밥 두가지인데요. 보쌈을 먹거나 오리고기를 먹습니다.

거기에 깻잎절임, 상추겉절이, 상추, 고추, 깻잎, 계란찜등을 돌아가면서 그 날 기분에 맞게 먹는데요.

깻잎절임이나 상추겉절이는 아주 드물게 먹고 거의 생야채를 먹고 있습니다.


생선은 갈치, 고등어, 연어 등을 주로 먹으며 저녁에 거의 먹습니다.

나중에 연어크림 스테이크 레시피 공개할께요.


그리고 또 한가지 고기 먹을때 된장을 먹는 것도 좋은데요.

티스푼으로 1t정도 먹으면 되고 쌈장을 먹을때도 티스푼으로 1t가 넘지 않게 먹는답니다.


 


아침에 든든하게 고기를 먹는다고 해도 하루에 두끼를 먹다보니 중간에 배가 고파옵니다.
그땐, 아몬드 우유와 치즈2장으로 배고픔을 달래고 있어요.
일주일에 2번 월, 목엔 견과류도 함께 먹는답니다.

대부분 위쪽처럼 식사를 하고 
가끔 한번씩 먹는 저희집 특식?도 함께할께요 ㅋㅋㅋ


떡갈비에 치즈를 올리고 계란후라이를 올렸습니다.

샐러드는 마요네즈에!! 먹구요. 이건 꿈남편거고,



이건 제꺼예요. 떡갈비가 잘 안보이네요 ㅋㅋ

여튼 떡갈비에 치즈+계란후라이를 올리고, 저는 샐러드에 요플레와 아사이베리분말을 올려서 먹는답니다.



집에서 칼질하기!! ㅋㅋ 냠냠 맛있어요.



 

그리고 새우는 좀 피하는게 좋은데,

아주 가끔 한달에 한번 먹은거 같아요.

버터에 새우를 구워서 먹는답니다. 꿀맛!!!!!



 

치킨도.. 먹어요 ㅋㅋㅋㅋ 2주에 한번 입니다. 제가 직접 튀기는데요.

닭다리에 튀김가루를 아주 조금만 발라 튀겨주면 완성.

튀김가루는 1T만 물에 풀어서 사용하며 아주 조금만 써야한답니다. 역시 탄수화물이니까요 ㅋㅋ

얼마 전엔 2달 만에 굽네치킨에서 오리지널을 시켜먹었는데 그것도 좋더라구요.

한동안은 굽네치킨만 먹지 않을까 싶네요.



꿈남편이 정말 사랑하는 김치고기부대찌개. ㅋ

고기에 소세지까지 듬뿍 넣어서 만드는데,

꿈남편이 술 마신 다음날엔 이 찌개 한그릇을 뚝딱하고 간답니다.

이 찌개만 먹고 가요. ㅋㅋ 다른건 먹지 않는답니다.

고기 먹을때 찌개와 함께 먹어도 good!!


마지막은 간식?입니다.

저희는 아메리카노와 요거트를 먹는데요.

아메리카노에 버터와 코코넛오일을 넣어 먹어봤는데.. 못 먹겠더라구요 ㅋㅋㅋ

대신 카카오닙스를 넣어서 ㅋㅋ 먹는답니다. 커피에 카카오닙스를 말아먹는?? ㅋ 느낌??

티스푼으로 1.5t를 넣는데 커피를 마시며 자연스럽게 카카오닙스를 먹는답니다.

  

  

 

요거트는 샐러드 드레싱으로 먹거나 이렇게 간식으로 먹는데 하루에 한개 이상을 먹진 않는답니다.

아사이베리를 넣어 먹으면 더 좋아요.

당연히 요거트는 플레인으로 선택하셔야하는거 아시죠??


자 이렇게 저희 식단이야기를 함께했는데요.

저희의 식단이 100% 정확하진 않겠지만 나름 영양을 잘 갖춰먹는다고 생각합니다.

지방을 먹는 만큼 많은 야채를 먹고, 카카오닙스나 치즈등으로 식이섬유를 섭취하며

단백질이며 당, 탄수화물도 조금씩은 꼭 먹고 있어요.

뭐든지 골고루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얼마전 우연히 tv를 보니 고지방저탄수화물 다이어트 한다고

고기만.... 드시던데.. 그건.... 안될일이에요.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해서 더욱 날씬이가 되길 바라며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