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맛집&카페

경주 여행/경주 황리단길 카페) 양지다방

꿈모시 2022. 12. 14. 19:36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경주황리단길카페 #양지다방 이야기 함께해요.

 

경주 여행/경주 황리단길 맛집) 여미온+경주 황리단길 맥주집) 황남주택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경주여행 #경주황리단길맛집 #경주황리단길맥주집 이야기 함께해요. 경주 여행/경주 가볼만한곳) 경주대릉원+천마총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

ggumosi.tistory.com

#경주여행 마지막 날, 현재는 영업종료 된 여도가주에서 먹방하고

커피 한 잔 하러 #경주카페 #경주양지다방 을 찾았습니다.

#경주 에 가보고 싶은 카페가 정말 정말~ 많았는데

이 날은 수플레가 생각나서 이곳으로 출동했어요.

 

레트로 감성 가득한 양지다방.

외부에서 보면 다소 평범한 한옥카페 같지만 내부로 들어가면 이곳이 왜 다방인지 ㅋㅋ 금방 알 수 있답니다.

저도... 카페세대?이긴해서 다방은 다녀보지 않았지만 우리 이런 느낌 잘 알잖아요.

추억의 다방테이블과 주황주황쇼파의 촌스러운 맛이 최고입니다. ㅋㅋ

 

카페 좌석 공간은 크게 두 곳이며 다른 한 켠은 엔틱가구로 꾸며져 있어요.

벽의 액자나 조명등, 추억의 물건들도 곳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잇님들 란마1/2 아시나요? ㅋㅋ 나름 재밌게 봤는데 말이죠.

근데... 결말이 어찌됐나요?? ㅋㅋ 갑자기 급 궁금해지네요. 빨리 포스팅하고 찾아봐야겠어요. 으하하하하하.

 

당시 8월이라 많이 무더웠답니다.

그래서 팥빙수를 먹을까도 했는데 결국 저는 양지슈페너를 꿈남편은 양지크림라떼를 주문했어요.

그리고 수플레도 당연히 주문했죠. 딸기로 선택했으며

수플레는 15~20분 소요된다고해서 저흰 커피와 같이 달라고 요청했답니다.

 

메뉴 주문하고 외부 사진 찍으려고 잠시 나갔었는데.. ㅋㅋ

꿈남편이 제 파파라치 사진을 찍었더라구요. ㅋㅋㅋ

저는 그냥 이쁘게민 찍어주면 좋겠구만.. 안 그래도... 이쁘게 찍으려고 해도 이쁘게 안나오는데!!!

이런 사진들.. ㅡㅁㅡ 흠... 그런데 이 사진 보고 너무 놀랬던게...

반바지,가방,시계줄이 다 핑크.. ㅋㅋㅋ 이정도면 핑크색 중독 아닌가요? ㅋㅋ

 

메뉴 기다리며 매일 운세도 해봤어요.

500원?? 이였나 기억이 가물가물해요. ㅋㅋ

마침 현금 갖고 있는거 바꿔달라고 요청드렸답니다.

뭐 재미로 한번 해보는거죠 ㅋㅋㅋ

 

차란!!!! #딸기수플레 와 두가지 커피 등장!!

근데 #양지크림라떼#양지슈페너 비주얼이 너무 비슷하죠?? ㅋㅋ

#당고꼬치 까지 똑같이 올려져있어요. ㅋㅋ

 

하지만 옆에서 보면 알 수 있죠!!! ㅋㅋ

당고꼬치는 쫀득하고 맛있어요. 그리고 커피는 두가지 다 좀 달달하답니다.

그래서 이런 종류의 커피를 드신다면 수플레는 플레인을 추천하고 싶어요.

 

↑ ↑ ↑ https://youtu.be/OtzIeJDC3Ok 경주 황리단길 카페, 양지다방 동영상입니다.

 

딸기수플레, 수플레 자체가 정말 폭신하니 맛있는데!!!!

수플레 아래 딸기시럽?이 많이 달아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딸기수플레를 드신다면 조금 덜 단 커피를 마시길 ㅋㅋ

아님 저희처럼 시럽?을 조금씩만 찍어서 맛보세요. 저희가 그랬답니다.

여하튼 저흰 수플레도 달고 커피도.... 달달한 걸 골라서 실수했다 싶었어요.

단 거 잘 드신다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수플레나 커피 중 좀 덜 단 메뉴를 선택하세요.

그래도 맛있게 잘 먹긴 했답니다. 무엇보다 직원분이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이번 경주여행에서의 마지막 날, 커피 한 잔하고 월정교로 향합니다.

그 이야기는 다음에 이어갈께요.

 

경주 여행/경주 황리단길 카페) 프롬상록/From sanglok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 입니다. 오늘은 #경주카페 #프롬상록 이야기 함께해요. 경주 여행/경주 황리단길 맛집) 료코/RYOKO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경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