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Britz블루투스이어폰 #브리츠코드리스이어폰 이야기 함께해요.
꿈모시 후기) 아이폰12 미니-제로스킨/ATLAS 015X3 강화유리 보호필름 3매
+맨즈 Mans/독도후원 드로잉 클리어 케이스,클리어범퍼 타입
https://ggumosi.tistory.com/1040
꿈모시가 얼마전에 아이폰을 구입했어요. 그러면서 #무선이어폰 도 구입하게 됐지요.
처음엔 애플 에어팟 프로를 주문하려고 했으나.. 금액 확인 후... 급 정색... ㅋㅋㅋ
은근.. 비싸더라구요!!! 무엇보다 저는 양쪽 귀가 다 좋지않아 이어폰을 잘 사용하지 않는답니다.
또 업무차 나가봐야 일주일에 한번도 나가지 않을때가 많아... ㅋㅋ 그냥 가격대비 괜찮은 제품을 알아보게 됐어요.
그렇게 찾아낸 제품이 #Britz Acoustic #TWS5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이에요.
구성품은 Acoustic TWS5 양쪽 이어폰과 충전케이스,
USB 5pin 충전케이블, 두 종류의 이어팁, 사용설명서&보증서 입니다.
색상은 핸드폰 색상에 맞춰 화이트로 선택했구요. 충전케이스 및 이어폰 재질은 반질반질한 유광입니다.
어찌보면 약간.... 저렴한... 느낌도 있지만 저는.. 유광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오호호호호.
케이스 크기는 한 손에 딱 들어오는 사이즈로 60 X 20.5 X 43.2mm 예요.
뚜껑은 자석이 있어 손쉽게 열리고 닫히는데,
자석이다보니 닫을 때 탁탁소리가 좀 나긴 한답니다. 그래도 크게 불편함은 없네요.
TWS5 이어폰은 귀에 쏙 들어가는 디자인.
살짝 공기알 같기도 한 느낌인데.. ㅋㅋ 심플하면서 은근 귀여운 스타일이랍니다. ㅋㅋ
이어폰을 충전케이스에 넣을때도 자석이 있어 착! 들어가는데
충전핀과 안 맞으면 충전이 안되니 꼭 한번 확인하는게 좋겠더라구요.
아!! 본격적인 충전에 앞서 충전핀에 붙어있는 비닐도 꼭 제거해주세요. ㅋㅋ
저는.... 제품 받자마자 ㅋㅋ 충전부터 했는데.. 충전이 안 됐더라구요..
이상해서 보니.... 비닐을... 제거하지 않아 충전케이스만 충전되고 있었던 것.. 헉.. ㅋㅋ
다시.. ㅋㅋ 비닐제거하고 제대로 충전에 들어갑니다.
충전케이스에 배터리가 없으면 빨간 led가 빠르게 깜빡입니다.
이 때 케이블에 연결하면 빨간 led가 유지되며 충전이 끝나면 led가 꺼져요.
이어폰 충전은 LED 상태표시등으로 확인 할 수 있는데 상태표시등이 깜빡이면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신호랍니다.
마찬가지로 충전 중 일 때 점등되며, 충전이 끝나면 LED 상태표시등이 꺼집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저는... 이어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일주일에 2~3시간 될까 말까..
일단... 이어폰 구입하고 집콕으로 인해 제대로 외출한 적도 없어서 그렇게 사용할 일이 없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배터리가 얼마나 오래 가는지까지는 확인을 못 했는데요.
사용설명서에는 음악재생 시에는 약 10시간, 통화시간은 약 8시간 정도로 표시되어 있긴 하답니다.
자!! 그럼!! 이어폰을 핸드폰에 연결해볼까요??
1, 이어폰을 케이스에서 꺼내면 양 쪽 이어폰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2. 왼쪽(L) 이어폰의 MFB버튼(Britz 글자 부분)을 3초 이상 길게 터치하면,
LED 상태표시등이 RED와 BLUE 두 색상으로 번걸아가며 점멸되면서 페어링 모드가 시작됩니다.
3, 핸드폰 설정으로 들어가 블루투스/Bluetooth를 확인하면 (아이폰) 기타기기에 Britz Acoustic TWS5이 보이실겁니다.
4. 바로 클릭해서 연결해주면 끝!!! 이 후에는 이어폰을 꺼내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 ↑ ↑ https://youtu.be/2jx0caYg6ek Britz Acoustic TWS5 동영상입니다.
처음 이어폰을 살 땐, 굳이.. 무선이어폰이 필요한가... 그냥 갖고 있던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이어폰 어댑터를 살까도.. 했어요. 하지만.. 그럼 충전을 못하죠??
물론, 이어폰도 연결하고 핸드폰 충전도 할 수 있는 어탭더가 있더라구요.
하지만... 그 또한 번거로울 거 같아 코드리스 이어폰을 사게 된 거랍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용하고 나니 아주 많이 편하다. ㅋㅋㅋ
이어폰 관리 참.. 못하는 저는 늘 이어폰 줄이 꼬여버려.. 사용할때마다 줄을 풀고 또 풀기가 일 수 거든요.
그런 부분에 있어서 귀찮지 않고 좋았지만 분실에 대한 위험성도 있으니 잘 관리해야겠죠?
또 한가지, 퇴근하는 꿈남편과 요리하며 통화할 수 있어 아주아주 좋아요.
전에는 스피커로 했는데.. ㅋㅋ 잘 안 들리곤 했거든요.
통화질은... 소란스런 밖에서는 다소 아쉬운 점이 있지만, 조용한 곳에서는 충분히 괜찮구요.
음악을 들을때도 가격대비 충분히 만족하고 있답니다.
사실.... 제가.. 무선 이어폰을 이번에 처음 써봐서... 비교가.. 좀.. 어렵긴하네요. ㅋㅋㅋ
저 대신 꿈남편이 촬영에 협조했습니다. 착용하면 뭐~ 이런 모습!!!
저는 귓구멍이 좀 작은 편이라 작은 이어팁을 끼웠고
원래도... 이어폰을 귀에서 빠지지 않을 정도로만 살짝 사용해서인지 귀가 아픈지는 모르겠더라구요.
이 또한 장시간 사용 안해봐서... ^^;;;;;
아!! 이번에 이이폰 구입하고 가장 만족한 건,
음악을 들을 때 일시정지 및 다음 곡 재생이 MFB버튼 터치로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짧게 한번 터치는 재생/일시정지, 짧게 두 번 터치하면 다음트랙, 짧게 세 번 터치하면 이전트랙이에요.
그동안은 핸드폰을 꺼내서 했기에 아주 아주 편하더군요. 터치는 꽤나 예민하게 잘 되는 편인데,
이로인해 통화할 땐 의도치않게 종료될 수 있으니 그 부분은 신경써야한답니다.
───────────────────────────────────────────────
가격이나 디자인 등등..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Britz Acoustic TWS5.
그저... 저 혼자만의 아쉬운 점은.... 케이스가 이쁜 게 없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에어팟은 엄청 다양하게 많던데.. 흠... ㅋㅋ
처음, 집안을 수색해 찾아낸 ㅋㅋ... 우리 비너스 언니가 만들어준 미니 지갑에 넣어봤답니다.
쏙 들어가긴 했지만 살짝 뻑뻑해서... 다시 고민..
그리고... 어느 날..... #119REO 에서 미니 파우치를 발견하게 되죠!!!
이미 에어팟 케이스로도 판매되고 있는 파우치!!!
복주머니 스타일이라 어떤 기종이든 상관이 없겠더라구요.
신중하게 사이즈 예측해보고 주문했는데 딱 들어가요!!!
무엇보다 이 제품은 소방관의 방화복을 업사이클링 하였을 뿐만 아니라
암투병중인 공상불승인 소방관분들께 후원까지하는... 작은 소비지만 큰 의미까지 있는!!!
더할나위 없는 선택!!! 아주아주 탁월한 선택!!!!!!!!!! 추천 추천 무조건 추천이랍니다. ㅋㅋㅋ
우리 잇님들 오늘은 어떤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매일매일 더 소중히 언제나 행복하세요.
꿈모시 후기) L.POINT 롯데지류상품권 → L.포인트 전환하기/롯데백화점 부천중동점 10층 롯데카드센터
https://ggumosi.tistory.com/1042
꿈모시 후기) 현대오피스 가정용 수동 문서세단기 PK-38L
https://ggumosi.tistory.com/1021
'일상&후기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모시 후기) 가치나눔/독도후원-강치뱃지&엽서&메모지+119REO/소방관후원-소방호수 카드지갑,미니파우치 (0) | 2021.02.19 |
---|---|
꿈모시 후기) 노브랜드/No Brand-진진 멘보샤 (0) | 2021.02.18 |
꿈모시 솜씨) 노브랜드 치킨텐더로 샐러드 만들기+상하치즈 리코타치즈로 샐러드 만들기 (0) | 2021.02.08 |
꿈모시 후기) 한샘/HANSSEM-에어프라이어 실리콘 조리용기/프라이팟 원형+티리난지/TIRINNAZI-러블리 실리콘 조리도구 4종세트 (0) | 2021.02.07 |
꿈모시 솜씨) 육전 만들기. (0) | 2021.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