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후기이야기

꿈모시 솜씨) 육전 만들기.

꿈모시 2021. 2. 4. 14:00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육전만들기 함께해요.

<육전 만들기 재료>

육전 고기, 찹쌀가루 or 쌀가루, 달걀 2개, 고추, 소금 입니다.

 

꿈남편이 육전~ 육전~ 노래를 불렀는데 이제야 해주게 됐습니다.

이렇게 쉬운데 말이죠. ㅋㅋㅋ 미안하네요. ㅋㅋ 앞으로 더더 자주 해주려구요. ㅋㅋ

다른 것보다, 한돈 육전용이 이렇게나 잘 나와서!! 더더 간편하더라구요.

 

먼저, 육전 고기에 밑간을 해줘야해요.

소금과 후추로 하시면 되는데,

저는 편하게 허브솔트 마늘맛을 솔솔 뿌려줬습니다.

 

그리고 두 개의 반찬통을 준비해,

한 쪽에는 쌀가루를, 다른 한 쪽엔 달걀 2개를 풀어주세요.

대부분 찹쌀가루를 많이 사용하시는데 저는 집에 쌀가루만 있어서

쌀가루를 사용했구요. 밀가루를 사용하셔도 상관없어요.

 

또 저희는 살짝 매콤한 육전을 만들고자,

홍고추를 총총총 썰어서 계란물에 넣었는데요.

취향에 맞게 만드시면 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육전을 구워볼까요??

밑간한 고기를 쌀가루에 한번 계란물에 한번!

 

그런 후, 프라이팬에 올려서 맛있게 구워주세요.

육전에 고추 한 두개 올려주는 센스!!! ㅋㅋ

 

잘 구워진 육전은 접시에 담아서 냠냠.

저희는 이대로 그냥 먹방했지만,

육전에 찍어 먹을 간장양념을 준비하시는 것도 좋답니다.

만들고나니, 다음엔 홍고추와 청고추를 같이 넣어야겠다 싶었는데요.

다음엔 더 이쁘게 만들어봐야겠어요. 이힛! ^ㅁ^

 

꿈모시 솜씨) 미트볼 스파게티 만들기.
https://ggumosi.tistory.com/875

 

꿈모시 솜씨) 미트볼 스파게티 만들기.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미트볼스파게티 만들기 인데요. 1년 하고도... ㅋ 2개월만의 꿈모시 솜씨. ㅋㅋㅋ입니다. 잊을만 하면 등장하는!! 으하하하하하하. ​ <미트볼 스파게

ggumosi.tistory.com

꿈모시 솜씨) 파프리카참치전 만들기.
https://ggumosi.tistory.com/1027

 

꿈모시 솜씨) 파프리카참치전 만들기.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파프리카요리 #파프리카참치전 만들기 함께해요. ​ <파프리카참치전 만들기 재료> 파프리카 2개, 참치캔, 양파 반 개, 달걀 2개, 고추, 소금 입니다. 모든 요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