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후기이야기

아름다운가게) 옷&물품기부 + 옷캔/OTCAN) 옷기부 - 기부영수증 받기

꿈모시 2021. 4. 18. 22:33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아름다운가게 #옷캔 이야기 함께해요.

 

 

기증안내

기증안내 더 큰 나눔을 위해 판매 가능한 물품을 기증해주세요. 세탁, 수선을 하지 못하므로 깨끗하게 정리해서 보내주시면 좋아요. 재판매가 어려운 기증품은 기부영수증 가액 산정에 반영되

www.beautifulstore.org

꿈부부는 이사를 준비하면서 정리를 한번 했습니다. 작아진 옷이며, 사용하지 않은 물품들까지!!!

그동안은 미처 몰랐는데 공간만 차지하고 있던 물건들이 꽤나 많았었더라구요.

옷은 의료수거함에 종종 넣기도 했는데, 이왕이면 기부형태로 하면 어떨까 싶었고 #OTCAN 을 알게 됐어요.

그런데 옷캔은 의류만 기부를 받더라구요. 또 다시 열심히 검색 후 알게 된 아름다운 가게.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직접 들고가서 접수했구요. 물건을 갖고가면 이렇게 기부물품 인수증을 써주는데,

여름옷, 겨울옷 상관없이, 잡화도 큰 구별없이 수량을 써주신답니다.

 

아름다운 가게는 기부받은 물건을 재판매한 후 그 수익으로 나눔사업을 하고 있는 곳.

그래서 옷이며 물품도 재판매가 가능할 만큼 깨끗해야해요.

가져갔던 옷들은 옷캔에 보낼 때 부피를 차지하는 옷으로 추렸고 거의 최상.

물품은 반찬통과 텀블러 등으로 아예 사용을 안 했거나 겨우 한 번 사용한 것들이였지요.

의류 5점, 잡화 10점 총 15점!! 최대한 비싸게 잘 팔려서 좋은 일에 사용되길 바래봅니다.

그리고 몇 일 후 도착한 메세지!!! 기부영수증 금액은 24.170원이랍니다. 이힛!


 

 

참여하기 | 옷캔 공식 홈페이지

옷캔은 기획재정부에서 지정한 지정 기부금 단체입니다. 기부해주신 기부금과 보내주신 물품은 모두 기부금 영수증이 발행되며, 세제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신청서 하단에서 기부금 영

otcan.org

옷캔은 의류 종류만 기부를 받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옷캔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되는데,

다른 것보다 옷캔이 좋은 이유는 약간의 보풀이나 조금의 옷 늘어남이 있어도 괜찮다는 겁니다.

이 뿐만 아니라 택배를 보낼 때 부담하는 택배비 또한 기부영수증을 받을 수 있어요. GOOD!!!

 

우체국에서 사온 5호 박스(1,700원)를 가득채운 물건들.

깨끗하게 보관해왔지만 혹시 몰라 다 세탁해서 말려서 담았답니다.

그리고 예약해 둔 택배수거일에 이렇게 집 밖에 두면 끝!!!!

 

수거된 물품은 잘 도착하여 분류되였고, 몇 일 후 기부증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옷캔은 배송비 15,000원을 포함해 27,000원을 받았는데

아름다운 가게보다 옷의 양이며 물품도 많았기에 기부금액이 다소... 적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하지만 살짝 보풀이 난 옷이며 벨트 등도 가능하며

어차피 버려질 물품들이였는데 재사용 된다고 생각하니 뿌듯했네요. 오홋!!

아름다운 가게와 옷캔에 기부할 수 있는 품목은 조금 차이가 있어 잘 확인한 후 기부를 하셔야한답니다.

일단 의류의 경우, 아름다운 가게는 5세 이하 영유아 의류를 받지 않는답니다.

하지만 옷캔은 남녀노소에 신생아 옷까지 받고 있어요. 또 옷캔은 장난감과 도서는 받지 않지만

아름다운 가게는 7년 이내 출간된 도서와 소형장난감 을 받아주며 주방용품 및 소형가전도 기부를 받습니다.

저도 잘 분류해서 보낸다고 보냈는데 나중에 생각해보니

누르면 삑삑 소리나는 오리 장난감세트를 옷캔에 보냈더라구요.

진짜 깨끗한 건데.. ㅠㅁㅠ 혹시 몰라 헤어밴드와 헤어끈도 보냈는데

버려지지 않고 어느 누군가에게 잘 전달됐음 좋겠네요.

우리 잇님들 봄맞이 대청소 계획 있으신가요?

잘 사용하지 않는 물품 그냥 버리지 말고 기부하고 기부 영수증도 받자구요.

버려지는 물건들은 재사용되서 좋고 기부했다는 점에서 괜스레 기분도 좋아진답니다. 으하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