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맛집&카페

경주 여행/경주 황리단길 맛집) 백년손님

꿈모시 2022. 10. 4. 14:30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경주맛집 #황리단길맛집 #백년손님 이야기 함께해요.

 

경주 여행/경주 황리단길 한옥독채) 소이한옥/여전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경주황리단길한옥독채 #소이한옥 이야기 함께해요. 이번 #경주여행 은 3박 4일 일정이였습니다. 처음엔 보문호수쪽 호텔에서 쭉 머물 예정

ggumosi.tistory.com

#경주황리단길 에는 볼거리며 맛집도 많죠. 그 중 소옥이라는 맛집의 인기가 유달리 더 어마어마하답니다.

꿈부부도 이번 #경주여행 에서 두번이나 도전? 했으나

매번 웨이팅이 1시간 반 이상 걸려서 바로 포기 했어요. ㅋㅋㅋ

아시다시피 저흰 30분 이상 기다리는 걸 선호하지 않거든요.

평일 저녁시간에 5시쯤 갔을 때는 물론, 주말 오전 오픈시간에 가도 웨이팅이.. 엄청났으니

소옥 가시려고 한다면 진짜 작정하고 일찍 가보시길.

 

소옥은 가지 못했지만 맛집들이 많아서 걱정없어요!!!

거기다 꿈부부가 머물렀던 소이한옥이 특히 더 좋았던 이유!!!

제가 갔던 맛집들이랑 무척이나 가깝거든요.

둘째 날 아침식사하려고 갔던 #경주백년손님 은 2분거리.

여행 첫 날 갔던 향화정은 7분거리였고,

저녁식사하러 갔던 여미온은 1분거리 ㅋㅋ 으하하하하하

 

백년손님 내부입니다. ㅋㅋ

저희가 평일 오픈시간에 맞춰가서 여유가 있었지만 이곳 역시 손님이 많아요.

근데.. 제가 또.... 메뉴판을 안 찍어왔네요... 헉... 아우아우

메뉴는 심플해서 돼지석쇠정식과 소석쇠정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꿈부부는 큰 고민없이 #소석쇠정식 을 주문했어요.

 

메뉴 주문하면 이렇게 한 상이 차려 나옵니다.

밑밭찬이며 상추와 찌개까지!!!

아침식사로 더할나위 없는 메뉴!!!!

 

고기도 금방 등장합니다.

고기까지 올리면 제대로 한 상!!!!

여기 반찬들이 정갈하니 맛있고 고기 맛도 좋았어요.

 

반찬이면 반찬. 고기면 고기!!

전체적으로 자극적이 않아 좋았으며ㅡ, 상추에 싸먹으면 더더욱 꿀맛!!!

간단하게 든든하게 좋았던 한 끼. 참 좋았습니다. 이힛!!

 

경주 여행/경주 가볼만한곳) 경주대릉원+천마총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경주가볼만한곳 #경주대릉원 이야기 함께해요. 경주 여행/경주 황리단길 먹거리) 황금십원빵+황남옥수수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