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후기이야기

꿈모시 일상) 2022궁중문화축전을배달왔습니다/신쌍륙+조선왕실등 만들기 키드+g마켓 스마일클럽/스타벅스 사이즈업 혜택

꿈모시 2022. 8. 2. 21:00

안녕하세요. #꿈모시 입니다.

오늘은 그동안의 #일상이야기 함께해요.

 

지난 5월의 궁중문화축전 때 #2022궁중문화축전을배달왔습니다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조선시대의 보드게임이라 할 수 있는 '신(新)쌍륙' 전통놀이를 받아볼 수 있는 기회였고

저는 2차 모집에 당첨되어 기쁘게 배달받게 됐어요.

이 놀이는 두 편이 각자 15개의 말을 놀이판 위에 놓고 2개의 주사위를 굴러

놀이판의 말을 먼저 밖으로 이동시키면 되는데요.

처음엔 방법을 잘 몰래 더듬더듬했으나 이제는 남편과 종종 가볍게 즐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이벤트에 참여하던 중....

진작 지난 행사에서 #조선왕실사각등 만들기 키트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지요.

당시에 꽤나 인기기 있었던건지.. 추가 판매까지 이뤄졌으나...

저는 전혀... 아예 몰랐던 탓에 ㅋㅋㅋ 이제와 구하기가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찾는 자에게 주신다하셨으니. ㅋㅋㅋ 우리 동네는 물론 지인들에게까지 부탁하는

노력 끝에, 중고마켓을 통해!!! 구입하게 됐어요 꺄!!!

 

완성된 #조선왕실등 은 뭐 이정도 비주얼!!! ㅋㅋ 꺄!!!!

너무 기쁜 나머지.... 만드는 과정은 전혀 전혀 사진을 안 찍고!! 뚝딱!! 만들어버린...

저는 그냥 보조만 하고 꿈남편이 거의 다 만들었구요.

스티커 붙일 때.. 좀 높이 붙여져서... 아쉬웠지만... ㅠㅁㅠ 그래도!!!!

 

가끔씩.. 아니요 종종.... ㅋㅋㅋ

초를 켜고는 아니고 전원을 켜 ㅋㅋ 멍하니 바라보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초지만 왕실등을 만나 꽤나 분위기가 있어요.

문득 왕이 된 남자의 명대사가...

때로는 헤매시더라도, 에움길로 더디 오셔도, 제게 오세요.

항상 전하의 길 끝에서 기다릴 것입니다..... 크... ㅋㅋㅋ

 

<종묘> 역사를 뒤돌아보다/통합권 정복하기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종묘 #종묘가을단풍 이야기 함께해요. 봄을 기다리던 3월, #궁궐통합관람권 을 구입 후 열심히 궁궐나들이를 다녔었고 종묘는 5월에 다녀왔

ggumosi.tistory.com

 

창덕궁이나 창경궁을 갈 때면 종각역에 내려 버스로 환승해 가곤 했습니다.

그동안은 버스가 바로바로 온 덕에 ㅋㅋ 급히 이 건물을 지나쳤는데

하루는 여유가 있어 주변을 둘러보다!!! 범상치 않은 건물이다 싶었죠.

 

그리고 역시는 역시!!! 이 건물은 민족운동가분들이 지내셨던 조선일보 사옥으로,

현재는 농협중앙회 건물로 쓰이고 있는데요.

다음에 농협 볼 일 보러 갈 때... 일부러라도 이곳에 가볼까 하고 있답니다.

 

장미가 만발하던 시기...

집 앞 장미 한송이가 유독 곱게 피어 찍어봤어요.

이 아이 덕분에 한동안 눈이 즐거웠답니다.

 

꿈부부네는 g마켓 #스마일클럽 을 사용한 지... 2년 정도 됐습니다.

꿈부부네 집 뿐만 아니라 양가의 인터넷 주문을 저희가 도맡아 하다보니 ㅋㅋㅋ

늘 쿠폰이 부족해서 이용하게 됐죠.

요즘은 #스마일클럽혜택 으로 #스타벅스무료사이즈업 2회까지 제공되서 알뜰히 사용중이네요.

 

본의아니게 집콕이 이어지던 어느 날...

가볍게 커피 한 잔 하려고 투썸플레이스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엔 쥬라기월드 도미니언 보러 출동했었죠.

정말 정말 오랜만에 찾은 극장이라 꿈남편과 블루 입간판 앞에서 부부셀카 찍어봤습니다.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Jurassic World: Dominion, 2022

이제 모든 것이 끝난다. 지상 최대 블록버스터의 압도적 피날레! 공룡들의 터전이었던 이슬라 누블라 섬이 파괴된 후, 마침내 공룡들은 섬을 벗어나 세상 밖으로 출몰한다. 지상에 함께 존재해

ggumosi.tistory.com

#포켓몬빵 의 인기가 떨어진 걸까요??

저에게까지 기회가 왔습니다. 줄서서 사간다고 하던데..

하루는 빵들이 쭉 놓여있기에 바구니에 두 개를 담았습니다.

어떤 분은 여러개 사가려고 하다가 제재 당하시던데... ㅠㅁㅠ

이런 거 보면 아직 인기가 여전하구나 싶기도 했답니다.

 

엔진오일 갈려고 서비스센터를 찾았습니다.

이번에 미션오일도 교체하고 다른 정비도 필요해서 다소 시간이 걸렸어요.

무엇보다 주말엔 무조건 일찍 가야해서 서둘러 나갔더니.. 또.. 배가 너무나 고팠던....

어디가서 간단하게 밥 먹고 오자 했는데 바로 근처에 조선화로집 도당점이 보이더라구요.

마침 24시 영업이라 딱 이였죠. 갈비탕 한 그릇씩 뚝딱!!! 덕분에 기다림도 나쁘지 않았답니다. ㅋ

 

오늘은 어떤 하루 보내셨나요??

매일매일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