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남양주한강뷰카페 #남양주카페 #한강뮤지엄 이야기 함께해요.
어느 주말, 오랜만에 꿈남편과 나들이가려고 했는데.. 미세먼지가.. 말썽이였어요.
그렇다고 나들이를 포기하기엔 너무나 아쉬웠죠.
이럴 땐!! 우리 잇님들 포스팅보며 열심히 메모메모 해둔 곳들 훑어보기.
하지만... 뭔가 딱 여기다!!! 맘에 쏙 들어오는 곳이 없었고...고민은 계속 됐습니다.
더 지체하다가는 차가 막힐 듯해서 일단 남양주쪽으로 이동하면서 찾아보기로 했는데요.
매번 블로그만 검색하다가 이번에 인스타그램으로 찾아봤는데 켜자마자 눈에 띈 곳이 바로!! HANGANG MUSEUM.
그래!! 여기야!!!! 한강이 한 눈에 보이는 카페이면서 미술작품들이 전시되여 있는 곳!!
일석이조의 공간이 더욱 특별하게 느껴져 출동했답니다.
오픈시간 좀 지나서 도착한 덕분에 저희가 이 날, 한강뮤지엄의 첫번째 손님이였는데,
도착해서 보니 근처에 유명한 카페가 많이 위치하고 있더라구요.
그것만으로도 이미 멋집 한강뷰가 검증이 된 셈!!! 빠밤!!! ㅋㅋ
입장료는 전시관람에 커피 or 블랜딩 티가 포함되여 12,000원인데 오픈기념 가격할인으로 10,000원이였구요.
지난 설연휴에도 오전 11시에 오픈해서 밤 11시까지 정상운영한다고 봤답니다.
평소에는 대관 및 촬영 등의 이유로 휴관될 수 있으니 가시기 전에 인스타그램 공지 확인하시길.
건물로 들어가자마자 미술작품들을 만나게 됩니다. 현재, 한강뮤지엄의 전시는 Earth=Us.
지구환경에 관한 다양한 고찰을 작품으로 시각화한 전시로, 2020년 2월 16일까지 이어집니다.
1층 전체는 전시공간, 2층은 전시공간과 카페공간이 공존하며, 3층과 옥상은 카페 공간이에요.
첫번째 작품은 열대우림. 그 곳에 살고있는 동물들은 중고식기를 이용해서 만들었다고 해요.
뭔가 동물들이 비명을 지르는 듯한? 느낌??
플라스틱 문제며 갖가지 많은 문제들이 지구를 위협하고 있는데 다시 한번 경각심을 갖게 했답니다.
작품을 구경하다 사진 한장을 남겼는데, 전시 의미를 살려서? 뭔가 결심? 결의에 찬 표정으로 찍어봤습니다. 두둥! ㅋ
꿈남편은 신문지로 만들었다는 이 작품에 완전 빠졌습니다.
저는 그 옆.. 선인장에 빠지고 ㅋㅋㅋ
사막을 표현했다고 하는데.. 흠... 점점 사막화가 급속화 된다고 하니 이 또한 안타까운 일입니다.
많은 생각이 스쳐가는 사이... 햇살 가득한 자리 앞에 앉게 됐습니다.
흠.... 지구를 생각해야지. 내가 할 수 있는 환경 보호를 더 열심히 하자 다짐하며,
블라인드가 내려와 있어도 쏟아져 들어오던 햇살 아래. 룰루랄라♬
전시를 천천히 둘러보고 이제 2층으로 올라갑니다. 여기 한강뷰가 정말 끝내주는데,
2층에 올라가자마자 진짜 제대로 잘 찾아왔다며 좋아라했죠. 기대하시라 ㅋㅋ
커다란 유리창으로 보이는 한강. 차란!! 어때요? 이런 뷰? ㅋㅋ
햇살이 가득 들어오는 자리에 앉아 분위기? 있게 사진 찍어보기!!!
첫손님이라 좀 더 여유로웠는데 나중에 곰곰이 생각해보니, 해 질 녘에... 진짜 대대박일 듯 싶었답니다.
물론 낮 시간의 화창함도 좋지만, 다음엔 노을 보러와야겠다 싶었어요.
그리고 그땐 또 다른 작품들이 전시되여 있겠죠??
아시다시피 저는 미술감상에 나름? 취미가 있는 편입니다.
잘 알지는 못해도 작품을 감상하고 꿈남편과 그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걸 좋아해요.
매일 똑같은 일상 속, 같은 대화가 이어지는데 이럴 땐 생각의 전환이 일어난다고 할까요?
무언가를 보고 평소완 다른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음이 좋은데 같은 작품을 보고도 정반대의 생각을 할 땐 놀라울 때도 많답니다.
평소와는 조금 다른 데이트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곳으로,
미술관 가자 하면 무조건 싫다.. 하는 분들 ㅋㅋ 어렵게만 느끼실 분들은 이런 곳에서 멋진 뷰 보며,
커피나 차 한잔 하면서 좀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듯도합니다.
그리고 제가 늘 언급하는 말이지만, 작품을 볼때 그냥 내가 느끼고 좋으면 되는거죠.
저희는 그렇게 본답니다. ㅋㅋ 유독 눈길이 가는 작품이 분명있고
이번에 가서는 이 나비 작품. 넘 이쁘더라구요. 꺄오!!!
한참을 서서 이리저리! 이동하며 구경했습니다. ㅋ
2층 전시들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가면 카운터가 있고 이곳에서 원하는 커피나 티를 교환할 수 있어요.
꿈남편은 처음엔 바닐라라떼를 골랐는데. 제가.. ㅋㅋ 꼬셔서 티 블렌딩, 샹들리에를 골랐습니다.
그리고 저는 티 에이드 중에 인디핑크 에이드를 선택했어요.
근데.. 저희가 잎차를 골랐거든요. ㅋㅋ 슬프게도 기억이 안나요.... 이런..
사실.. 어떤 거 고를지 직원분께 질문을 많이 했거든요.. 흑흑. ㅋㅋ 이거 저거??
고민하다가 막팍안 바꿔서 골랐기에.. ㅋㅋ 기억이 가물가물. 아하하.. 하.. 하. ㅋ
티 잘 모르시면 저희처럼 직원분께 도움을 받아서 취향에 맞게 주문하시길.
전시 다 보고 음료주문까지 마친 후엔 어디에 앉을지 고민하며 오르내리기 ㅋ
3층은 좀 더 다양한 좌석들이 있으며 여럿이 앉을 수 테이블도 있답니다.
그리고 한층이 더 높다보니 뷰도 약간 달라요. 우훗!
이 곳도 넘넘 좋았지만. 저희는 다른 곳에 앉았죠.
짜잔!!!!! 바로 여기여기!!!!!!!!!!! 으하하하하! 완전 꿈모시 취향의 공간!!
저 뿐만 아니라 이런 분위기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다들 좋아하실 클래식한 공간.
엔틱 가구가 놓여있고 벽 가득 걸려있는 미술작품들!!! 제가 한강뮤지엄에 간 결정적인 이유이기도 했답니다.!
잠시 사진만 찍는 포토존인건지, 혹시 앉을 수 있는지 여쭤보니 앉아도 되는 곳이라고!! 음하하하하
서재책상은 포토존 공간이며, 긴 테이블에는 앉을 수 있답니다.
저희는 둘 뿐이였지만 첫 손님의 특권?으로 과감하게 자리를 잡았어요.
그래도 혹시 다른 분들이 옆에 앉으실까 싶어서 한 쪽에 얌전히 앉았답니다.
물론 이 자리의 단점도 있었어요. 앉게된다면 온전히 내 공간처럼 맘껏 사진을 다양하게 찍을 수 있지만.
손님들이 꼭 한번씩 둘러보러 오시기에 오붓한 느낌은 없었답니다. 그럼에도 전 좋았어요.
이렇게 맘껏 사진찍으면 시간보낼 수 있었거든요.
부부셀카도 오랜만에 잔뜩 찍었죠. ㅋ
저희가 차지하고 앉아 있다보니 찍고 싶을때 찍고 또 찍고 ㅋㅋㅋㅋ
아!!! 이 방에서도 이렇게 한강뷰가 펼쳐집니다.
완전 좋죠? 좋죠?? 한강뷰까지!!! GOOD!!!
아무리 한강뷰가 좋아도, 음료 맛이 실망스러우면 아쉽기 그지없는데 여기 음료 비주얼 합격!! 맛도 좋았습니다.
꿈남편의 티는 차 맛이 진해서 꿈남편 개인 취향으로는 살짝 안 맞았지만, ㅋㅋ
그래서 저를 살짝 째려봤지만 ㅋㅋ 그래도 잘 마셨구요. 은은한 향의 차랍니다. 충분히 좋았어요.
제가 선택한 에이드는... 완전 추천!!! 다음에 가면 저는 또 이거 마시려구요.
새콤달콤하니 좋더라구요. ㅋㅋ 제가 두가지 에이드를 고민할때 직원분께서 추천해 주신건데,
아마도.. 인디핑크 에이디 맞았을 거예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인기많은 에이드를 물어보세요.
케익도 하나 추가했었답니다.
치즈 타르트 케익! 살짝 얼어있던 크림도 맛있었고, 전제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티 마시며 즐기기 좋았던 달달함. 너무 달지 않기도 했고, 꿈부부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였어요.
한강뷰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나오기 전에 옥상에 올라가봤는데!!! 대대박!! ㅋㅋㅋ
미세먼지때문에 살짝 흐리멍덩하지만. 아무튼!!!! 좋았어요!!
옥상 문 앞에 푹신 쇼파가 있던데 날씨 좋을 땐 야외자리도 앉을 수 있는 듯 했고 한강 보이게 긴 테이블도 있었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옥상에는 한층 더 올라갈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요.
양 쪽으로 있으며 옛 한글과 영어로 한강이 써 있답니다.
필수 포토존이니!! 옥상도 꼭 올라가보세요. 이힛.
설연휴 잘 보내셨나요??
중국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으로 전세계가 시끌시끌 한데요.
모두 마스크 꼭 쓰시고, 개인 위생에 더더욱 신경쓰자구요!!
더이상 확진자가 나오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며 하루 빨리 진정되기를 더 간절히 기도합니다.
<남양주 카페> 포러데이
https://ggumosi.tistory.com/833
<남양주 한옥 카페> 고당
https://ggumosi.tistory.com/780
<남양주 가볼만한곳> 왈츠와닥터만 커피박물관
https://ggumosi.tistory.com/668
'달콤함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정릉역/삼성동 카페> 티컬렉티브/TEA Collective 삼성점 (0) | 2020.02.18 |
---|---|
<송도 현대아울렛 빵집> 삼송빵집/마약옥수수빵 (0) | 2020.01.31 |
<송도 현대아울렛 카페> 플라워카페,수수가든/SUSU GARDEN CAFE (0) | 2020.01.20 |
<사당동/이수역 카페> 카페 재인/CAFE JANE (0) | 2019.12.27 |
<남양주 카페> 포러데이 (0) | 2019.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