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환경을 생각하며 구입한 제품들 이야기 함께해요.

#환경보호 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꿈부부는 2020년 3월부터 #샴푸비누 #바디비누 #세안비누

그리고 #설거지비누 를 꾸준히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꿈모시 후기) 동구밭/샴푸바&바디용 비누 추가구입+스웨덴 에그비누+소미지/설거지비누
https://ggumosi.tistory.com/1072

 

꿈모시 후기) 동구밭/샴푸바&바디용 비누 추가구입+스웨덴 에그비누+소미지/설거지비누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동구밭비누 #소미지설거지비누 이야기 함께해요. 거의 1년 째 사용중인 동구밭 샴푸바와 린스바입니다. 첫 구매 이후 계속 추가 구매를 이어갔고 오랜만에

ggumosi.tistory.com

얼마 전에도 #동구밭샴푸바#동구밭바디비누 를 추가로 구입했는데요.

이번에보니 바디비누의 포장이 달라졌더라구요.

택배 포장 또한 비누가 딱 들어가는 사이즈로 축소되면서 옥수수완충재도 전혀 들어있지 않았고,

박스테이프는 실종아동 호프 테이프를 사용해서!!! 역시 동구밭!!!이구나 싶었네요.

앞으로도 동구밭을 계속 응원하며, 지속적으로 사용할 예정이지만

샴푸와 트리트먼트, 바디워시 등...을 아직 사용있어... 생각이 많아집니다.

 

처음 비누들을 사용하며 후기를 올린 포스팅에도 언급했듯이.

비누만으로 아쉬울때가 있어 3번에 한번, 4번에 한번은 샴푸나 바디워시를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도 그로 인해 플라스틱 배출이 줄긴 했습니다.

 

저는... 이걸... 왜 이렇게나.. 열심히 만들었을까요?? ㅋㅋㅋ

지난 몇 년 동안의 가계부까지 검색해가며.. ㅋㅋ 구입한 내역을 만들어 봤습니다.

포스팅을 위한 거지만, 저 스스로도 제대로 알아야 좀 더 환경보호에 보탬이 되지 않을까 싶어.. 만들어봤어요. ㅋㅋㅋ

그럼, 먼저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살펴보겠습니다. ㅋㅋㅋ

샴푸바를 사용하기 전에는 1년에 7~9개의 샴푸&트리트먼트 병을 재활용 쓰레기로 배출했습니다.

(구입내역이지만 구입한만큼 사용하고 배출했을테니 그 기준으로 봐주시길. ^^;;)

하지만 2020년에는 5개를 배출한 것으로 짐작할 수 있을겁니다. 당연히. 샴푸바와 린스바 등의 사용이 늘었습니다.

2021년에 들어와 린스바의 구입이 없는 이유는 제품의 문제가 아닌...

2020년에 지인선물로 받은 3개의 트리트먼트를 사용중이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더해 제가 헤어를 길면서 린스바만으로는 부족함이 있어 트리트먼트를 좀 더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안 그래도 이렇게 되면 플라스틱 배출양에 변화가 없지 않겠나...신경쓰였는데,

동구밭에 트리트먼트바도 있더라구요!!! 다음에 구입해서 사용해보고 후기 올릴께요.

위에 제가 구입한 내역으로 배출을 기준을 봐달라곤 했지만,

현재 꿈부부네엔 샴푸가 2병+1/4병이 남아 있으며, 트리트먼트는 3병, 샴푸바 2개, 린스바 1개를 갖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8월에 접어든 2021년이라지만, 아직까진 샴푸와 트리트먼트 병 등을 배출하지 않은 격! 꺄!!! ㅋ

다음으로 바디워시입니다. 2019년 6월에 구입한 이후 2021년 7월 7일에야 구입했을만큼.

바디비누를 제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디워시 역시 1병+1/2병이 남아있어 올해는 배출이 없을 듯 해요. 이힛!

폼클렌징은 2020년 3월에 선물 받은 것으로 남아있는 양이 1개+ 1/2개, 세안비누도 4개나 있습니다.

이건 스웨던 에그비누를 사용 중인 것도 있고 프라엘 듀얼 모션 클렌저와 초음파 클렌저 덕이 확실히 컸습니다.

초음파 클렌저를 구입 후 각질제거 클렌징 뿐만 아니라, 클렌징 오일도 구입하고 있지 않으니!! 오홋!

샴푸와 트리트먼트로만 본다면 다소 아쉬울 수 있지만,

바디워시와 폼클렌징, 클렌징 오일병 등의 배출이 대폭 줄었답니다. 야호!!!

 

최근 구입한 #록시땅바디위시

워낙 좋다는 입소문도 많지만, 이 제품을 구입한 가장 큰 이유는 리필이 나와있는 바디워시이기 때문입니다.

이걸로 바디워시 역시 더이상 플라스틱 병을 배출하지 않게 될 듯 합니다.

 

#미친스킨 #맥주효모샴푸#모레모헤어트리트먼트 미라클 투엑스

샴푸는 탈모가 약간 있는 듯? 해서 구입해서 한번씩 사용하고 있는거고,

모레모 트리트먼트는 선물 받아서 한번 사용해 봤는데.... 넘 좋아서 조금씩 사용중이네요.

사실... 이런 세면용품들보다는... 식재료 구입 시 나오는 플라스틱의 양이 월등히 많은 꿈부부네 랍니다.

한돈과... 샐러드를 주식?으로 먹는 꿈부부네는 저녁 식사때마다

고기와 샐러드가 들어있던 플라스틱 용기를 배출하게 되더군요. 흑흑..

 

정육점에서 고기를 사오고 샐러드도 비닐로만 포장된 제품을 사려고 노력하지만, 쉽지 않은.... ㅠㅁㅠ ...

게다가 비닐 배출도 무시할 수 없는...부분이구요. 아우아우.

그나마 장바구니를 오래 사용한 덕에 겉비닐은 거의 받아오는 일이 없는 편이랍니다.

정말 환경을 생각하는 일... 이.. 쉽지만은 않지만, 그래도 계속 노력해야겠죠?

최근에는 쓰레기 배출에도 신경을 쓰고 있답니다.

꿈부부의 쓰레기를 살펴보니 대부분이.... 고기를 구울 때 나온 기름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한 키친타올....

고기를 안 먹어야하는데.. 말이죠.... ㅋㅋ 꿈남편 보고있나? ㅋㅋ

여하튼. 이렇게 정리까지 한번 해봤으며 앞으로 좀 더 신경써야겠습니다.

 

칫솔 교체 시기가 다가오면서 저는 깊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제로웨이스트 를 실천하기 위해 애를 쓴 이 후 처음으로 구입하는 거거든요 ㅋㅋㅋ

처음엔 당연히 대나무칫솔을 생각했으나.... 지인들 평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대나무 칫솔을 써야하지 않을까? 근데.. 좋지 않다는데?? 흠....

 

고민과 고민을 이어가던 차에..... 니드포유 포인트 #옥수수칫솔 을 발견한 행운!!! ㅋㅋㅋ

부드러운 미세모 칫솔로 블랙의 깔끔한 디자인!!! 거기에 칫솔모 위 쪽의 포인트색이 있어 이쁘기도해요.

양치 후 상큼함이 느껴짐은 물론, 아주 만족하며 사용중이랍니다.

 

나무 대신 대나무로 만든 휴지.

해피빈 공감펀딩에서 이 제품을 발견하곤!! 지체없이 바로 구입했습니다.

#대나무화장지 는 표백하지 않아 갈색인데 이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하지만 꿈부부네는 이미 오래전부터 무표백 화장지를 사용했기 때문에 전혀 거부감이 없었습니다.

더욱이 대나무는 나무처럼 오랜 성장을 기다릴 필요없이 90일이면 25m까지 자라며, 나무가 아닌 풀이기도 해서

대나무로 휴지를 만들면 그만큼 많은 나무를 지킬 수 있다고 하니!!! good!!!! 고민할 필요가 없죠.

앞으론 키친타올도 대나무로 만든 제품을 구입하려고 해요!!

 

꿈모시 후기) 동구밭/플라스틱프리,천연수세미
https://ggumosi.tistory.com//995

 

꿈모시 후기) 동구밭/플라스틱프리,천연수세미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동구밭 #천연수세미 이야기 함께해요.   지구환경을 위해 작은 실천을 하나씩 더해 가고있는 꿈부부. 이번에는! 이제부터!! #천연수세미 를 사용해가기로 했

ggumosi.tistory.com

천연수세미를 사용중인 꿈모시.

그런데.... 기름기가 있는 식기를 세척할 때 물들면... 오래 사용이 어렵더라구요.

그로 인한 세균 번식이 걱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캠핑 자주 다니는 지인이 많이 샀다며

에콜그린 버블리 콘 일회용 건식세제 수세미를 선물해주셨어요.

 

물만 묻히면 세제거품이 버블버블.

세제 또한 1등급 친환경 세제이며 옥수수로 만들어 생분해가 되는 일회용 건식세제 수세미 랍니다.

기름기 많은 식기를 설거지할 때도 참 좋았지만,

식기 설거지 마치고 싱크대볼과 싱크대배수구까지

청소 후 버리면 되니 이런 부분이 위생적이라 진짜 좋았네요.

사이즈가 커서 반으로 잘라서 사용했고 다 사용하곤 추가로 구입했죠.

 

그러면서 세제가 묻혀있지 않은 옥수수 부직포 수세미도 구입했어요. 집에 설거지 비누가 많거든요.

물컵 등 가볍게 설거지 할 땐 천연수세미로ㅡ,

수세미가 오염될 수 있는 식기를 세척할 땐 #옥수수수세미 를 사용중이랍니다.

큰 실천은 못해도 작은 것 하나하나 노력하는 중...

이런 제 노력이 모이고 모여,

우리 조카들이 더 오래 살아갈 이 지구가 아름답게 유지되길 바랄 뿐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