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여주) 황학산수목원

꿈모시 2018. 10. 24. 17:48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여주 황학산수목원 이야기 함께해요.

 

여주 맛집, 보배네집(http://ggumosi.tistory.com/613)에서 든든한 점심식사 후

달리고 달려 도착한 곳은 황학산 수목원입니다.


  

수목원 이용시간은 사진을 참고해주시구요. 이곳의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원이고 1월 1일, 설날 & 추석 연휴기간에도 휴원이랍니다.

  

관광순환버스 운행시간도 사진으로 담아왔어요
차량없이 여주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곳은 수목원의 중심 습지인 매룡지입니다.
수련이 몇송이 피어 있더라구요.
주변 나무들이랑 어우러진 습지 풍경이 정말 이쁘죠?




  


층꽃나무에 벌 한마리.
층층이 꽃이 피어 있어 이 꽃 신기하다 했는데 이름도 층꽃나무!!!!
덕분에 보자마자 바로 이름을 외웠네요.

  



이런 수목원과 식물원에서 꽃이 제일 이쁜 시기는 아무래도 봄이겠지만
가을꽃들도 정말 이쁜거 같아요.
화사한 건 봄꽃이지만 가을꽃은 단아하다고 할까요?
또 이런 곳은 요즘같은 단풍시기에도 이쁘구요.
제가 갔을땐 아직 단풍이 물들기 전이였지만 지금은 조금씩 물들어가고 있지않을까 싶네요.

  

  

고추잠자리 발견!!!
사실 고추잠자리가 꿈부부 곁에 와준거랍니다.
잠시 벤치에 앉아 남편이랑 이런얘기 저런얘기 하고있는데 옆에 와서 앉더라구요 ㅋㅋ
제가 또 오지랖으로 미주알고주알 말을 걸었는데
도망?가 버렸어요 ㅋㅋ 귀찮았나 봅니다. 으하하하하하하



둥근 온실이 하나 있었는데
그 뒤로 건물이 지어지고 있었습니다.
당시는 출입금지라 들어가진 못하고 살짝 구경만 했는데 내부가 꽤 멋지더라구요!!!
어떤 모습으로 완공될지 궁금해요!!! 


  




  

나비야 나비야 이리날아 오너라!!!!
저는 나비가.. 왜 이렇게나 좋을까요?? ㅋㅋㅋ
아무래도 제..유치함의 영향이겠죠?
여기 나비가 많아서 또 한참을 머물렀네요.
사진 속 나비들이 다 같은 나비 같죠?? 아닙니다!!! 다른 아이들이에요!!!! ㅋ


  

  

여주산림박물관은 학습자료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면 좋을 거 같더라구요.
저에게는 나비 교본과 꽃과 뿌리까지 그대로 액자로 만들어 둔 게 눈에 들어왔어요.
하나 갖고 싶은? ㅋ 탐난다!






  

나무조각이 깔린 길도 좋았고 나무다리도 넘 이뻤습니다.
산책하기 너무나 좋았던 날!!!!!
정말 원없이 꽃도 보고 니나노!!!



  

  

채원에는 여주 지역의 농특산물이 심어져 있었습니다.
이런 곳에서 볼게될지 몰랐던 가지!! 
보라색 가지꽃도 첨봐서 신기했고 상추도 있어서 재밌기도 했습니다.

   

 


6월에 피는 아주 작은 꽃, 낙상홍꽃
그 꽃은 가을이 되니 붉은 열매가 됐네요.



가을에 잎이 떨어지면 장미꽃잎 같은 화살나무도
단풍이 들기 시작했어요.
지금은 더 붉게 물들었을테고 또 붉은 나뭇잎도 떨어져 있겠네요.



제가 황학산 수목원에서 제일 맘에 들었던 장소!!!
바로 미로원입니다. 그동안 많은 곳에서 미로원을 가봤지만 단연 최고!!!!!
미로의 나무들이 높아서 출구가 보이지 않는 것도 그렇고
나무향기 진짜 좋더라구요. 미로를 탈출하는데 제대로 숲속에 와 있는 듯한게!!!!
꿈남편이랑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그랬답니다. 

  






기분좋게 부부셀카를 남긴 곳도 미로원!!!!!
이곳 가신다면 미로원에 꼭 들어가보세요
재밌기도 하고!!! 나무향이 참 좋답니다.




단양쑥부쟁이!! 구절초의 축소판 같은 이 꽃!!!!!
광장히 비슷한 모양의 꽃들이 많은데
이 아이는 멸정위기 식물 Ⅱ급이랍니다. 그래서 귀한 아이!!!!!
그 소중한 아이를 여기서 만날 수 있어요.
여주 남한강의 바위늪구비 일원에서 자생지가 남아있는 세계 유일의 희귀식물이라고 해요!!!!
11월까지 감상할 수 있다니 지금도 이쁘게 피어있겠죠??



 





비슷하지만 다른 가을 꽃들.
그 이름을 다 알진 못했지만,
그 고운 자태가 시선을 사로잡네요.
저희는 조금 힘들어서 전망대까지는 못 갔는데요.
다음에 가게되면 전망대며 미처 가지 못한 곳들 다 정복할래요!!!! ㅋ 


그런데... 이건.... 뭐.....죠?
나들이가 끝나갈... 무렵....
구름이 사이로 파란 하늘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ㅡㅁㅡ
너무한다 너무해 ㅋㅋㅋ
그래도 나들이하며 걷기에는 너무나 딱 좋은 날이였으니 용서한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