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맛집&카페

포천 카페) 물꼬방

꿈모시 2021. 12. 9. 15:54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포천카페 #물꼬방 이야기 함께해요.

 

포천 맛집) 전국 5대 닭볶음탕, 연미정
https://ggumosi.tistory.com/1198

 

포천 맛집) 전국 5대 닭볶음탕, 연미정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포천맛집 #전국5대닭볶음탕 #포천연미정 이야기 함께해요. 포천) 가을단풍으로 물든 국립수목원(광릉수목원) https://ggumosi.tistory.com/1190 포

ggumosi.tistory.com

연미정에서 닭볶음탕 제대로 먹방하고.. ㅋㅋ

차 한 잔 즐기기 위해 #포천물꼬방 으로 향했습니다.

포천에도 가보고 싶은 카페가 참 많았는데요. 고심해서 고른 곳이 바로 물꼬방이에요.

찾아가는 길부터 심상치 않죠?? ㅋㅋ 앞 차도 계속 같은 길을 가기에

설마.... 물꼬방 가는 거 아냐?? 했는데!! 역시는 역시!!! ㅋㅋ 꺄!!!! ㅋㅋ

 

한옥건물 앞으로 이렇게 주차장이 있습니다.

평일임에도 국립수목원에 사람이 많던데... 이 카페에도... 사람이 많았습니다.

수목원 갔다가 다들 여기 오셨나봐요 ㅋㅋㅋ

 

#한옥카페 인 물꼬방.

야외좌석도 있고 내부 좌석은 자리마다 특색이 있어 모든 좌석이 탐났습니다만....

... 저희가 갔을 땐.... 아쉽게도 내부는 만석이였고 야외에 딱 한 자리가 있어 겨우 앉을 수 있었어요.

사진은 나올 때 찍은걸로, 여수 낭만카페 때 처럼... 시간 때가 좋지 못했답니다.

그나마 남은 좌석이 있어 다행이다 했죠.

 

ㄷ자 모양의 한옥.

엔틱가구와 어우러지는 한옥.

단풍나무가... 찬란하게 물든 이 창가좌석...

독립된 느낌도 있어 더더욱 눈길이 계속 갔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만석이라 나중에 이렇게 사진으로만 담았네요. ㅋㅋ

 

차란!! 꿈부부가 앉았던 야외 구석자리!!!!!입니다.

그래도 여기라도... 하나 남아있어 급히 자리를 잡았답니다.

또 다행스러웠던 건 날씨가 많이 춥지 않아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도 나쁘지 않았어요.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 ㅋㅋ

이렇게 보면 정말 이쁜 뷰인데.. 하필.... 정면으로 보이는 곳이 화장실이였답니다. ㅋㅋ

안쪽이 훤히 보이다보니... 좀...

화장실 앞으로 담장이 있었는데 좀 더 높았으면 좋았겠다 싶었네요. ㅋㅋ

 

이곳은 주문하는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먼저 자리를 잡고 테이블 번호를 확인 후 카운터로 가서 주문할 때 좌석 번호를 같이 말하면 되는데요.

주문한 차와 디저트를 테이블에 가져다주시며 나중에 다 치워주세요.

 

특선 수제차부터 꽃차, 빙수도 있는 물꼬방.

여러 선택지 중에 꿈부부는....먼저 단호박팥빙수를 선택했어요.

추위지는 이제서야 올해 첫 빙수를 맛봤기로 한거죠. ㅋㅋ

그리고 유자차와 개성주악까지 골랐죠.

 

먼저 유자차와 시식떡을 주셨답니다.

유자차는 양도 많았고 달달하니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사실... 유자차야... 언제나 꿀맛이죠.

서비스로 주신 떡도.. 맛있더라구요 ㅠㅁㅠ 벌써부터 대만족...

 

<경복궁> 늦봄, 모란과 철쭉 그리고 생과방
https://ggumosi.tistory.com/1100

 

<경복궁> 늦봄, 모란과 철쭉 그리고 생과방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늦 봄의 경복궁, 모란과 철쭉 그리고 #생과방 이야기 함께해요. * 경복궁 관람시간 및 관람요금 정보는 공식홈페이지에서 담아왔습니다. *

ggumosi.tistory.com

지난 봄... 경복궁에서 저만 맛봐서 아쉬웠던 주악.

여기서 함께 맛볼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

다른 것보다.. 꿈남편이 너무나 좋아할 취향이라는 걸 잘 알고 있었거든요.

꿈남편은 주악을 보곤 처음은 갸우뚱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편식이 심한 사람이라...

처음 보는 건... 절대 먼저 맛보지 않거든요. 거의 제가... 먼저 맛보고 ㅋㅋ 추천을 하곤 하는데요. ㅋㅋ

이건 날 믿고 먹어보라고 했고.. 그는.. 맛을 보곤.... 이럴수가 있냐고!!

정말 이걸 혼자 맛보고 온거냐고!! ㅋㅋㅋ 왜 이제야 함께 먹는 거냐고 ㅋㅋㅋ

 

찹쌀가루, 밀가루, 막걸리 반죽을 튀긴 후 꿀과 초청에 버무린 옛 개성지역의 전통다과. #개성주악

포크들어가는 저... 쫄깃함을... 보세요!!!!!!!

식감은 물론.... 맛까지 일품.... 간단하게 설명하면 말랑한 약과?? ㅋㅋ라고 하면 될까요?

꿈부부는 둘 다 약과를 많이 좋아해서 더더 좋아했구요.

사이좋게 2개씩 나눠먹고는..하나 더 주문할까 했지만... ㅋㅋ 빙수가 있어서 겨우 참았네요.

아!! 개인적으로는 이곳의 주악이 경복궁보다 맛있었어요. 이힛!

 

단호박 샤벳과 눈꽃빙수로 만든 물꼬방의 시그니처 메뉴, #단호박팥빙수

10월 말.... 다소 쌀쌀한 날이였고...

배도 불렀지만.. 도저히 무시할 수 없었던 비주얼...로

결국 주문했는데... 너무나 너무나 탁월했던 선택이였죠.

 

단호박 샤벳이랑 팥을 잘 섞어서 냠냠.

단호박 특유의 단맛과 팥의 단맛. 거기에 눈꽃빙수의 달달함까지 더해져... good!!!

아... 여기 팥빙수도 진짜 맛있더라구요.

분명 달달하지만 질리지 않는 단맛!!! 달콤해!!! 먹고 먹고 또 먹고!!!!

 

차에 디저트까지 맛있게 먹고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나긋한 시간을 보낸 꿈부부.

저녁시간이 다가오자 하나 둘 자리에서 일어났고.. 어느 새, 야외 테이블엔 사람이 없어...

마스크 잠깐 벗고 사진도 찍을 수 있었네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칙칙 소리내며 압력밥솥에서 익어가는 대추냄새?도 참 좋았던 이 곳.

무조건 또 갑니다. ㅋㅋㅋ 그땐... 1인 1개성주악 예약이요!! ㅋㅋㅋ

 

이 날, 국립수목원에서 단풍구경하고 연미정의 닭볶음탕 먹방에... 물꼬방까지....

정말 손에 꼽을 정도로 완벽했던 일정!!!!!

다른 계절, 같은 일정으로 또 한번 가고 싶어요 꺄!!!!! ㅋ

 

포천) 가을단풍으로 물든 국립수목원(광릉수목원)
https://ggumosi.tistory.com/1190

 

포천) 가을단풍으로 물든 국립수목원(광릉수목원)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포천가을단풍 #국립수목원 이야기 함께해요. 지난주 화요일, #포천국립수목원 에 다녀왔습니다. 10월 22일에서 30일 사이 이곳의 #가을단풍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