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맛집&카페

천안 독립기념관 맛집) 어쭈구리꼬기냉면

꿈모시 2019. 11. 22. 22:28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천안맛집 #천안독립기념관맛집 #어쭈구리꼬기냉면 이야기 함께해요.

 

 

독립기념관(https://ggumosi.tistory.com/821)에서 조금은 아쉬웠던 단풍나들이 후

우리나라의 아팠던 역사를 다시 한번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점심 먹으려고 출동한 곳이 어쭈구리꼬기냉면 이에요.

간판은 불고기냉면집, 연탄 어쭈구리 돼지불백 냉면집이라고 적혀있어요.

주차장은 가게 바로 앞 쪽과 또 공터가 있어 나름 넓답니다.

 

  

 

 

 

Break Time이 있으니 그 시간 피해서 방문하셔야하구요.

내부는 큰 한공간으로 테이블 좌석과 신발을 벗고 올가는 좌석으로 나뉘어 있어요.

저희는 점심시간이 조금 지났을 때 방문한 덕인지 다행히 바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어요.

 

 

메뉴는 아주 심플해요. 이곳 역시 미리 메뉴까지 정해서 찾아갔기에

앉자마자!!! 바로 연탄불고기 정식을 주문했어요.

반찬이 없는 세트도 있는데 저희는 상추쌈이랑 반찬 먹고 싶어서 연탄불고기 정식으로!!!

불고기 200g+기본반찬+비냉 or 물냉(120g)+된장국+양념게장+반공기밥 구성입니다.

 

 

 

 

기본반찬 중에 제일 맛있었던 어묵볶음이였는데요.

리필하려고 했더니.. 다 떨어졌다고.. 흑흑.. ㅠㅁㅠ

기본 반찬에 금액이 추가된 느낌이라 그런지 더 아쉽더라구요.

 

 

 

양념 게장도 딱 두개 ㅋㅋㅋ

리필이 됐을지는 모르겠지만 매운맛이 강해서 저희는 하나씩만 맛봤답니다.

기본반찬은 전체적으로 깔끔해서 만족하긴 했습니다.

 

  

 

 

 

그리고 고기고기 등장이요!!!!

적당한 크기로 잘라나온 것도 있고 좀 큰것도 있어서 집게랑 가위를 주신답니다.

가위는 냉면도 잘라야해서! 두루두루 사용 잘 했네요.

 

 

고체연료였겠죠?? ㅋㅋ 그 덕분에 끝까지 따뜻하게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것도 좋았습니다.

파채도 조금 익혀서 고기와 함께 먹방하니 정말 꿀맛!!!!

고기자체가 부드럽기도 했고 삼삼하니 아주 맘에 들었어요.

 

 

상추에 싸서도 먹고!!!!

샐러드에 먹기도 하고!!!

 

 

 

 

꿈부부는 둘 다 비냉을 주문했는데요.

비냉에.. 싸먹는 고기!! 그게 제일 제일 맛있죠!!! ㅋㅋ

비냉은 생각보다는 끝맛이 매워서 ㅋㅋ 저는 좀 고생을 했는데요. 그래도 양념 맛있었답니다.

고기도 그렇고 비냉도 만족스러웠던 한끼 든든하게 맛있게 먹었답니다.

 

  

 

다가오는 주말,

모두 즐겁게 행복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