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제주도

제주도/제주/Jeju Island) 산방산과 용머리해안

꿈모시 2016. 8. 3. 13:30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도 제주도여행 이야기 이어가겠습니다.

 

제주도여행 넷째날, 쇠소깍(http://ggumosi.tistory.com/82)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산방산&용머리 해안으로 향했습니다.


 

 

벚꽃 가득했던 길을 달리고 달려 용머리해안 주차장에 도착!!!!

주차 자리가 몇없어 빠르게 주차를 하고 산방산을 바라봤는데,

 



 

꺄오!!! 유채꽃이 가득!! 아름다운 풍경이 눈앞에 펼쳐지고 있었답니다.

이뻐라 이뻐라!!! 섭지코지에서 이미 유채꽃밭을 봤고 차를 타고 다니며 많이 보긴했지만

산방상 유채꽃이 정말 제대로 였는데요.

 

짠!!! 산 앞으로 노랑 물결이 환상적이죠? 너무나 아름다웠답니다.

하지만..... 이곳은 개인 소유!! 1人 천원의 입장료가 있었는데요.

고민하다가 입장료를 내고 들어갔습니다.

근데.. 나중에 보니 ㅋ 돈 받으시는 분이 다른 분들 사진 찍어주고 할때 그냥 들어오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뭐 여튼 돈을 내고 들어왔으니 즐겨야겠다 싶었답니다.

  

 



 

무엇보다!! ㅋㅋ 돈을 내고 들어가면 아저씨가 사진을 찍어주신다는 거!!!!

또 아저씨가 사진찍어주시는 전용꽃밭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기회도 주신답니다 ㅋㅋㅋ

지금은.... 산방산 앞에 유채꽃이 없겠지만 여튼! 너무나 이쁘죠?





 

그리고 또 좋았던게 여기 유채꽃은 키가 크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그냥 서서 사진을 찍어도 ㅋㅋ 이렇게 꽃키가 저랑 비슷했어요

원래 유채꽃밭가면 앉아서 찍어야 꽃밭안에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 나는데 말이죠.

 

 

중간중간 유채꽃길을 걸을 수 있게 길이 따로 있고,

덕분에 맘껏 산책하고 사진도 찍으며 제주도 유채꽃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또 보시면 아시겠지만.. 돈을 내야하다보니.. ㅋㅋ 사람이 없더라구요 ㅋㅋ

또 이럴땐 투자하는 센스!! 좋았어요 ㅋㅋ



  

 

날씨도 좋아 오랜만에 잠바도 벗고 신나라 좋아라!♪

 

그렇게 유채꽃밭에서 꽃구경 실컷하고 이제 용머리해안으로!!!!!!!!!

가야했으니.... 파도가... 높아서..... 입장불가.. ㅋㅋㅋㅋ

아.... 전날, 물때확인 하는 전화는 잘했는데.... 날씨가 좋아 그냥 와도 괜찮을줄 알았는데.. ㅋㅋ

용머리해안은 꼭 전화하고 가야한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달았네요.

  

 

날이 좋았으나 바람이 불어 파도는 높고,

속상하지만 그냥 돌아설 수 밖에 없었는데요.

산방산 앞의 유채꽃밭이 좋았지만 더 멋진 용머리해안을 못 들어간게 정말 아쉬웠답니다.



 

용머리해안은 원래는 A쪽으로 들어가 반대쪽인 B로 나오는 방식이였는데

현재는 A와B 코스로 나눠져서 각각 들어갔다 나오는 방식으로 5년전과 달라졌다는 소식은 들었습니다.

용머리해안 중간이 끊어졌다는 소식만으로도 아쉬웠는데 들어가지조차 못하다니...

새로운 곳을 많이 가보는 대신 이번엔 쇠소깍이며 용머리해안은 못들어가는 아쉬움이 남았답니다.

 

들어가지 못했으니 용머리해안의 멋진 모습은 5년 전 사진으로 대신할께요.

 

  

 

5년 전엔 심지어 비소식에.... 날씨도 꾸물꾸물했는데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거친 파도!!! 한쪽은 바다 다른 한쪽은 멋진 암석으로
제주도 어떤 해안보다 멋진 곳이였답니다.




거센 파도에 ㅋㅋ 사진을 찍다가 놀라 ㅋㅋ 오리입이 되기도 했답니다.

  

 

탐험을 하는 듯한 느낌의 해안산책이 정말 재밌었답니다.



  

 

제주도에 가면 꼭 가보라고 지인들께 추천추천했던 용머리해안

현재는 어느정도까지 막혀있는지 모르지만

그렇다해도 그 멋진 모습은 여전하지 않을까합니다.

이곳도 쇠소깍과 함께 다음 여행때 꼭 다시 가봐야하는 곳으로!!

꼭 가리고 다짐다짐합니다.

 

*정성을 담아 사진을 찍고, 마음을 담아 글을 씁니다.

블로그에 모든 사진 및 내용, 무단 복제를 금지합니다.
 
블로그 내용을 담아가실땐, 내용 변경 불가!!!
덧글로 어디로 담아가시는지 남겨주시고,
담아간 공간엔 출처를 꼭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