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속초여행/속초 가볼만한곳) 속초시립박물관

꿈모시 2022. 5. 20. 11:25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속초여행 #속초가볼만한곳 #속초시립박물관 이야기 함께해요.

 

속초 고성 레스토랑) 바다정원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속초맛집 #고성레스토랑 #바다정원 이야기 함께해요. 고성 카페) 바다정원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고성카페

ggumosi.tistory.com

고성 바다정원에서 늦은 아침식사 후 꿈부부는 방배정을 받으려고 소노펠리체 델피노로,

꿈조카네와 엄마께서는 키즈카페에 갔었답니다.

이 후 다시 모여 체크인 시간까지 속초시립박물관에서 머물렀는데요.

속초여행을 아이와 함께 가신다면 꼭 들려보시라고 추천추천하고 싶어요.

 

무엇보다 관람료가 무척 저렴하답니다.

65세 이상은 무료관람이기도 해서 부모님 모시고 아이와도 동반하신다면 더더욱!!! 좋아요.

 

관람&매표시간 및 관람료는 공식홈페이지에서 담아으며,

휴관일은 1월1일, 매주 월요일이니 참고하세요.

 

근데 제가... 속초시립박물관의 전경 등을 세세하게 찍질 못 했습니다.

우리 꼬맹이들 따라다니고 함께 놀아주고 하다보니..

그래서 대부분 글로 간략하게 설명해야할 듯 한데

↓ 홈페이지를 통해 한번 둘러보고 가시면 좋을 거 같아요.

 

 

속초시립박물관

관람 및 매표시간 하절기(3월~10월) : 09시 - 18시동절기(11월~2월) : 09시 - 17시 ※입장마감(매표마감) :  17시(하절기), 16시(동절기) ※휴관일 : 1월1일, 매주 월요일 관련문의 : 033-639-3887 --> 절기에 따

www.sokchomuse.go.kr

매표 후 들어가면 문화촌이 바로 보입니다.

한식목조 형식의 개성집과 평양집, 함경도집도 있습니다.

숙박체험도 가능한 듯 했으며, 우리 꿈조카님들 요기저기 구경하더라구요.

오래 된 물건들의 용도도 많이 묻던데 고모가 열심히 알려줬죠 ㅋㅋ

 

그리고 널뛰기를 발견했는데요.

첫째 조카님은 고모손을 잡고!! 둘째 조카님은 혼자!!! 알아서 폴짝!! 폴짝!!!

정말 놀랬던 게.. 우리 조카들이 하기 전 먼저 하던 아이들이 좀 큰 아이들이였는데도

잘 못해서 허둥지둥 했거든요. 저는 당연히 우리 조카들도 그러겠구나 했는데!!!

세상에!!! 세상에~~~ 너무~너무 잘해서 ㅋㅋㅋ 놀랬고 먼저했던 아이들까지 ㅋㅋ 깜짝 놀래했는데 ㅋㅋㅋ

나중에 알고보니.. ㅋㅋ 어딘가에서 배웠었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이외에도 굴렁쇠 굴리기, 투호놀이, 제기차기도 해볼 수 있어요.

굴렁쇠 굴리기는 ㅋㅋ 처음엔 어떻게 걸어야할지 몰라 고전했지만 극적으로 성공!!!

제기는 너무 가벼워서 바람에 그냥 날아가버려 해볼 수 없어 아쉬웠구요.

지게발걷기는 진짜 힘들던데요? ㅋㅋ 아이들은 더더욱 하기 힘들어해서.. ㅋㅋ

둘째조카는... 고모부의 도움?을 받아야 했죠 ㅋㅋㅋ

 

청호동 골목은 6·25전쟁 이후 월남한 이북 사람들이 모여 살던 마을을 재현해 둔 공간입니다.

물자가 없어 판자와 종이박스 등을 구해다가 만든 작은 부엌과 단칸방이 피난민에겐 전부였다고 하는데...

좁디 좁은 골목.... 작디 작은 가옥들... 당시의 고단함이 고스란히 느껴졌습니다.

또 다른 한 켠엔 속초역사도 있으며 가을동화의 은서네집 상점도 있었는데...

상점은 실제 매점이였으나 저희가 갔을 땐 하필 점심시간이라... 구매할 수 없었답니다.

 

아이들이 목이 마르다고 해서 급하게 자판기라도 찾아야겠다며 서둘르던 그 때!!!

야외 공연장 발견!!! 마침 풍물단 공연시간이라 사람들이 모여들었습니다.

저희는 전혀 모르고 있다가 눈치껏 빠르게 입장에서 한 자리 차지했죠. ㅋㅋ

그 근처에 자판기도 있어 음료도 뽑아서 자리에 앉았답니다.

 

저흰 토요일에 방문해서 #상모판굿 을 볼 수 있었습니다.

15~20분 정도의 공연은 어깨춤이 덩실덩실 날 정도로 신명났어요.

자반뛰기와 #버나돌리기 는 물론 긴상모?돌리기도 보실 수 있답니다.

예전에 민속촌에서도 본 적 있지만 볼때마다!!! 감탄하게 되는 거 같아요.

 

상모판굿 공연 재밌게 보고, 상설전시장을 찾았습니다.

속초의 이모저모를 엿볼 수있는 곳으로 기증유물전시실을 포함해 4전시실까지 있습니다.

속초의 문화유산과 실향민이 어부로서 살았던 삶을 둘러보고

전통옷을 입거나 가마타기와 절구질체험도 할 수 있어요.

 

이곳엔 발해역사관도 있었지만.. 저흰 ㅋㅋ 여기까지만 구경했습니다.

빨리 숙소 들어가서 놀고 싶었거든요.

다시 찾아도 좋을 곳이라 다음에 다시 한번 찾기로 했습니다.

노리숲길도 바로 근처에 있던데 겸사겸사 함께 들려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우리 잇님들. 내일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주말입니다.

어디에 계시든 즐겁고 행복하세요.

 

 

강릉 여행/강릉 가볼만한곳) 하슬라아트월드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강릉여행 #강릉가볼만한곳 #하슬라아트월드 이야기 함께해요. 속초 여행) 롯데리조트 속초, 바다향기길+외옹치해변+문우당라운지 카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