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부천천문과학관/부천천문대> 별★보고 왔어요

꿈모시 2016. 10. 3. 11:58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별보러 출동했던 부천천문과학관 이야기 함께해요.



부천천문과학관/부천천문대는 도당산에 위치해 있는데

지난 8월에 문을 열었다고 해요 저는 9월 초에 알게 되서 이번에 다녀왔답니다.

  


일단 도착하자마자 꿈남편과 셀카!

저희는 이날 현장구입을 해야해서 시간보다 30분정도 일찍 찾아갔어요.

물론 사이트에서 자리가 있는 걸 확인하고 갔답니다.

 

 

천문관 앞으로는 바람개비가 있구요.

잠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벤치들이 있어요.

 

 

 

개관시간과 관람료는 사진 참고해주시구요.​

다른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담아왔습니다.


운영기간 : 화~일(매주 월요일 휴관, 공휴일이 월요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
운영시간 : 14시~22시/하절기(6~8월) 15시~23시
위치 : 부천시 도당동 부천로 264번길 117(구 도당배수지/도당벚꽃동산 정상)
주차장 : 부천시 도당동 185-149(한전 뒤 공영주차장)
대중교통 : 661, 12, 220, 23-1, 50, 70-2 버스 이용 공구상가 정류장 하차, 지하철 7호선 춘의역

연락처 : 032-674-7057 (13시 ~ 22시, 저녁식사 및 장비점검 시간 17시 30분 ~18시 30분 제외)


관람프로그램 : 별자리강의(30분)+천체관측(30분)
시간 : - 15시, 19시, 20시


이날 남은 표가 6장 있었는데 다행히 획득!!!

표를 받고 잠시 시간을 보내다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내부에는 우주와 별자리, 망원경 설명등을 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이 있어요.





 


이런 저런 설명들을 보고 있으면 프로그램이 시작된답니다.

교육실로 이동해 별자리에 대한 강의를 30분정도 듣고, 옥상에 올라가서 관측 시작!!!


현재는 여름 발자리들과 달, 화성까지도 볼 수 있는데,

아쉽게도 제가 갔던 날은 예보와는 달리 날이 좋지 않았어요.

구름이 많아 달은 물론 화성도 보지 못했답니다.

다행히 몇몇 별들은 보고 올 수 있었는데, 아쉬운 마음이 가득했답니다.


사실 저는 전에 다른 곳에서 토성과 화성을 봤었답니다.

근데 당시 꿈남편이 간발의 차이로 화성을 못봤거든요.

이번 기회에 꼭 보기를 바랬는데 그래서 더 아쉬웠네요. 다음번엔 꼭 볼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부천천문과학관의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교육?적이랍니다.

제가 평일에 가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 아이들을 데리고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였는데요.

관광의 느낌보다는 교육적 느낌?? 아마 짐작을 하실 수 있을겁니다.

허나!!! 저희는 부부인데도 다녀왔잖아요?? ㅋ 연인과 친구들과 함께 가셔도 좋을거 같아요.

별과 달을 좋아하는 건 연령을 가리지 않으니까요. ^ㅁ^


그리고 별을 관측하는 시간이 좀 짧다고 생각이 됐는데 별을 보실때 좀 앞쪽으로 스셔서 빨리 보고

또 보시길 슬쩍 귀뜸해봅니다. 저희는 뒤쪽에 섰는데 다들 한번만 보고 내려가셔서 ㅋㅋ또 보고 싶어도 못봤네요.

다음엔 좀 앞쪽에 서서 언넝 보고 다시 한번 보는 센스?를 발휘해 보렵니다. ㅋㅋ


또 제가 영월 별마로천문대를 다녀왔는데, 그곳에 비하면 아쉬움이 있답니다.

하지만 영월을 자주 가기는 쉽지 않기에, 가까운 곳에서 자주 찾아가 보는 걸로 위로를 해볼까해요.




주차에 관한 것도 남겨봅니다.

부천과학천문대는 도당산 위쪽에 있고 주차장은 한전부지 공영주차장입니다.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올라가셔야해요.

저희가 주차를 하고 올라가다가 차를 돌려 다시 주차장으로 가는 차량을 봤는데요.

부천천문과학관으로 향하는 길로 들어서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한전부지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지나치지 마시고 주차하고 걸어 올라가시면 됩니다.

저희가 갔던 저녁 시간엔 주차장이 개방이 되여 있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는데

낮시간엔 어떨지 모르겠네요. 낮에 태양 관측하러 가시는 분들은 미리 확인하고 가시면 좋을듯합니다.

 



천문대로 오르는 길입니다.

도당산 벚꽃축제에 가보신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산이니 당연히 언덕이랍니다.

이 길을 따라가다 꺽어지는 길, 중간에 계단을 통해 접근하셔도 좋고

아니면 언덕을 따라 쭉 올라가면 천문대 정문이랍니다.
 

인터넷예약 홈페이지 남겨둘께요.

https://reserv.bucheon.go.kr/see.do?prgmno=11&schy=2016&schm=9

(예약 마감이 되지 않은 경우에만 한하여 현장접수)


하루 전, 24시간 전까지 예약가능하며 당일 인터넷예약이 안되니 찾아가실 분들은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좋아요.

특히 주말은 더 빨리 마감되니 주말에 가실 분들은 더 일찍 예약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아아!!! 중요한 또 한가지 결제는 카드로만 가능하니 카드 꼭 가져가시고

홈페이지에서 현재는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예약만 하시고 결제는 현장에서 하시면 되요.


별보러 가시는 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아!! 이제 날씨가 추워지니 겉옷 챙겨 가시면 더 좋을거 같네요.


오늘은 10월 3일 개천절입니다. 월요일인 덕분에 3일연휴인데요.

어제는 비가 많이 왔지만 연휴 내내 즐겁고 행복하셨나요??

남은 오후 시간도 좋은 시간 보내시고 꿈모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