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후기이야기

꿈모시 후기) 플라스틱 프리:동구밭/샴푸바&바디용&세안용&설거지바+업사이클링 굿즈/별까루고래인형

꿈모시 2020. 4. 20. 14:00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동구밭 #샴푸바 #별까루고래인형 이야기 함께해요.

 

 

 

가끔씩 참여하는 네이버 공감펀딩.

가장 기억에 남는 펀딩은 사라지는 제주 곶자왈 숲을 지키는 친환경 양말, 그린블리스입니다.

작은 현판에 새겨진 빼곡한 이름 속에 꿈부부의 이름을 발견했을 땐, 심장이 뜨거워졌답니다.

벌써 3년 전 일인데도 제주도 어딘가에 우리 부부 이름이 있다니, 감동 그 자체!!

오래도록 우리 숲이 살아숨쉬길. 발전도 좋지만 자연을 지킴에 있어서도 소홀함이 없기를 기도합니다.

 

 

 

꿈모시가 정말 좋아하는 최애수달T 역시 공감펀딩으로 구입한거랍니다.  

다가오는 여름에도 열심히 입을 듯 해요 이힛!

 

 

 

 

  

 

그리고 얼마 전, 플라스틱 프리에도 도움이 되는 샴푸바를 구입했습니다.

아침에 머리를 감아도 피지분비가 활발하고, 두피에 유분기가 많아 모발이 떡지고 기름진 분들에게 추천하는 지성용 샴푸바.

정전기가 잘 일어나는 모발, 건조한 모발에 좋은 중건성 샴푸바.

손상된 모발, 갈라지고 잘 엉키는 모발에는 린스바. 이렇게 3종 구성이며 필요에 따라 선택도 가능해요.

 

꿈남편은 워낙 피지분비가 많아, 아침 저녁으로 샴푸를 한답니다.

예전에 잦은 샴푸로 두피가 자극이 될 거 같다고.. 못하게 했다가.. ㅋㅋ 탈모가 오는.. 최악의 상황이 있었던 거.. 다들.. 아시죠? ㅋㅋ

결국 탈모치료까지 받았었고 현재는 아침, 저녁으로 샴푸하면서 탈모는 안녕!!!! ㅠㅁㅠ 그런 꿈남편에겐 지성용 샴푸바가 딱 이겠죠?

꿈모시는 좀 건조하고 정전기가 잘 일어나는 모발이라 중건성 샴푸바를 사용중이에요. 린스바는 둘 다 사용 중입니다.

 

 

 

  

 

꿈모시가 샴푸바로 헤어를 감아봤습니다.

첫번째 사진은 비누칠만 하고나서, 두번째는 다섯번정도 조물조물 한 후 입니다.

비누라고 해서 무시하지 마시라!! 거품이 이렇게 잘 나요.

저는 중단발길이로 8~10번정도 비누칠한 후 감으면 충분히 감을 정도의 거품이 나오고

헹굴때는 샴푸를 사용했을때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금방 헹궈지니!!! 완전 대만족!!!

꿈남편은 플라스틱 프리에도 관심이 있지만 하루에 두 번을 감아야 할만큼 피지분비가 많다보니,

세척력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는데 세척력 역시 인정!! 샴푸 후 두피 피지냄새가 전혀 나지 않으며,

남편은 샴푸바로 감고 헹굴 때 뽀도독 뽀도독한 그 느낌.. 종독된다고 ㅋㅋㅋㅋㅋㅋ

거기다 성분까지 착하죠. 피부 저자극테스트도 완료했고, 두피각질개선 및 두피 수분밸런스 개선 테스트까지 완료했다고 합니다.

 

 

  

 

성분도 좋고 환경을 생각하는 것도 좋지만 여자라면, 어쩔 수 없이 머리결을 포기할 순 없죠. ㅠㅁㅠ

왼쪽은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한 꿈모시 머리결. 오른쪽은 샴푸바만 사용했을때 입니다.

확실히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했을때 머리결이 더 좋긴합니다.

하지만 제가 초반에는 린스바를 사용하지 않았었답니다. 지금은 린스바도 함께 사용하면서 훨씬 부드러워졌어요.

점수로 표현을 하자면, (꿈모시 머리결 기준입니다.)

샴푸+트리트먼트 10점 / 샴푸만 6점,

샴푸바+린스바 8점 / 샴푸바만 5점 / 샴푸바+트리트먼트 9점.

꿈부부는 샴푸바 구입 후 거의 샴푸바를 사용 중이에요. 그만큼 만족했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ㅋㅋㅋ

3월 1일부터 사용하기 시작해서 어제까지 사용했는데 두 개의 샴푸바가 비슷하게 1/3정도 소비된 걸로 보여지며,

사용하는 사람의 횟수와 헤어길이에 따라 다르겠지만 비누 하나에 2달 정도 사용하지 않을까 추측하고 있어요.

참고로, 꿈남편은 하루에 두 번감으며 3~4일에 한번씩 샴푸를 사용했고 저는 매일 한 번씩 샴푸바만 사용했어요.

이로써 꿈부부가 앞으로 소비하게 됐을 수 많은 샴푸병 중 절반을 줄이게 됐습니다.

제가 거의 샴푸바 + 린스바를 사용하고 일주일에 한번만 샴푸바 + 트리트먼트를 사용중이라,

또 상황에 따라 샴푸나 트리트먼트를 사용할때도 있겠지만, 2병이 버려질 플라스틱 병이 1병만 버려져도 분명 달라질거라 믿어요.

그리고 이대로 라면, 꿈남편 샴푸+꿈모시 샴푸+트리트먼트 총 3병을 버리는 것에서 트리트먼트 1병 정도만 버려질 듯 합니다.

샴푸를 할때마다, 지구를 지키는 이 느낌! 완전 좋아요 ㅋㅋㅋ

샴푸나 바디워시를 사용하고 나서 거품이 다 내려가지 않을 때가 종종 있었는데, 비누를 사용하니 그런 것도 없어 좋습니다.

아!!! 딱 하나 단점이 있다면, 샴푸바 비누에 갈라짐이 있어요. 부서지는 건 아니고, 끝부분이 모양대로 갈라지는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바디용이나 세안용 모양으로 해주심 어떨지.. ㅋㅋ

근데 이건, 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 사소한 단점일 뿐!!! 입니다.

 

 

 

동구밭에는 환경을 생각하는 고체비누들이 아주 많습니다. 샴푸바를 사용 후 대만족하고 바로 종류별로 구입했어요.

택배상자에 들어있는 완충재는 스티로폼이 아닌, 옥수수전분으로 만들어진 생분해가능한 옥수수완충재랍니다.

물에 녹아 없어지는데 화분에 두면 천연비료로 사용가능하다고 해서 저는 화분에 올려뒀어요 ㅋ

제 화분은 소중하니까요!! ㅋㅋㅋ 아니면 변기나 싱크대에 넣어 물에 녹여도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설거지바와 동구밭 가꿈비누 FOR YOU 3종 선물세트, 바디용까지 구입완료.

플라스틱 병, 한 개라도 더 안쓰리라!! ㅋㅋ 다짐다짐!!!

주방세제를 비롯해, 샴푸와 바디워시, 가글과 폼클렌징 병, 화장품과 세탁세제 등등

어쩔 수 없이 사용하게 되는 수많은 플라스틱..병 안 쓸 수 있는 건 안쓰기 위해 더 노력하렵니다.

어찌보면 이 포스팅은 제 다짐을 위한 포스팅이기도 합니다.

늘 지구를 지켜야한다고 말하면서, 서슴없이 사용했던 많은 것들!!! 반성할래요!!

 

 

 

 

늘 반성하며 잊지않고 노력하며 지내기로 하고 ㅋㅋ 다시 본론으로, ㅋㅋㅋ

바디용 비누는 일단 디자인이 이쁘죠 ㅋㅋㅋ 꿈남편도 보자마자 넘 이쁘다고, 하지만 그건 그거고 체크해야할 건 체크해야죠??

먼저, 거품은 잘 납니다. 샤워타올에 문질문질하면 거품이 풍성하게 올라오며

인공 경화제와 방부제. 향료 등을 넣지 않아 더 믿음이 가는데 샤워 후 크게 건조하다고 느끼진 못하고 있어요.

저는 원래 좀 덜 느끼는편인데 꿈남편은.. 피부가 좀 건조한 편이랍니다.

그래서 겨울에는 샤워하고 나오며 바로 바디로션을 바르는데 요즘 좀 덜 추워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여하튼, 비누로 샤워해도 바디로션을 바르지 않고 있답니다.

다만, 처음에 상자를 열었을때 향이 많이 강해요 ㅋㅋㅋ 좀 놀랬답니다.

그나마 2~3일 지나면 은은히 나기때문에 이 역시도 큰 문제가 되지 않는데

제가 또 냄새에는 좀 예민한 부분도 있기 때문에, 좋아하시는 분들은 분명 좋아하실 듯 합니다.

 

 

 

 

동구밭에 호감이 갔던 이유 중 하나는 포장이였습니다.

비누라하면 대부분 비닐에 한번 더 싸여있기 마련인데 이 곳 제품들은 그냥 상자에만 쏙 들어가있어요.

이렇듯 포장에서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이라니!! 더더욱 신뢰가 갔습니다.

상자의 디자인 또한, 고급스러우면서 깔끔해요. 특히 선물세트는 별도의 포장 없이 선물하기에 손색이 없답니다.

 

 

 

  

 

  

 

민망민망.... 이렇게, 꿈모시가 세수하는 모습을 공개하네요. ㅋㅋㅋ

동구밭 가꿈비누 FOR YOU 3종 선물세트에는 케일, 바질, 상추이 들어있고

저희는 지친피부를 위한 케일을 첫번째로 사용중인데 세안 후 당기는 느낌도 없고 역시 풍성한 거품.

안타깝게도.. 요즘 화장을 아예 안 했기에.. ㅋㅋ 어느정도까지 화장 등이 지워질지는 모르겠지만,

충분히 세정력도 좋았어요. 다른 사람이 아닌... 피지 많은 ㅋㅋ 꿈남편이 대만족했으니 말이죠.

이걸로 아침세안때 사용했던 워터 클렌징 안녕!!! 또 하나의 병을 떠나보냅니다.

 

 

 

  

 

 

설거지바는... 무조건 무조건!!! 사용하세요 ㅋㅋㅋ

저는 앞으로도 쭉!! 계속계속 구매할 생각입니다.

물론 샴푸바 등등 다 지속적으로 사용하여 플라스틱 프리에 조금이라도 동참하려고해요.

액상세제 대신 올바른 설거지!!! 완전 맘에 쏙 드는 문구.

 

 

 

일반 비누 사이즈와 500g 대용량이 있는데 저는 대용량으로 구입했어요.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사용중인데 비누망에 넣으니 차라리 더 물렁지는 듯해서 지금은 꺼내놓고 사용 중입니다.

아주 기름진 설거지거리가 아니라면 아주 깨끗하게 마무리되는데요.

특히 자주 사용하는 컵이나 빵 등 담았던 접시들은 물로만 세척할때가 하죠. 어떨 땐 그게 또 맘에 걸렸거든요.

5가지 자연유래 성분으로 안심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소금과 설탕으로 만든 비누라 믿음이 갑니다.

아이 젖병에도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는데 그걸로 끝!!! ㅋㅋㅋㅋ

기름기가 많은 그릇의 경우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한번 문질러주고 사용하면 걱정 끝!!

거품 역시 풍성해서! 설거지하는 느낌도 팍팍나서 즐겁게 설거지 끝!! ㅋㅋ

 

 

 

될 수 있는 대로 텀블러를 사용하고 손수건을 이용하고,

되도록 집에서는 물티슈보다는 행주와 손걸레를 사용하는 아주 작은 노력 뿐이였지만,

또 이렇게 동구밭을 통해 제가 할 수 있는 노력이 하나 더 생겨서 기쁩니다.

바다 생물들이 플라스틱을 먹고 죽어간다는 소식이 하루가 멀다하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내가족, 내친구가 살아갈 이 지구가 오래오래 아름답게 지켜지도록, 우리 함께해요!! 으하하하하하

 

 

 

 

 

한 손에 들어오는 이 귀여운 고래인형은

버려진 페트병을 수거 후 파쇄해 플레이크로 제조하고 솜으로 생산하여 만든 업사이클링 굿즈입니다.

원래는 큰 고래를 둘째꿈조카생일 선물로 사려고 했는데 인형말고 다른 선물이 갖고 싶다 하시기에 ㅋㅋ

작은 고래를 제 품에 안았답니다. 환경에 대한 경각심으로 업사이클링 제품들이 하나 둘 나오고 있지요.

버리는 않는것이 가장 좋지만 이미 생활 깊숙하게 들어와있는 플라스틱!!

이렇게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탄생한 제품들을 구입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울트라 부스트 팔리/Ultra BOOST Parley AC7836를 구입한 가장 큰 이유가,

운동화 1컬레당 11개의 플라스틱 병으로 만들어 배출되는 쓰레기가 줄어든다는 것이였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 한번, 필요한 물건이 있을 때 업사이클링 제품이 있는지도 검색해 봐야겠다 생각했어요.

모두가 같은 마음으로 노력하니 분명, 지구는 지켜질겁니다. 그럼요 그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