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후기이야기

꿈모시 후기) 인천 비누공방,오늘엔/onln 키즈클래스 조카들이랑 다녀왔어요.

꿈모시 2021. 8. 27. 14:30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인천키즈클래스 #비누공방키즈클래스 #오늘엔 이야기 함께해요.

 

부천 원데이클래스/인천 비누공방) 더없이 특별한 시간, 오늘엔 아틀리에

https://blog.naver.com/skan5422/222051926149

 

부천 원데이클래스/인천 비누공방) 더없이 특별한 시간, 오늘엔 아틀리에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부천원데이클래스 #인천비누공방 #오늘엔아틀리에 이...

blog.naver.com

작년 이맘때 쯤 체험단으로 찾아갔었던 #onln

얼마 전, 조카님들 모시고 오랜만에 다시 찾았습니다.

비누공방 체험했을 때 재밌기도 했고 사장님이랑도 잘 맞아서 또 가야지 했는데.. ㅠㅠ 이제서야 가게 된....

거의 1년만이였는데 그 사이 비누공방을 더 넓은 곳으로 이전하셨더라구요.

 

이번에 조카들과 비누공방으로 출동하게 된 가장 큰 계기는 둘째 조카님에 의한 것으로. ㅋㅋ

저희 집에 있는 비누를 보고 홀딱 반한 적이 있었답니다.

그리고 고모집에 올때면 그 비누이야기를 했죠.

마침 조카들이 방학이라 고모네 놀러와 하루 자고가기로 했고

예전 같으면 고모랑 고모부랑 여기저기 놀러 다녔겠지만.. ㅠㅁㅠ

코로나의 확산이 다시 심하지면서 조심스러운 시기라 고민에 빠질 수 밖에 없었어요.

그 때 딱 생각난 곳이 #오늘엔아틀리에 였지요.

꿈조카님들에게 고모가 비누 만들었던 곳에 가볼래? 라고 물어보니 너무 너무 좋다고!!!!

거기다 이곳!!!! 한 팀씩만 예약을 받거든요. 아주 안성맞춤 했죠.

 

카톡으로 예약을 진행했고 키즈클래스로 예약했습니다.

원래는 아이들만 비누만들기를 하고, 저는 사진을 찍어주려고 했는데요.

수업 외 인원은 나가있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ㅠㅁㅠ 코로나... 시대이다보니... 어쩔 수 없는...

그래서 저까지 3인으로 예약했구요. #오늘엔키즈클래스 는 5가지? 정도가 있는데

반죽해서 만드는 초코쿠키비누와 비누를 녹여 원하는 틀에 넣는 클래스. 이렇게 두가지가 땡기더라구요.

처음엔 첫째 조카는 부어만드는 비누를, 둘째조카는 반죽비누를 만들게 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한 타임에 아이들이 각기 다른 두가지 수업을 진행하기는 어렵다고 하시더라구요.

네.. 저도.. 수업을 같이 들어보니.. 왜 그런지 알겠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결국 반죽해서 만드는 초코쿠키비누로 최종 결정했지만.....

고모는.... 그게 또.... 아쉬운.... 고민에 고민을 하다가 조심스럽게 별도로 클래스를 추가할 수 없는지 부탁드렸고,

원칙적으로 안된다고 하셨지만.. 제가.. 조카들 데리고 가는 거라고 부탁에 부탁을 드렸더니.... 해주셨답니다.

고모의 극성이였지만 흔쾌히 받아주셔서 덕분에 우리 조카님들 두가지 클래스를 해볼 수 있었지요. 오호호호호호호

 

먼저 비누를 녹여 원하는 틀에 부어 만드는 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고모 눈에는 아직 아기아기... 들이라.. 저는 옆에서 안절부절했는데....

얼마나 잘하던지!!!!! 선생님도... 아이들이 생각보다 잘 한다고 너무 걱정말라고 하시더라구요.

보세요!!! 우리 조카님이 자른 비누!!! 정말 반듯하죠???

또 아이들도 충분히 조심조심히 하더라구요. 와우!!! 이렇게 컸구나!! 다시 한번 감동했죠. ㅋㅋㅋ

 

비누에 들어갈 향을 고르고 색을 고르는 것도 척척.

저는 예전에 만들때 한가지 색만 했거든요??

근데 아이들은 두가지 색을 섞어서 만들더라구요. 색을 혼합해서 다른 색을.. 만드는!!!!! 대단하다!!!! ㅋㅋ

혹시 너무 많이 넣지는 않을까 걱정도 했는데 알아서 잘하던데요?? ㅋ

비누 녹은 게 뜨거우니 옆에서 경계는 했지만 충분히 잘해내던 내 조카님들!!!!!!!

 

원하는 틀에 비누를 붓는 것도 보세요. 넘 야무지지 않나요? ㅋㅋㅋㅋ

중간 중간 실수한 것도 있었지만 대부분 넘치지 않고 잘 하더라구요. 아구아구 이뻐라!!!! ♥♥♥♥♥♥♥

이렇게 만든 비누는 굳을 때까지 기다리기 위해 옆으로 밀여뒀구요. 이제 다음 클래스로 넘어갑니다.

 

다음 클래스를 기다리며, 설레하는 꿈조카들.

빨리 다음 거 하고 싶다며 ㅋㅋ 발을 동동거렸습니다.

사실... 비누를 녹여 부어만드는 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게 있죠?

몰랐는데.. 조카들.. 이미 해봤었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그런데 반죽해서 만드는 초코쿠키비누라니!!! 클래스에서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중 하나가 이런 반죽!!!만들기 아니겠어요?

선생님이 도와주시기도 했지만. ㅋㅋ 조카들이 정말 신나라 하며 만들었지요.

반죽하는 게 재밌기도 했지만 나중엔 좀 힘들어하는 듯 해서 저도 도와주려고 했는데...요 ㅋㅋ

고모는 전문가가 아니라서 안된다고 ㅋㅋㅋ 으하하하하하.

고모도 반죽은 할 줄 안다고 했지만.. ㅠㅁㅠ 선생님이 도와주는 걸 더 좋아하더군요.. 흠....

이렇게 선생님이 고군분투 해주신 덕에 쿠키 반죽이 잘 완성됐고.

 

이제 쿠키를 꾸밀 시간!!!!

다양한 모양의 토핑을 내여주셔서

반죽해서 만든 비누에 토핑도 맘껏 올렸답니다.

어떻게 완성 됐을까요??

 

차란!!! ㅋㅋㅋ 개성만점. 쿠키들.

넘 잘 만들었죠?? ㅋㅋㅋ 진짜 쿠키 같죠?? ㅋ

아마도.. 아까워서 ㅋㅋ 사용 못 하고 있지 않을까 짐작해봅니다.

앗... 다음에 조카들이랑 통화할때 사용해봤는지 물어봐야겠어요. ㅋ

 

반죽비누 만드는 사이.

틀에 부어둔 비누도 굳어 있었습니다.

이것도 아이들이 쏙쏙!! 빼내며 잘 만들었나 확인했죠. ㅋㅋㅋ

 

마무리로 포장까지 완벽하게!!!

나중에 상자를 받아본 꿈오빠와 비너스 언니도 이런 비누는 처음 본다면 ㅋㅋ 만족해하더군요.

아이들을 맡기셨던.. ㅋㅋ 학부모님께서 만족하시니 저는 뿌듯할 수 밖에 없죠. 뭐 ㅋㅋㅋ

 

포장까지 마치고 고모부가 데릴러 올때까지 기다리기.. ㅋㅋㅋ

나중에 조카들에게 물어봤습니다. 비누 만들기 재밌었어??

아이들은.. 정말 정말 정말~ 재밌었고 또 하고 싶다고 하더군요.

아마도. ㅋㅋ 다음에 올 때 또 한번 가게 될 거 같은데요. 그땐 또 다른 클래스 예약해보렵니다.

 

<고양/일산 카페> DAWIS/다위스
https://ggumosi.tistory.com/1152

 

<고양/일산 카페> DAWIS/다위스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일산카페 #고양카페 #다위스 이야기 함께해요. 건물 앞으로 주차장이 있으며, 안내해주시는 분이 계신데요. 정말 정말 친절하세요. 그동안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