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공연영화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The Blind Side, 2009

꿈모시 2019. 10. 16. 22:32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실화, 전미국을 울린 행복한 만남

어린 시절 약물 중독에 걸린 엄마와 강제로 헤어진 후, 여러 가정을 전전하며 커가던 ‘마이클 오어’.

건장한 체격과 남다른 운동 신경을 눈여겨 본 미식축구 코치에 의해 상류 사립학교로 전학하게 되지만

이전 학교에서의 성적 미달로 운동은 시작할 수도 없게 된다.

급기야 그를 돌봐주던 마지막 집에서조차 머물 수 없게 된 마이클.

이제 그에겐 학교, 수업, 운동보다 하루하루 잘 곳과 먹을 것을 걱정해야 하는 날들만이 남았다.

추수감사절 하루 전날 밤, 차가운 날씨에 반팔 셔츠만을 걸친 채 체육관으로 향하던 ‘마이클’을 발견한 ‘리 앤’.

평소 불의를 참지 못하는 확고한 성격의 리 앤은 자신의 아이들과 같은 학교에 다닌다는 마이클이 지낼 곳이 없음을 알게 되자

집으로 데려와 하룻밤 잠자리를 내어주고, 함께 추수감사절을 보낸다.

갈 곳 없는 그를 보살피는 한편 그를 의심하는 마음도 지우지 못하던 리 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마이클의 순수한 심성에 빠져 든 리 앤과 그녀의 가족은 그를 마음으로부터 받아들이기 시작한다.

리 앤 가족의 도움으로 성적까지 향상된 마이클은 본격적으로 미식 축구 훈련을 시작하며 놀라운 기량과 실력을 발휘하고,

리 앤은 그의 법적 보호자를 자청하며 마이클의 진짜 가족이 되고자 한다.

주변의 의심 어린 편견, 그리고 마이클이 언젠가 자신을 떠나 사라질 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을 뒤로 한 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무심코 TV 채널을 돌리다가 이 영화가 나오면, 이 드라마가 나오면

무조건 보는!!! 보고 또 다시보는 그런 영화나 드라마!! 다들 한 편씩은 있으시죠?

저에게 블라인드 사이드는 그런 영화 중 하나입니다.

얼마 전에도 아무 생각없이 채널을 돌리다 이 영화가 방송되고 있어서 또 봤습니다.

그리고 또 감동의 눈물을... ㅠㅁㅠ 무엇보다 이 영화가 실화기에 더욱 진한 감동이 되곤 하는데요

사실 누군가에게 친절을 배푸는 건 쉬우면서도 또 아주 어려운 일이기도 합니다.

내 가까운 누군가에게 보내는 친절 역시 어떨 땐 조심스러운데

잘 알지 못하는 어느 누군가의 인생에 선뜻 손을 내미는 건 대단한 용기가 필요한 거 같아요.

그래서 저는 아무런 댓가없이 봉사하시는 분들이나 어려운 누군가를 위해 꾸준히 기부하시는 분들 존경스럽습니다.

꿈부부도 기부를 하지만 워낙.. 금액이.... 적다보니.. 흑흑.. 그래도 그 작은 마음이 큰 보탬이 되기를 기도하곤 한답니다.

더 좋은 사람이 되여야지. 나도 누군가에게 선뜻 손을 내밀어봐야지! 다짐하게 되는 그런 영화!

평소와 다를바 없는 밤, 지나칠 수 없어 내민 작은 호의는 한 사람의 인생을 180도 변화시킵니다.

함께하며 든든한 울타리가 되여준, 포스터에도 적혀 있듯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실화!

영화를 보는 내내 따스함이 울려퍼지는 The Blind Side.

가족의 소중함을,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알려주는 그런 영화!!!

사랑하는 가족과 같이 보신다면 더욱 더 깊은 감명으로 남을겁니다.

꿈모시 추천 점수 (10점 만점) 영화 9.5

 

 

 

 

 

 

 

 

  

 

아뇨...그 애가 내 인생을 바꿨어요.

이 청년은 내 팀 선수요. 선수! 얘를 지킬 거요 내 아들처럼.

부끄러운 줄 아세요. 계산은 내가하죠

그렇게 보지마. 집에서는 함께 공부하잖아.

이미 가족 아닌가요?

끝나면 선수들을 양념장에 다시 갖다놓거라

사진출처 : 네이버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