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순천 여행/순천 가볼만한곳) 순천만 국가정원

꿈모시 2021. 10. 29. 16:21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순천여행 #순천가볼만한곳 #순천만국가정원 이야기 함께해요.

 

순천만 국가정원 매표&관람시간 및 입장요금 등 은 공식홈페이지에서 담아왔으며,

꿈모시는 그린카드가 있어 이를 적극 이용했습니다.

전 날에도 그린카드 덕분에 낙안읍성을 무료로 입장했죠. 이힛~!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그린카드 단일권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일권 4,000원(50% 할인) + 스카이큐브 단일권 8,000원 으로 12,000원.

스카이큐브 통합권을 샀을 때보다 2,000원 저렴하게 이용 가능했답니다.

그리고 꿈남편은 스카이큐브 통합권을 구입했어요.

 

순천시 관광지 6개소를 1박 2일 동안 관람가능한 #순천시관광지통합입장권 이 있습니다.

개인 12,000원인데 이를 구입하면 스카이큐브는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꿈남편은 전 날 낙안읍성에서 입장료 4,000원을 냈고

다음 날은 스카이큐브 통합권, 14,000원을 구입해 총 18,000원.

만약 순천시 관광지 통합입장권(12,000원)을 샀다면

스카이큐브를 8,000원 추가로 내야했기에 20,000원였겠죠?

이렇게 해서 꿈남편도 2,000원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꿈부부는 순천에서 낙안읍성, 순천만 국가정원&순천만습지 3곳만 갔기에 이렇게 구입했으며

추가로 다른 여행지를 가실 분들은 상황에 맞게 잘 계산해서 구입하시면 되겠죠?

 

자 이제!!! 본격적으로 여행을 시작합니다.

순천만 국가정원은 워낙 넓어 한곳 한곳 다 구경하려면 하루가 꼬박 걸릴 정도!!!!입니다.

홈페이지에는 4시간 코스로 모든 곳을 볼 수 있다곤 되어 있으나...

사진찍고 중간에 한번씩 쉬고 또 여유를 부린다면 최소 6시간은 봐야될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순천만습지까지 하루에 보려면 시간이 부족하기만 한데요.

저흰 좀 늦장을 부려 1시 반쯤 입장한 탓에... 정말 정말 시간이 부족했어요. ㅋㅋ

 

그래도 여건이 되는대로 빨리 둘러봐야겠죠?? 그리소 바로 관람차를 탑승했습니다.

꿈틀정원 앞 탑승장에서 탔으며 관람차는 1.꿈틀정원(승차) ➜ 2.바위정원 ➜ 3.태국정원 ➜ 4.능수매길

➜ 5.수국원 ➜ 6.일본정원 ➜ 7.영국정원 ➜ 8.터키정원 ➜ 9.스페인정원 ➜ 10.이탈리아정원 ➜ 11.몽골정원

➜ 12.생태체험장 앞 포토존 ➜ 13.나눔숲 ➜ 14.메타세콰이어길 ➜ 15.미국정원 ➜ 16.참여정원

➜ 17.네덜란드정원 ➜ 18.서울정원 ➜ 19.장독대정원 ➜ 20.참여작가정원 ➜ 21.멕시코정원 ➜ 22.독일정원

➜ 23.한방체험센터 ➜ 24.프랑스정원 ➜ 25.중국정원 ➜ 26.중국정원쉼터 ➜ 27.갯지렁이다니는길

➜ 28.무궁화정원 ➜ 29.도시숲 ➜ 30.소망언덕 ➜ 31.흑두루미미로정원 ➜ 32.장미정원

➜ 33.국가정원 표지석 ➜ 34.순천호수정원 ➜ 35.실내정원 ➜ 36.식물공장 ➜ 37.꿈틀정원(하차) 코스.

2.7km이며, 약 25분 소요 됩니다.

환승은 1번만 가능해서 대부분 중간에 내려 구경하고 다시 탑승해 입구로 나간답니다.

 

관람차는 생각보다 속도가 빨라 정원을 순식간에 지나가는 편입니다.

그래도 무더웠던 날씨에... 이만한 관광이 없더라구요. ㅋㅋ

어린아이나 어른신과 함께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좋아요!!!

장소를 지날때마다 설명해 해주신답니다.

 

태국정원, 터키정원을 지나 메타세콰이어길이 도착!! 관람차 환승장 입니다.

최고의 포토존 중 한 곳인데.. 한번만 환승을 할 수 있기에 신중해야했고

저희는... 이곳에서는 내리지 않았어요. ㅋㅋ

대신 나중에 입구에서 걸어서 다시 오자 했는데... 못 갔....ㅋㅋ

 

네덜란드정원, 장독대정원을 빠르게 눈으로 담고 꿈부부는 중국정원 환승장에서 내렸습니다.

이곳에서 내려야 꿈의 다리를 지나 스타이큐브 정원역에 갈 수 있거든요.

저희 계획은 관람차를 타고 동측 정원을 둘러보고 서측정 원으로 넘어가 걸어서 한바퀴 구경 후

스카이큐브을 타고 순천만습지 갔다가 다시 돌아와서 관람차를 환승해 입구로 가,

동측 정원을 걸어서 천천히 둘러보는 것이였습니다. 그런데... 쉽지 않았어요. ㅋㅋㅋ

무엇보다 시간이 부족했고, 또 하나는 30˚라는 날씨가.. 저흴 지치게 만들었죠.

되도록 시간적 여유를 많이 갔고 가시라는 걸 한번 더 강조하고 싶네요.

 

꿈의 다리를 건너기 전, 다양한 꽃들이 만발한 언덕길에서 한 장.

평일인 덕분에 정원은 전체적으로 한가로웠고 마스크는 착실히 착용하고 다녔으며,

사진 찍을 때만, 주변 6~7m안에 사람이 없으 때!! 잠깐 벗었답니다.

 

관람차를 타고 많은 정원을 그냥 지나쳐 오다보니 내부까지 제대로 본 곳이 많진 않았답니다.

그나마 중국정원은 관람차에서 내려 바로 앞에 위치한 덕에 맘껏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물이 흐리는 냇가 위 다리. 뭔가.. 저 물 위를 착착착 달려온 자객?에게 공격을..?? 응?? ㅋㅋ

 

오오 드디어 핑크뮬리 발견.

길가에 아주 조금 심어져 있었지만 어찌나 반갑던지!!

바로 달려갔는데.. 이곳에서.. 알게 됐죠... 아이컵이 사라진걸...

아니... 어떻게 아이컵이 사라질 수 있죠?? ㅋㅋ 아무리 생각해도 미스터리 입니다.

 

그리고......드디어!!!! 이번에야말로 진정한 핑크뮬리 밭은... 만나게 됐죠. ㅋㅋㅋ

사실.. 저희는 입구에서 직원분께 조언을 구했답니다. ㅋㅋ

저!!! 핑크뮬리 보고 싶어요!!! ㅋㅋ 기존에는 나눔숲 근처에서 가장 이쁘게 볼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한국정원 가는 길, 국제평화정원 쪽이 더 이쁘다고 알려주셨답니다.

그래서.. 바로 달려간거죠. ㅋㅋㅋ

 

#핑크뮬리 는 밭이 크게 조성된 것 보다는 둥지를 품은 핑크뮬리? 라고 설명하며 될까요??

거대한 둥지 안에 알이 있고 ㅋ 그 주변으로 핑크뮬리가 환상적으로 피어있었습니다.

핑크뮬리 주변으로 나무막대 울타리가 있어 외부에서만 사진 찍었구요.

이 때는 소문이 덜 났던건지... 이곳에 저희만 있어... ㅋㅋ 완전 독차지 했었네요.

 

꼭꼭 숨어라! 코스모스 보인다!! ㅋㅋ 한 켠의 코스모스들.

핑크뮬리 사이에 숨어있어 더 고와보였습니다.

덕분에 신비주의 느낌?? 물씬!! ㅋㅋ

 

한국정원.. 정말 가보고 싶었지만.. 포기.. ㅋㅋ

미안.. 그냥 창덕궁 후원 갈께. ㅋㅋㅋ

야생동물원도 건너뛰고 WWT습지와 물새놀이터만 보고 이제 Sky Cube 타러갑니다.

 

차란!!! 스카이큐브 정원역에서 문학관역까지 왕복하고 돌아왔습니다. ㅋ

순천만습지 이야기는... 다음에 이어하도록 할께요. ㅋ

다시 국가정원으로 돌아와 꿈의 다리를 건너 중국정원 관람차 환승장으로 갔고,

 

다시 관람차를 타고 갯지렁이다니는길과 장미정원을 구경했습니다.

그리고 동문 앞에서 하차!!! 이렇게 관람을 마치고 나가도 되는데... 왜케 아쉽죠..

물론 ㅋㅋ 이미 힘들기도 했지만... 아주 조금만... 체력이 허락한다면... ㅋㅋ

그 순간까지 동측 정원을 구경하기로 했습니다. ㅋ

 

해 질 녘의.. 풍경.

가장 아쉬운 점은.. 저... 봉화 언덕을 가지 못했다는 겁니다.. ㅋㅋㅋ

관람차로 보고 지나친 여러 정원들을 좀 둘러보다가

마지막에 클라이맥스로 들려보자 했는데.... 못 갔어요. ㅋㅋ

뭐... 메타세쿼이아길도 다시 못 갔는걸요? ㅋㅋ 무지하게 넓기 때문에

다 보려는 욕심보다는 '내.. 이곳에 또 오리라'라는 마음으로. ㅋㅋ 산책을 만끽하시길. ㅋ

 

이런 풍경... 저희는 많이 보지 못했습니다.

꿈부부는 대부분... 오전 일찍 다녀오는 여행을 선호하다보니.. 이런 시간대의 사진이 거의 없어요.

그래서 이 날은 일부러 오후에 갔던 것도 있답니다.

비록 시간이 모자랐으나 나름 원했던 바는 이룬 셈이였죠.

 

봉화언덕... 한국정원... 흑두루미 미로정원.. 가보지 못한 곳이 많습니다.

아쉬움도 있었지만 우린.. 최선을 다했고 특히 꿈남편은... 온 힘을 다했어요. ㅋㅋㅋ

옷이.... 땀범벅이였거든요.. ㅠㅁㅠ 고생한 내남편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아무래도, 순천 다시 가야할 듯 해요. ㅋㅋㅋㅋ

다음엔 봄꽃 가득한 봄 날... 갈 수 있길 바래봅니다.

 

순천 여행/순천 가볼만한곳) 낙안읍성 민속마을
https://ggumosi.tistory.com/1184

 

순천 여행/순천 가볼만한곳) 낙안읍성 민속마을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순천여행 #순천가볼만한곳 #낙안읍성 이야기 함께해요. 순천 여행/순천 맛집) 최대감벌교꼬막 https://ggumosi.tistory.com/1181 순천 여행/순천

ggumosi.tistory.com

순천 여행/순천 맛집) 풍미통닭
https://ggumosi.tistory.com/1187

 

순천 여행/순천 맛집) 풍미통닭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순천여행 #순천맛집 #풍미통닭 이야기 함께해요. 순천 여행/순천 카페) 밀림슈퍼 https://ggumosi.tistory.com/1186 순천 여행/순천 카페) 밀림슈퍼 안녕하세요. 꿈꾸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