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역사나들이

<서울 가볼만한곳/아이와 가볼만한곳> 대한민국역사박물관+옥상정원(가을과 겨울)

꿈모시 2023. 1. 31. 20:31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서울가볼만한곳 #아이와가볼만한곳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이야기 함께해요.

 

<안중근의사기념관> 안중근의사를 기억하며+남산공원 백범광장/가을단풍+서울로7017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서울가볼만한곳 #안중근의사기념관 과 #남산공원 이야기 함께해요. 지난 가을... 단풍이 한창 물들던 그 때, #남산 을 찾았습니다. 이미 주

ggumosi.tistory.com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5호선 광화문역 2번출구에서 200m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휴관일은 1월 1일, 설날(당일), 추석(당일)이며,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관람시간은 10시 ~ 18시 (월,화,목,금,일) / 야간 개장시간은 10시 ~ 21시 (수,토).

입장은 관람 종료 30분 전까지 가능해요.

건물 1층에 어린이박물관이 따로 있으며,

상설전시장은 초등학교 고학년들과 같이 가시면 좋을겁니다.

 

먼저 3층부터 둘러보면 기획전시실과 기증관, 주제관이 있어요.

<베스트셀러로 읽는 시대의 자화상> 전시는

최초의 베스트셀러와 밀리언셀러는 물론, 시대별 주요 베스트셀러를 살펴볼 수 있답니다.

요즘 독서에 시간을 많이 쏟지 않고 있어... 급 반성을 하게 됐는데.

그래도 읽었던 베스트셀러가 여럿 있어 안도했네요. ㅋㅋㅋㅋ

한 켠의 책꽂이는 이동하면 투명디스플레이로 책에 대한 정보를 엿볼 수 있습니다.

 

기증관에서는 모아둔 오래된 티켓과 어느 근로자의 노트 등

누군가의 추억이며 역사를 마주하게 되는데 저도.. 모아둔 티켓이 제법되거든요?? ㅋㅋ

아주 아주 적게 수집해뒀지만... 언젠가?? 저도 좋은 기회로 기증할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저기~ 저 먼 미래를 상상해봤습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개관 10주년 기념 팬데믹 특별전 역시 3층에서 전시중였는데

다시, 연결 : 모두가 안전해질 때까지. 전시는

오늘.. 끝났습니다.

어는 날, 갑자기 다가온 전염병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에서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 스페인 독감, 신종플루와 메르스.... 등 인류의 많은 전염병들을 알려줍니다.

 

4층은 체험관입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은 이곳을 가장 좋아할 겁니다.

사실... 저도 여기가 제일 재밌더라구요?? ㅋㅋ

먼저 체험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년도는 랜덤으로 제공됩니다.

 

체험카드로 나온 해당년도의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고,

표어 작성하기와 공중전화 사용해보기, 유행가에 맞춰 리듬게임도 즐길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건 인생 네 컷!!!

체험관에서는 하나하나 해나가니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구요? ㅋㅋㅋ

 

5층 역사관에서는 <1부 1894 - 1945 자유, 평등, 독립을 꿈꾸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의 대한민국의 역사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일본 제국주의 지배에 대한 저항, 광복 이후 정부수립 과정과 6·25전쟁,

1987년 6월 민주항쟁 이후 민주화 등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인만큼 대한민국의 역사를 한눈에 둘러볼 수 있어요.

 

다소... 엄숙한 분위기 속에 전시를 둘러보다 발견한.... 신세대음악사.

뭔가 익숙한 이 느낌?? ㅋㅋ 잇님들 서태지와 아이들 아시..죠?? ㅋㅋ

언젠가 한번은 모르는 사람을 만나 놀랬던 기억이.. ㅋㅋ 어느 새 추억?의 가수가 됐네요.

 

이제는 스포츠 대회 뿐만 아니라... K드라마와 K-POP까지

한류의 열기가 뜨거운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사실... 저 중고등학생때만 해도 상상도 못했던 세상이랍니다.

지금도 마냥 신기할 뿐이에요. ㅋㅋ

 

 

그리고... 이곳에 오면 꼭꼭 올라야하는 옥상정원입니다.

바로 근처에 경복궁이 있기 때문에?? ㅋㅋ 덕분에??

최고의 전망을 만날 수 있어요.

 

차란!! 뭐 이정도?? ㅋㅋㅋㅋ

정말 멋지죠?? 환상이죠?? ㅋㅋㅋ

날씨가 화창하니 또렷하게 보이는 경복궁 풍경!!!!

 

가을에 가고 겨울에도 잠시 다녀왔었는데...

봄과 여름에도 가보려구요.

그리고 야경 보러도 꼭 출동해볼거랍니다.

 

내일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경복궁/Gyeongbokgung> 이 겨울, 눈길을 거닐다.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 입니다. 오늘은 #경복궁 #눈내린경복궁 이야기 함께해요. 얼마 전ㅡ, 눈이 펑펑 내린 다음 날 #Gyeongbokgung 을 찾았습니다. 당일에 가면 더 좋았겠지만 시간이

ggumos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