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후기이야기

부천시 재난기본소득) 신용카드 신청과 사용안내문자 그리고 사용후기

꿈모시 2020. 4. 16. 20:45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경기도재난기본소득 #부천시재난소득신청 그리고 #재난기본소득사용후기 함께해요.

 

꿈모시 일상) 부천시 재난기본소득 부천시 콜센터에 문의해봤어요.

https://ggumosi.tistory.com/881

 

지난 3일, 부천시는 경기도 지원 10만원 + 부천시 지원 5만원 = 총 15만원을 재난기본소득으로

지급하겠다는 공식발표를 냈습니다. 그리고, 4월 9일부터 모든 경기도 분들의 재난기본소득 신청이 시작됐는데요.

신청 홈페이지는 이 곳! https://basicincome.gg.go.kr/

경기지역화폐카드 및 신용카드 방식 또는 선불카드 방식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데 그 기간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꿈부부는 신용카드로 신청했고 많은 분들이 이미 신청을 마치셨겠지만 아직 신청 못하신 분을 위해 신청과정 보여드릴께요.

 

 

저희는 4월 10일 오후 7시에 신청 했습니다.

처음엔 다소 지체가 됐지만 몇 번의 기다림 끝에!! 홈페이지에 접속!

현재는 포스팅을 위해 다시 접속해 봤더니 아주아주 원활하네요.

경기지역화폐카드 및 신용카드 방식을 선택하신다면 온라인 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간단한 정보 동의 체크를 마치면 ↑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해당되는 주민등록지 시군을 선택 후 등록하고자하는 카드를 선택하세요.

카드번호를 입력한 후엔 선택카드 본인확인을 눌러 인증을 받으면 되는데 인증은 핸드폰 ARS로 진행됩니다.

여기서 잠깐!!!! 체크카드는 안되고 신용카드는 핸드폰과 명의가 같아야합니다.

 

 

 

신청자 본인 정보와 관할주민센터 및 세대주 확인까지 마치면, 신청 완료.

방법은 아주 간다하며 저희는 엊그제 저녁(4월 14일) 재난기본소득 승인 문자를 받았습니다.

 

  

 

꼭!!!! 카드사용승인 문자를 받은 후에 사용하셔야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 차감됩니다.

사용기간은 사용 안내 문자가 온 날부터 3개월이며 ,

사용처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시군의 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한데요. 꿈부부의 경우엔 부천시에서 사용하면 되겠죠?

부천시에 사업자등록을 한 연 매출 10억원 이하 매장이 대상으로 음식점, 동네슈퍼, 편의점, 전통시장, 카페, 미용실 등 사용가능합니다.

사용불가 매장도 있습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와 프렌차이즈 직영점, 주유소 등 에서는 적용이 안되요.

단, 전통시장, 약국, 서점의 경우 10억원 이상 매장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어제 선거마치고, 소비하러 바로 출동!!

먼저 마스크사러 약국을 찾았습니다. 카드 결제 후 문자를 확인해보니 사용잔액과 사용종료일까지, 알아서 문자가 오더라구요.

어떻게 관리가 될까 궁금했는데 그냥 사용만하면 알아서 척척!!! 따로 체크해둘 필요가 없겠더라구요. 이힛!!!!

 

 

포인트 사용이라는 문자를 봐서는 포인트로 들어왔겠다 했습니다.

저는 국민카드를 자주 이용해서 국민카드로 신청했고

집에 돌아와서 홈페이지 확인해보니 포인트.마일리지 조회부분에 들어와 있는 경기도재난기본소득!!

 

다음 날, 확인해보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으로 사용한 부분도 카드 실적에 들어간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수정해요!!! 카드사마다 사용카드마다 다를지 모르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으로 등록한 신용카드사에 확인 하시는게 가장 정확할 할 듯 합니다.

모두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요즘.

꿈모시도.. 일을 잘 못하고 있었는데 ㅠㅁㅠ 큰 보탬이 되네요. 야무지게 써볼래요. 룰루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