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공연영화

<마이아트뮤지엄/MY ART MUSEUM> 샤갈특별전:Chagall and the Bible

꿈모시 2021. 12. 8. 14:00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마이아트뮤지엄 #샤갈특별전 이야기 함께해요.

 

전시 관람요금 및 주차안내 등은 공식홈페이지에서 담아왔으며,

지난 11월 25일에 시작된 이번 샤갈특별전은 2022년 4월 10일까지 계속됩니다.

저는 얼리버드 티켓을 미리 구입한 후 다녀왔고,

현재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5%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어요.

 

 

네이버 예약 :: 샤걀 특별전

'샤갈의 성서 메시지는 희망적인 상상력과 색채를 통해 신비한 동화같은 장면들로 표현된다' 마이아트뮤지엄은 독창적인 소재와 화풍으로 미술사에 족적을 남긴 화가 샤갈 회고전이자, 샤갈에

booking.naver.com

 

평일 오전 시간에 갔더니 확실히 여유가 있었습니다.

전시관 로비는 물론, 티켓팅 카운터에도 사람이 없어 바로 티켓 교환이 가능했고 입장도 바로 했답니다.

제가 322번이였는데 입장 가능 번호도 딱 300-350.

전시 첫 날인데도 사람이 엄청 많았다는 소식에 걱정도 했지만 다행스럽게 한가해서 좋았는데요.

그 사이... 백신패스 운영이 실시됐네요. 이 역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담아왔으니 참고하세요.

 

자.. 이제 입장해 봅니다!!

발열체크와 전자출입명부 완료 후 들어갔고...

내부촬영은 금지 되어 있어 ㅋㅋ 담을 수 없었습니다.

Ⅰ 샤갈의 모티프 / Motif of Chagalle

Ⅱ성서의 백다섯 가지 장면 / 105 scenes of Bible

Ⅲ 성서적메세지 / Biblical Message

Ⅳ 또 다른 빛을 향해 / Towards Another Light

 

<Chagall and the Bible>이라는 부제에서 짐작하시겠지만.

이번 전시는 성서를 주제로한 작품이 많습니다.

푸른 다윗 왕, 예루살렘 통곡의 벽, 모세 등 유화작품을 비롯해

노아와 아브라함, 요셉, 사무엘, 솔로몬 등 에 이르기까지의 성서 내용을 담아낸 작품들이 많기때문에

모태신앙인 저로서는 무척 흥미로웠고 깊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반면, 성경 내용을 잘 모른다는 이유로 전시관람을 망설일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요.

전시에 배경이 되는 스토리 등을 무척 잘 소개해뒀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이번 전시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소개되는 4m 가량의 대형 태피스트리 2점이 전시되어 있고

샤갈 유족이 직접 소장한 유화에.... 샤갈 마지막 유작인 <또 다른 빛을 향해> 가 전시 중이라.

이 전시를 꼭 봐야할 이유!!!는 넘쳐 난답니다.

사실... 종교적인 이유로 지인들이 좋아하지 않을 거 같아 저 혼자 다녀왔는데요.

나중에 지인을 만나 전시에 대해 말하니.. 왜 같이 안 갔냐고.. 뭐라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성서의 내용이 모티프가 된 작품이 많지만

사걀의 작품에 대한 열정을 만나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샤갈특별전이랍니다.

 

전시 나오기 직전엔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 ㅋㅋ 저는 3장 정도 만들어서 나왔답니다.

아무 생각없이 그냥 순서대로 찍어서 나왔는데 나중에 슬쩍보니...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분도 있더라구요.

나중엔 사람이 몰려 그냥 나왔는데 가실 분들은 멋진 작품 하나씩 만들어 오시길.

 

17개월 만에..... 다녀온 미술전시.

그동안 놓친 전시도 많았기에 더 의미가 있었고 그만큼 더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

저는 도슨트는 듣지 않았는데 평이 좋더라구요. 이왕이면 도슨트 시간에 맞춰가시면 더 좋을 거 같구요.

작품을 하나하나 열심히 보다보니 2시간 훨씬 넘게 걸렸네요.

미술 전시 보러가실때 시간 여유갖고 출동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