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군산) 초원사진관+신흥동 일본식가옥

꿈모시 2019. 2. 4. 11:30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군산 여행기 이어갈께요.


군산여행

미즈커피 → 이성당 → 초원사진관/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 → 신흥동 일본식가옥
→ 군산 근대역사 박물관 스탬프 투어 → 경암동 철길마을



이성당(https://ggumosi.tistory.com/673)에서 빵을 구입 후 본격적으로 군산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처음 찾아간 곳은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 초원사진관인데요.

초원사진관 바로 옆에 8월의 크리스마스라는 카페가 있었답니다.

그런데... 여길 찍고 계신 꿈남편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당황해서... 오빠.. 뭘 찍는거예요? ㅋㅋ라고 조심스레 물었는데..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라며?? ㅋㅋ 여기 입간판이 보여서.. 라는 ㅋㅋㅋㅋㅋㅋㅋㅋ


남자들은 신기하고 이상한 게 급 시야가 좁아질 때가 있는 거 같아요.

가령 설거지를 부탁하면, 싱크대 안에 있는 건 깨끗하게 잘 하면서

바로 옆에 올려진 물컵은 발견을 못하는 것과 같은? ㅋㅋ

저는 웃으며 그곳이 아니라 바로 옆 초원사진관이라고 말해줬더니.

꿈남편도 완전 빵터져서 얼마나 웃었나 몰라요 ㅋㅋㅋ


  



군산 가볼만한 곳!! 10위 안에 드는 만큼!!

인기가 많은 곳!!! 줄서서 저만 겨우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골목사거리에 위치하다보니 중간중간 차는 지나가고

사진관 내부로 들어가려는 사람들과 나오는 사람들의 눈치를 보며 빛의 속도로 찰칵.


건물 옆으로 차도 한대 세워져 있는데

역시나 영화에 나왔던 차겠죠?? ㅋㅋ

사실... 꿈부부는 이곳이 그닥 느껴지는 바가 없었답니다.




  


그도 그럴것이.... 둘 다 이 영화를 안봤다는.... 것..

그래서 꿈남편이 엉뚱한 곳을 찍었던 거죠 ㅋ

저희가 다음날은 논산으로 이동해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인

선샤인 스튜디오를 둘러볼때와는 너무나 달랐던,

물론 규묘나 볼거리 등의 차이도 있었겠지만,

촬영지는 영화나 드라마를 보고 안보고의 차이가 큰 거 같아요. 




그래도 부부셀카는 남겼습니다.

초원사진관을 제대로 배경으로 찍고 싶었지만

사람이 많아서 간판만 보이게 대충 찍었네요.







꿈부부는 초원사진관보다

골목골목의 이쁜 가게들이 더 눈에 들어왔습니다.

옛날과자를 파는 곳이며 다양한 외관의 가게들.




인형이나 기념품을 파는 아기자기한 가게들과

이쁜 맛집이나 카페들도 많았는데요.

꿈부부가 이번 여행에서 가장 아쉬웠던 건 바로바로!!

군산의 이런 맛집을 한 곳도 못 간것!!!

이리저리하다보니 타이밍이 안 맞았는데ㅡ,

아마 먹방이라도 잘 했음 더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지 않았을까 싶어집니다.



군산여행


미즈커피 → 이성당 → 초원사진관/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 → 신흥동 일본식가옥
→ 군산 근대역사 박물관 스탬프 투어 → 경암동 철길마을


  





초원사진관에서 290m 이동하면 만나게되는

신흥동 일본식 가옥은 일제강점기 당시 군산에서, 소규모 농장을 운영하며

부협의회 회원을 지낸 일본인이 건립한 일본식 3층 목조가옥입니다.

제가 찾았던 1월의 두번째 주말엔 내부 관람이 안 됐는데요.

언제 내부가 개방되는지 따로 안내를 찾진 못했답니다. 그래서 외부만 보고 왔어요.





 



안으로 들어가자 모습을 드러낸 일본식 가옥.

영화 타짜를 이곳에서 촬영했다고 하더라구요.

어느 장면이였을까 고민해봤는데 고니의 스승집 아니였나... 가물가물하더라구요.

혹시 아시는 분?? ㅋㅋ






  


신흥동 일본식 가옥은 'ㄱ'자 모양으로 붙은 건물이 두 채 있고

두 건물 사이에 일본식 정원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정원엔 큼직한 석등이 있었는데 군산에서 만나는 일본식 가옥.

그 분위기며 가옥의 모습이 멋지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우리의 아픈 역사의 한 조각이라 많은 생각도 하게했답니다.


  




  

  


등록문화재 제 183호인 이 곳.

군산 여행 가신다면 한번 들려보세요.

저흰 사람이 많아서 여유롭게 사진찍고 이런 건 어려웠지만.

여유로운 시간에 가신다면 사진찍고 우리의 역사를 기억하기 좋을 거 같네요.

 

군산 카페) 다다미방 카페,미즈커피/MIZ COFFEE
https://ggumosi.tistory.com/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