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함세상

<고양/일산 카페> DAWIS/다위스

꿈모시 2021. 8. 18. 17:40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일산카페 #고양카페 #다위스 이야기 함께해요.

 

건물 앞으로 주차장이 있으며, 안내해주시는 분이 계신데요.

정말 정말 친절하세요. 그동안 카페를 다니며 주차 도와주시는 직원분들 많이 뵙지만,

이곳은 특히 더 친절하셔서 도착부터 기분이 아주 좋았답니다.

 

건물 바로 앞으로 야외좌석들이 쫙 있고 주차장 옆으로도 2~3개의 야외자리가 더 있답니다.

내부공간은 두 곳으로 메인건물과 노키즈존 건물이 있어요.

#DAWIS 카페를 방문했던 시기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려할 때였답니다.

이제 오늘이 아니면 한동안 야외 공간은 어렵지 않을까 싶어,

개방된 노키즈존 건물에 자리를 잡았었는데 생각보다 더웠는데요.

그 이야기는 잠시 후에 이어갈께요.

 

카페 메인건물 내부입니다.

이곳에 카운터가 있으며 천장에 커다란 상들리에가 달려있어요.

더욱 눈길을 끌었던 건 샹들리에가 달려있는 천장 유리!!!!

그곳으로 보이는 하늘이 정말 그림 같았답니다. 날씨 또한 제대로 한 몫해준 덕에 더욱 인상적으로 남았죠.

 

메인건물 바로 옆에 있는 노키즈존 건물입니다.

비닐하우스?? 였는데, 외관은 좀.. 아쉽지만 내부는 정말 이쁘답니다.

 

차란!! 뭐 이런 느낌?? ㅋㅋㅋ 분위기가 확 다르죠???

바닥엔 화산석, 송이자갈이 가득 깔려있고 폭신한 쇼파에 라틴 테이블이 놓여있답니다.

전체적으로 오픈 된 곳이라 바람이 기분좋게 불어오는 날이면 더욱 최고일 듯 했는데,

저희가 갔을 땐 어쩌다 한번씩 바람이 불어와서.. ㅋㅋ 이곳의 매력을 온전히 느끼진 못했어요.

그래도 선풍기가 있어서 견딜 수 있었는데요. 아시다시피 꿈남편이 워낙.... 더위를 많이 타서 좀 힘들어했고,

저는 뭐.. 그럭 저럭 괜찮은데 싶었답니다. ㅋ 충분히 견딜만 했어요 ㅋㅋ

 

자리 잡고, 이제 주문하러 갑니다.

노키즈존에 자리를 잡았다면 꼭 직원분께 미리 말씀을 드려야합니다.

아무래도 바닥에 자갈이 깔려 있어서 유리잔 사용 시 깨질 위험이 있으니까요.

실제로.. 자갈에 가려진 선풍기 선에 걸려 넘어질 뻔한 분을 봤었답니다.

 

케익 몇가지와 스콘 등 베이커리가 있는데 여기 소금빵이 유명했던 거.. 같더라구요.

저희가 주문하러 갔을 땐... 품절이라 고르지 못했는데.. 다음에.. 가선 꼭 먹어보고 싶어요.

고민하다가 꿈남편은 돌체라떼, 저는 리얼 딸기 퐁당을 골랐고

딸기 생크림 케익과 달고나 스콘 그리고 이름이 정확하지 않지만.. ㅋㅋ 마늘빵도 주문했어요.

살짝 배고파서, 디저트를 3가지나 주문했네요. 이힛.

 

꿈부부가 앉았던 자리... ㅋㅋ

주차장 바로 앞이라.. ㅋㅋ 차가 지나갈 때면.. 먼지가 약간 날리기도 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로 카페를 한달에 한번 가는.... 요즘이라.. ㅠㅁㅠ 그마저도 좋았답니다.

 

무엇보다. 여기 커피랑 베이커리가 꽤나 맛있더라구요.

직원분들까지 무척이나 친절하셔서!!!!!!!

정말 기분이 좋아지는 카페!!!!! 완전 완전 추천!!!!!

 

돌체라떼는 우리가 아는 연유맛보다는 카페오레? 맛에 가까웠는데

그래도 충분히 맛있었어요!! 이곳만의 돌체라떼라 좋았고,

리얼 딸기 퐁당도 완전 취향 저격!!!!! 제가 워낙 좋아하는 메뉴인데 여기는 더 맛있더라구요.

 

마늘빵도..... 꿀맛!!!

꿈부부가 평소에도 많이 좋아하는 종류의 빵인데 깊은 마늘향도 그렇고 빵도 맛있었어요.

달고나 스콘은 식감이 조금 아쉬웠어요.

스콘 자체는 고소했지만 좀 부서지는 타입이라..

거기다 위에 얹어진 달고나도 딱딱해서.. 개인적으로 좀 아쉬웠네요.

 

딸기 생크림 케익은 딸기가 가득했고 케익시트면 시트 크림도 맛있었어요!!!

딸기맛이 제대로 느껴지며 잘 어우러지는 맛!!!!!

아주 만족 스러워서 홀케익을 사가고 싶을 정도였답니다. good!!!

 

친절한 직원분들. 커피맛이며 빵도 만족스러웠지만.....

조용한 쉼 공간이였던 노키즈존에서 한 팀이 어찌나... 수다를 크게 이어가시던지.. ㅠㅁㅠ

그 날.... 꿈부부는.. ㅋㅋ 그 분들의 이야기를 본의아니게 엿듣게 됐답니다.

아마.... 저희 말고도 다른 손님들도 그러셨을 건데요 그래서 열심히 들어줬죠. ㅋㅋㅋ

우리.. 우리만의 이야기는 소문내지 말고 소근소근 말하자구요. 흑흑.

 

카페에서 나와서 달려간! 다위스의 하이라이트 공간!!!!!!!

여기 사진찍기 좋은 잔디밭이 있답니다.

삼각대를 챙겨가지 못해서.. 커플 사진 못 찍은게 속상. ㅠㅁㅠ

푸르른 여름에도 이뻤는데 봄이나 가을에는 더더 이쁘지 않을까 싶어

저희 나중에 또 가려구요. 그 땐 삼각대 꼭 챙겨갈래요. ㅋㅋ

 

아쉬운대로 핸드폰 셀카로 마무리!!

이렇게 꿈부부의 갑작스럽 데이트를 마쳤습니다. 으하하하하하하.

우리 잇님들 오늘은 어떤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드디어!! 백신접종 예약했어요. ㅠㅁㅠ

백신 접종 후에도 완전히 안심할 순 없겠지만 그래도!!! 드디어 맞는 순서가 와서 빠르게 예약했네요.

모두가 힘겨운 시기를 지나고 있는데 마스크 잘 쓰고 더욱 조심하며 평범했던 우리 일상으로 돌아갈 날을 기다려봐요.

그리고... 내년엔... 우리 꿈조카가 운동회를 할 수 있기를..... ㅠㅁㅠ

마스크 벗고 맘껏 뛰어 놀 수 있기를 바라고 또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