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후기이야기

꿈모시 후기) 필립스/PHILPS 에스프레소 머신 HD8651 석회질 제거하기

꿈모시 2020. 2. 19. 14:00

안녕하세요.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필립스에스프레소머신 #필립스HD8651 #석회질제거하기 함께해요.

 

꿈모시 후기) 필립스/PHILPS 에스프레소 머신 2000series HD8651
https://ggumosi.tistory.com/652

 

  

 

꿈남편과 아메리카노는 기본, 라떼며 모카에, 요즘은 흑당라떼를 만들어 마시며 열일 중인 필립스 에스프레소 머신.

그러던 어느 날, 주황색 버튼이 깜빡였습니다. 급 당황했는데요.

검색해보니 석화질을 제거해 줘야하더라구요. ㅋㅋ

 

  

 

급 검색해서 구입한 필립스 세코 스케일제거제 CA6700 석회질 제거용액.

저는 1개에 18,340원에 구입했는데 현재는 18,000원에 구입할 수 있네요.

그리고 그때 보니 오일제거제도 있고 아예 세코유지관리 키드도 있던데. ㅋㅋ 앞으로, 사야할 게 많을 듯... 으하하하

은근 손 많이 갈 녀석?? ㅋㅋ 하지만 그럼에도 이 에스프레소 머신기 아직까진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근데 저는 인터넷에서 대충보고 그냥 따라했는데... 나중에 잘못?된 부분이 있어서 당황했어요. 으악 ㅋㅋ

그래도 무사히 마쳤는데요. ㅋㅋ 석회질 제거 방법 공유해봅니다.

1. 일단 전원을 꼭 꺼주세요.

저는 아무생각없이 전원 안 끄고 석화질제거를 시작했다가 ㅋㅋ 커피 나오고 난리난리 ㅋㅋ 아까운 내 원두!! ㅋㅋ

에스프레소 버튼과 아메리카노 버튼을 한꺼번에 누리고 5초 정도 길게 기다리면 석회질 제거가 시작되는데

전원을 끄지 않은 상태에서 두 버튼을 함께 누르는 건, 커피 나오는 용량을 초기화 시키는 버튼이됩니다.

깜짝 놀래서 전원 끄고 다시 시작했는데 나중에 석회질 제거가 끝내고 커피 용량 설정을 다시 설정했네요.

 

 

──────────────────────────────────────────────────────────────────────

 

<커피 용량 재설정 방법>

용량을 초기화시키고 재설정없이 커피를 내리면 커피양이 랜덤으로 나옵니다.

그래서 재설정을 해둬야 다음 번에 내릴때 설정한 양만큼 커피가 나와요.

 

 

여기서 잠깐, 에스프레소 커피 양을 설정해볼께요.

1. 평소 커피 내리는 방식 그대로 진행해서 세척을 한번 해주세요.

2. 에스프레소 버튼을 길게 눌러 머신 왼쪽 분홍색 동그라미 부분(원두 두 잔)이 깜빡이게 해주세요.

3. 바로 머신이 작동되면서 곧 커피가 내려오기 시작하는데 이 때, 원하는 양만큼 나왔을때 버튼을 다시 누르면 설정 끝!!

아메리카노도 같은 방법으로 아메리카노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주 쉽죠?

 

──────────────────────────────────────────────────────────────────────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2. 물받이를 비우고 다시 장착해주시고, 클래식 우유거품기도 제거해주세요. (저는 이것도.. 제거를 안하고... 했... ㅋㅋ네요.)

3. 빈 물탱크에 석회질 제거용액 한 통을 다 넣고 남은 부분은 물로 채워주세요.

 

  

 

  

 

4. 물탱크 장착 후 빈 그릇도 챙겨주세요.

이제 진짜 시작합니다.!!!! 에스프레소 버튼과 아메리카노 버튼을 동시에 5초정도 길게 눌러 주면

석회질 제거 시작으로 이 동안에는 주황색 석회질 제거 표스등이 천천히 깜빡입니다.

다시 한번 언급하지만 꼭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진행하세요.

 

  

 

5. 조절 다이얼을 뜨거운 물 아이콘(오른쪽)으로 돌려 10초 정도 뜨거운 물을 추출해주세요.

 

  

 

6. 조절 다이얼을 원두 아이콘으로 되돌린 후 1분 정도 기다렸다가 에스프레소 버튼을 눌러 한 잔 추출해 주세요.

석회질 제거 과정에는 원두가 분쇄되지 않아 물만 나옵니다.

7. 5번 과 6번을 물탱크 물이 비워질 때까지 반복해주세요.

 

  

 

8. 물 부족불이 켜지면 물탱크를 비워 헹군 후 깨끗한 물을 넣고 다시 5~6번을 반복 하면 되는데,

저는 남아있는 용액에 물을 넣고 한번 더 석회질 제거를 했습니다.

그리고 헹굼을 했어요. 헹굼도 두번 ㅋㅋ그래서 거의 30분 정도 소요된 석회질 제거!

 

  

 

석회질 제거를 마치고 내려본 아메리카노!!!

그동안은 미처 생각지 못했는데 확실히 크래마가 풍부해졌어요. 오호호호호호

앞으로 꿈부부에게 맛있는 커피를 부탁해!! 이힛!!

필립스 에스프레소머신 HD8651/추출장치고장 해결하기 포스팅입니다.

 

 

꿈모시 일상) 논산여행 후 미담+2019년 설연휴/니뽕내뽕+고메 함박스테이크&미트볼+CITTA/시타밀크저그+필립스 에스프레소머신 HD8651/추출장치고장
https://ggumosi.tistory.com/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