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화랑대 폐역/경춘선 숲길공원> 기찻길을 걷다.

꿈모시 2018. 4. 24. 14:00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화랑대 폐역 / 경춘선 숲길공원 이야기 함께해요.



이번 나들이는 꿈조카네와 함께했는데요.

처음엔 목예원으로 알고 이곳을 찾아 갔습니다.

그런데 도착해서보니 목예원은 목공예 체험 등을 하는 곳이고

저희가 찾아가려고 했던 곳은 화랑대 폐역이였던,

꿈오빠가 목예원에 오래된 기차역이 있다고 했는데.. 그곳이 바로 화랑대 폐역이였답니다. ㅋㅋ





화랑대 폐역은 서울에 남아있는 보기드문 간이역입니다.

일제강점기에 건립되어 현존하는 곳으로, 건립 당시의 모습을 잘 유지하고 있어

2006년 12월 4일 역사등록문화재로 지정 되었다고 해요. 






경춘선은 경춘철도주식회사에서 건립한 사설 철도로
조선총독부가 강원도청을 철도가 이미 설치되어 있는 철원으로 이전하려 하자
이에 반발한 춘천의 부자들이 사재를 털어 서울에서 춘전까지 연결하는 철도를 만든 것입니다.

1939년 경춘선의 '태릉역'이라는 이름으로 운행을 시작했고

옆으로 육군사관학교가 이전해 온 후 1958년 화랑대역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그 후 2010년 12월 21일 수도권 전철 경춘선이 개통되면서 성북~화랑대 구간이 없어졌고 폐역이 되었습니다.




화랑대 역에서의 흑백사진, 너무나 분위기가 있더라구요.

이번엔 꿈부부의 사진은 거의 없는데,

다음엔 작정하고 가서 삼각대 세워두고 커플사진 찍으려구요.

  




미카 5-56호는 증기기관차입니다.

일본 전기차량 제작소에서 제작되었고 1952년 도입하여 경부선(서울~부산) 구간을 운행하였습니다.

이 열차는 화물을 끌기에 적합지 못했던 이전 기관차와는 달리 화물용 증기기관차로 무게는 약 102t, 속도는 70km/h이며

그 동안의 화물 수송량은 4,927,500t, 총 주행거리는 1,642,500km였습니다.

1975년부터 어린이대공원에 전시되었던 것을 2017년 5월 경춘선 숲길공원으로 옮겨 전시중이랍니다. 




체코프라하에서 1992년부터 2016년까지 운행되었던 트램(노면전차)입니다.

화랑대 역에는 이렇듯 다양한 기차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보수를 위해 현재는 대부분 출입이 금지되어 있답니다.


  


다리 길어보이게!! 사진찍기. ㅋ

아직 쌀쌀했던 시기였기에,

조카들을 위해 무릎담요까지 들고 나들이를 했지만,

정작 조카들은 뛰어노느냐고 담요를 던져버렸고 제가 그냥 들고 다녔네요.




숲길공원 가장 구석에 놓여있는 황실 노면전차.

1899년 한국(대한제국기) 최초로 운행되었던 개방형 노면전차 모형이랍니다.

국립민속박물관에서 2002년 제작되었고 2017년 11월 이곳으로 이전되어 전시중입니다.

이 전차 역시 출입금지예요.







내부로 들어갈 수 있었던 유일한 공간.

잠시 앉아서 쉴 수 있는 좌석들이 쫙 있답니다.

유리창으로 밖을 내다볼 수 있으니, 잠시 여유를 즐겨도 좋을 공간이에요.


꿈오빠와 꿈조카들은 이곳에 앉아서 손뼉치기 놀이.

아침바람 찬바람에! 울고가는 저기저기 우리 선생님 계실적에 엽서 한장 써주세요~♬

한장말고 두장이요 두장말고 세장이요. 세장말고 네장이요 ㅋㅋㅋ 구리구리 구리구리 가위 바위 보!!!! ㅋ

사진 속 장면은 노래 어느 부분일까요? ㅋ



  



기찻길 위에 멋쟁이 꿈조카.

그리고 비너스언니와 꿈오빠입니다.


꿈부부의 커플사진은 없지만

짜잔!! 부부셀카는 있지요! 음하하하하~♪

  


폴짝폴짝 신난 꿈모시입니다. ㅋㅋ

그리고 옆에 귀여운 꼬마숙녀는 고모를 쳐다보는 둘째 꿈조카 ㅋㅋㅋ

조카의 표정이 잘 안보이지만 엄청 좋아라했어요.

우리 고모는 참 신나는사람이구나 깨달은 듯한? ㅋ



분위기 잡는 곰 한마리 ㅋㅋㅋ

벌써 인생을 안다는 꿈조카님.

으하하하하 도대체 어디서 그런 말을 배우는 걸까요?

신기하기도 하고 귀엽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그렇게 인생을 안다는 꿈조카도 아직 아기!!!

고모와 기찻길 걷기하며 또 신나라 했답니다.



소소했던, 나들이는 한가롭고 참 좋았습니다.

날씨 좋을때 근처 가실일 있음 산책 추천해요

아닙니다. 비오는 날에도 좋겠네요. 아!! 눈 오는 날도 좋겠어요 ㅋㅋ 에?? ㅋ

어떤 날에도 그 분위기가 참 좋을거 같은 그런 곳이랍니다.

저도 나름의 인생샷을 위해 출동 예약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