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함세상

<을지로3가역/명동 카페> 커피한약방

꿈모시 2017. 12. 12. 14:00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명동데이트 이야기 이어갈께요.


오꼬노미야끼를 먹방하고 빅브라운을 만나 사진까지 팡팡 찍어 신이난 우리 부부.

http://ggumosi.tistory.com/434

명동가면 가보자했던 카페 중 이 날은, 커피한약방으로 출동했습니다.

  


커피한약방은 명동거리에 있진 않지만 걸어서 충분히 갈 수 있어요.

가까운 지하철역은 2호선 을지로3가역으로 1번 출구로 나와 90m 직진합니다.

제주 삼다돈골목으로 들어가 gs25편의점과 신라성 사이 아주 좁은 골목으로 들어가면 도착이에요. 



좁은 골목안으로 들어가는 것도 재밌고

느껴지는 분위기도 예스럽고 정겨운데요.

매월 마지막주 일요일날, 부모님과 함께오면 부모님 음료는 공짜라니!!

언제 한번 모시고 출동해야겠어요. ㅋ



커피한약방은 다섯 공간으로 나눠져 있어요.

먼저 이곳은 커피를 주문하는 메인 공간으로 실내는 좁답니다.

커피를 주문하기 전에 미리 빈자리를 잡는 센스!!

저희는 이곳에 자리가 없어서 건너편 2층에 자리를 잡았답니다.



메인 공간에서는 커피를 볶는 향을 느끼실 수 있는데

사진 오른쪽 기계에 커피를 넣고 돌리면 커피향기이 가득해져요.

제가 갔을땐 하고 계시지 않았는데 나중에 나올때보니 작업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빨대나 휴지를 넣어둔 서랍장도 한약방 느낌이 납니다.

그 옆쪽으로 콜드블루가 내려오고 있는데

한약방이라해서 그런지 탕약같은 느낌이였다고 할까요? ㅋ



2층 자리 있습니다!! 족자가 보이시죠?

이 계단으로 올라가면 2층과 3층에 좌석이 있답니다.

3층은 단체 손님을 위한 곳이구요.  




저희가 자리잡았던 2층.

출입문도 90년대 느낌이고 이곳에도 한약방서랍이 있답니다.




  


들어서자마자 바로 보이는 자게는 아름답기도하고 또 화려합니다.

테이블들이며 의자, 조명과 창문들까지 하나하나 시선을 사로 잡아요.

분위기가 참 좋죠? 바닥 타일도 분위기에 한 몫 해낸답니다.


  




개인적으로 자리 잡았던 2층이 제일 맘에 들었는데요.

추운 겨울 출입문 쪽은 피하시길. ㅠㅠ

저희는 자리가 없어서 처음에 출입문 바로 앞쪽에 앉았는데

출입문이 열릴때마다 바람이 슝슝 들어왔답니다. ㅋ






자리를 잡고 1층으로 내려와 주문을 했어요.

커피 금액도 충분히 착한 커피한약방!!!! 

저는 아이스 카페라떼를 꿈남편은 아이스 더치를 주문했어요.

주문하면 진동벨을 주신답니다.




커피 주문 후엔 바로 옆에 혜민당으로 go!!!!

혜민당에서는 케익이나 베이커를 주문할 수 있거든요.


  


양과자라는 글씨며 출입문 역시,

추억 추억하죠?






이곳에도 좌석들이 있는데 메인 공간보다는 좀 넓죠?

두번째로 이뻤던 공간이 이곳이랍니다.

다음엔 혜민당에 자리를 잡아보고 싶어요.



한쪽에 베이커리가 있고 카운터 바로 옆에 디저트가 있는데

헐... 디저트 뭐 먹을 까 고민하느냐고 ㅋㅋ 케익냉장고는 안 찍었더라구요. ㅋ

딸기케익이랑 타르트까지 10가지정도 있었답니다. 

고민 끝에, 프로마쥬와 서양배타르트를 주문했어요.

제가 고민을 진짜 많이 했는데 웃으며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직원분!!! 다시 한번 고맙습니다.!!!!


디저트는 주문하면 바로 내어주세요.

커피와 디저트를 주문하는 곳이 다른데

나중에 접시나 컵도 받아온 곳에 갖다 줘야해요.



디저트부터 먼저 받아서 2층으로 올라갔는데 진동벨이 울립니다.

이번엔 꿈남편이 커피가지러 출동!!!



겨울철에 카페를 가거나 하면

뜨거운 공기때문에 덥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아이스를 주문했는데 이날은 좀 판단미스였답니다. ㅋ




그래도 커피맛은 일품이라 마냥 행복했네요.

골드브루도 진하고 제가 선택했던 카페라떼도 good!!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눈빛만 보아도 알아~ ♬

이곳 다녀와서 지인분들께 진짜 추천을 많이했어요.

커피맛이며 분위기, 친절한 직원분들 ㅋㅋ 다 만족했답니다.

  



무엇보다 이 녀석들!!!!!!!!!

내 너를 먹방하러 꼭 다시 가리라!! ㅋㅋㅋ

프로미쥬는 양파처럼 생겼는데 이걸 주문한 이유는 하나!!!

자리를 잡고 주변을 봤는데 테이블에 꼭 하나씩 이녀석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고민도 없이 선택했답니다.

곁은 카라멜?이 살짝 발려있고 안은 부드러운 크림이!!! 음!!! good good good!!

왜 너를 이제 만났나 몰라 ㅋㅋㅋ


서양배 타르트도!! ㅠㅁㅠ 진짜 맛있었어요.

배 타르트라고 해서 좀 특이하기도 하고 색다른 맛에 주문했는데

아주 탁월한 선택이였습니다.

두가지 디저트까지 완벽했어요.

 



이런 분위기, 이런 맛.

세상엔 맛있는 게 너무 많아요!!

이래서 다이어트가 힘든거라니까요!! 흥!! ㅋㅋㅋㅋ

  


추워진 날씨에 카페투어는 행복한 일상이 되는거 같아요.

올 겨울엔 이쁘고 맛있는 카페 더 많이 가려고 다짐햇는데

요즘 아주 착실히 실행 중이랍니다. 음하하하하하하 ♪




이곳은 메인공간 2층내부예요.

나중에 컵과 접시를 두고 잠시 올라가서 한장 찍어왔답니다.

  


모든 게 만족스러웠지만 한가지!!

쟁반이 좀 미끄러운 소재예요.. ㅠㅁㅠ

커피나 디저트 들고 이동하실때 조심하시기 바래요.


오늘은 어떤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남은 오후시간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