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대구) 앞산+앞산케이블카

꿈모시 2017. 6. 15. 11:00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대구 여행이야기 이어갈께요.


지난 4월의 꿈 같았던 풍등축제(http://ggumosi.tistory.com/274)!!

그 곳에 있었던 것만으로 최고의 여행이였던 대구인데요. 

다음 날은 대구의 앞산에 다녀왔답니다. 근데 대구 다녀온지 벌써 두달...이네요. 
대구랑 오키나와 두곳 모두 6월안에!! 꼭 끝내자!! 다짐하며 ㅋㅋ앞산 이야기 시작합니다.



  

봄날의 아름다웠던 벚꽃시기가 지나고 찾아오는 겹벚꽃.
겹벚꽃은 모르시는 분도 은근 많고 생각보다 보기 쉽지 않답니다.
일부러 겹벚꽃이 있는 곳을 찾아가곤 하는데 올해는 대구에서 운명처렴 만났어요.
보자마자 신나서 사진 찍기 파박!!





  

앞산 아래 많지는 않았지만 계곡 물이 흐르고 있었어요.
요즘 일부 지역이 가뭄인데 비가 좀더 많이 왔음 좋겠네요.


그래야 농사도 잘되고 또 다가오는 여름, 계곡에서 물놀이도 가능하겠죠?
언젠가 물이 말라 계곡이나 폭포 어딜가도 실망을 하도 해도 
이제는 봄엔 비가 좀 왔음 더더 그런답니다. 가뭄이 어서 해소되길 기도합니다. 




저희는 이때 차를 안가져가서 대중교통을 이용했답니다.
대구는 전철이 있어서 안가져 간건데... 진짜 엄청 후회했어요!!!!!
역시 차가 있어야 편하더라구요.. 흑흑
여튼 남구1 버스를 타고 앞산공원 관리사무소앞 정류소에서 내려 케이블카 타러 올라갑니다.


앞산공원도 가볼만한 곳이 많은데 저희는 앞산전망대만 가기로 했어요.
산은... 저희에게 아니요 ㅋㅋ 꿈남편에겐 어려운 장소니까요~


걸어서 10분만 올라가면 케이블카 타는 곳이 나온답니다.
저희는 고민없이 왕복!! 선택!!! 케이블카 타는 곳 사진 좀 찍으려고 했는데
바로 출발한다고 해서 뛰어올라가서 케이블카를 탔습니다.



당시 미세먼지가 좀 있던때라.. 앞이 좀 흐리흐리하죠?
케이블카타고 10분? 정도면 도착이에요. 


위로 올라서 왼쪽은 전망대 오른쪽은 정상이에요.
저희는 일단 전망대로!! gogo!!!




또 걸어서 10분정도면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이는 대구.
사실 대구 앞산은 야경이 아름답다던데... 저희는 시간이 안되서 낮에 갔네요.



그리고 미세먼지가... 더 아쉬웠던 순간.
요즘은 좋은 날이 많아서 낮에도 이쁠거 같아요.





앞산 전망대 앞에도 겹벚꽃이 활짝!!!!
이날 원없이 겹벚꽃 봤네요. 저희말고도 이곳을 찾은 많은 분들이 덕분에 행복한 시간을 보냈네요. 






저희는 앞산을 온건지 겹벚꽃을 보러온건지.
ㅋㅋ 겹벚꽃 사진도 왕창입니다.

  



그냥 내려갈까도 했지만 이왕 올라온 김에 앞산 정산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케이블카 타는 곳까지 다시 가서 반대편으로 가면 됩니다.






정상으로 가다 만난 복숭아꽃.
선유도공원에서 한그루 보고 아쉬웠는데 이곳에서 또 이렇게 만나네요.




앞산 정망대도 좋지만, 정상으로 오르며 보이는 풍경이 정말 멋져요.
푸르를때도 멋진데 단풍이 물드는 가을엔 더 환상이겠다 싶습니다.




정상으로 향하며 부부셀카♥
역시 잊지 않았어요.





오르고 올라 드디어.. 앞산 정산... 근데.. 띠리리.. 앞이.. 안 보여요....
앞산인데!! 왜 앞이 안보이는거야!!!!!!! ㅋㅋ
그냥 다른 산들 정산으로 향하는 갈림길 이였다고 할까요?
앞산에 가신다면 굳이 정상까지는 안가셔도 되고,


이 장소!!!! 전망대처럼 되여 있는 곳까지만 가시면 됩니다.
그래도 이곳까지는 보이는 전망이 멋지거든요.
정상은.. 앞이.. 안보이니.. 흑...

  

그래도 정산까지 왔으니 사진은 찍어야죠!!!
저희에게 산 정상은 있을까 말까할 대단한 일이니까요 ㅋㅋ




  

정상에서 내려와 다시 케이블카를 기다립니다.
20분? 간격 뭐 이렇게 써 있긴 한데요. 사람이 많으면 상시 운영 한답니다.
저희가 갔을때 이미 사람이 좀 있어서 줄을 미리 섰는데 역시나!! 시간이 안됐어도 출발을 했으니
가셔서 사람이 좀 있다 싶으면 바로 줄을 서세요.







겹벚꽃이 만발에 만발했던 대구 앞산!!
바람이 불면 또!!! 꽃잎비가 내려서 더더 신나라 좋아라했답니다.








언제 다시 가게 될지 모를 대구!!!!
근데 내년에 풍등축제 예매성공하면 또 가겠죠?? 제발 성공하길!!!!!
여튼 그땐 앞산 야경 꼭 보고 싶네요!! 이월드 야경두요!!
또 다시 가야할 곳이 추가 됐습니다. ㅋㅋ 목록 작성 완료! 

 

대구여행 이모저모) 동대구역/신세계백화점콘타이+카페뉴욕+호텔피아노

http://ggumosi.tistory.com/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