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Animation Museum&토이박물관

꿈모시 2021. 10. 2. 11:30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춘천애니메이션박물관 #춘천토이박물관 이야기 함께해요.

 

춘천 맛집) 통나무집 숯불닭갈비
https://ggumosi.tistory.com/1154

 

춘천 맛집) 통나무집 숯불닭갈비

안녕하세요. 꿈꾸는 모래시계, 꿈모시입니다. 오늘은 #춘천맛집 #통나무집숯불닭갈비 이야기 함께해요. 홍천 풀빌라 펜션) 가족여행,소토보체 https://ggumosi.tistory.com/1149 홍천 풀빌라 펜션) 가족

ggumosi.tistory.com

지난 여름휴가 여행의 마지막 일정이였던 애니메이션박물관&토이박물관.

또 뭔가.. 맘에 안 드셨는지... 인상을 쓰고 계신 둘째 조카님입니다. ㅋㅋ

꿈조카들은 밤이 될때까지 놀고 가겠다고 했으나

그럴 수 없다고 말했더니... 조금 심통이 났었답니다. ㅋㅋㅋ

다행히 입장해서는 신나게 놀긴 했습니다만, 나중에 헤어질 땐 많이 서운해 하긴 했었네요.

 

Animation Museum의 운영시간 및 요금안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담아왔으며,

시간대별 관람인원을 150명으로 제한하고 있어 온라인으로 예약 후 방문하시길 추천해요.

현장발권은 예약 잔여분에 한하여서만 가능하답니다.

또 토이박물관의 경우 평일엔 시간제 입장을 하고 있으니 미리 체크해 두시길

 

꿈가족은 먼저 Animation Museum으로 향했습니다.

그 전에 애니메이션박물관 야외 공간의 캐릭터 공원도 감시 구경했어요.

구름빵 캐릭터를 중심으로 포토존이 제법있답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 은 총 2층으로

1층엔 애니메이션의 탄생과 발전과정 등을 살펴볼 수 있으며,

우리나라 애니 역사도 엿볼 수 있어요.

 

만화가게도 재현해 뒀는데

꿈부부의 어린 시절 만화가게 보다는 좀 더 앞선 세대의 만화가게랍니다.

저도 학창시절엔 만화책 좀 빌려보곤 했는데...

정말 이곳의 만화책들은 아는 게 하나도 없었어요

 

또 한 켠엔 아주 거대한 #태권브이 가 딱하니 서있답니다.

그 앞에서 우리 꿈조카들 사진 찍어줬는데. ㅋㅋ 이렇게 보니 새삼 느끼지만 태권 V 진짜 크네요!! ㅋㅋ

물론... 태권브이도 저희보다 좀 앞선 세대의 작품... 그래도 우리 모두 아주 잘 알고있는 노래가 있죠??

빠빠라빠라 ㅋㅋㅋ 달려라 달려 로보트야 날아라 날아 태권 V

정의로 뭉친 주먹 로보트 태권 용감하고 씩씩한 우리의 친구

두팔을 곧게 앞으로 뻗어 적진을 향해 하늘 날으면

멋지다 신난다 태권브이 만만세 무적의 우리친구 태권브이

달려라 달려 로보트야 날아라 날아 태권브이 정의를 위해 키운 로보트 태권

이 세상에 당할자 있을까 보냐 평화의 사도 사명을 띠고 악의 로보트 때려 부순다

멋지다 신난다 태권브이 만만세 무적의 우리친구 태권브이 ♬

 

2층에서는 다른 나라의 애니메이션도 어떤 게 있는지 둘러 볼 수 있었는데

여기서 부터는 알만한 작품들이 꽤 눈에 들어왔어요.

 

스머프와 미키마우스, 뽀빠이 아저씨도 있었는데

조카들에게 시금치 먹는 아저씨라니까 ㅋㅋ 막 싫다고 ㅋㅋ 시금치 맛있단다. ㅋ

제가 좋아라하는 스누피~도 있었는데 첫째 꿈조카가 먼저 찾고는 저는 불렀답니다.

고모가 좋아하는 스누피 있다구요 ㅋㅋ 그리고 우리 조카랑 스누피 같이 기념촬영!!! ㅋㅋ

 

다양한 체험공간도 있었습니다.

얼굴 사진을 찍으면 티비 속 애니메이션에 주인공으로 등장!!

우리 조카님들 뽀로로와 둘리로 변신!!! 동영상으로 나오는데 완전 귀여웠어요. ㅋㅋㅋ

애니메이션을 더핑하는 체험도 재밌어서 다 해봤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글을 빨리 읽어야해서 둘째 꿈조카는 제가 옆에서 좀 도와줬답니다. ㅋㅋ

더핑 후엔 녹음된 내용을 들어볼 수 있어 더더 재밌었어요.

 

더빙을 무사히 마치고 고모랑 한 장..

근데.. 우리 아기 어딜 본거야?? ㅋㅋㅋ

고모부 안 쳐다보고 다른 곳으로 시선이 갔네요 ㅋㅋㅋ

 

라바.... 저도 좋아하는 만화랍니다.

벌써 시즌4까지 나왔더라구요. 저는 아직 4시즌은 못 봤고 라바 인 뉴욕까지 봤죠. ㅋㅋㅋ

개인적으로는 라바의 하루살이 편을... 좋아한답니다.

저.... 그 편 처음 보고 펑펑 울어서 꿈남편이 넘 당황했었어요 ㅋㅋㅋㅋㅋ

 

꿈고모가 잠시 라바의 추억에 빠져있는 사이...

우리 조카님들은 그림그리기에 열중.

여러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이번엔 #토이박물관 입니다. 토이박물관은 3층으로

3층 공간인 갤러리 툰 카페에서는 의암호의 풍경이 한 눈에 볼 수 있다던데...

그 걸 까먹고 ... 3층은 안 올라갔어요. ㅋㅋㅋ 꼭 올라가서 뷰라도 보고 오자했었는데 말이죠.

여기 오기 전에 이디야에서 커피를 테이크 아웃해서 마신 것 때문에

커피는 됐다고 하면서. .그냥 온.. 악 ㅋㅋ 이곳 방문하시는 분들!!! 꼭 3층 뷰도 보고 오시길.

 

여기서도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데,

5살 이상 정도 된 아이들에게 더 추천하고 싶었습니다.

로봇 작동이 쉽지만은 않아서

확실히 어느 정도 나이가 있는 아이들이 더 재밌어하고 잘 하기도 하더라구요.

 

거미 로봇은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두 발로 걷는 로봇으로 슛팅하기 등은 위에서도 언급했듯 어느정도 조작이 가능한 아이들이 해야 좋아요.

첫째 꿈조카는 당연히 잘 할 줄 알았는데 둘째 꿈조카도!!! 아주 잘해서 기특기특!!!!!!

예전에 무선조정 자동차를 사준 보람이.. 여기서.. ㅋㅋㅋ 빛을 냈답니다. ㅋㅋㅋ

아!! 몇몇 체험은 정해진 시간에만 가능하니 이것도 미리 체크해두시는 게 좋답니다.

저희도 미리 시간맞춰 가서 줄 서고 했어요.

 

레이저미로 ㅋㅋㅋ

이건 저도 한 번 해보고 싶더라구요. 으하하하하하하

레이저에 닿긴 했지만 열심히 한 우리 조카들!!! 대단해!!!! 멋져!!!!

 

이 날, 조카들 신나게 놀아서 꿈고모도 정말 많이 행복했는데요.

우리 둘째 조카님!!! 고모에게 사랑해 고모♡라고 편지를 보내줬답니다. ㅋㅋ

#아이와함께가볼만한곳 #춘천가볼만한곳 애니메이션박물관&토이박물관

우리 다음에 또 만나서 재밌게 놀자!! 사랑해 조카들!!!!